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여러 가지로 흥미로운 삼성 갤럭시 A42 5G 사용 후기

반응형

이것은 마치 경차에 고성능 엔진을 달아 놓은 느낌

고성능의 플래그십 위주의 스마트폰 시장이었지만 최근에는 꽤 괜찮아 보이는 중저가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시장도 어느 정도 피로감이 생길 시기 이기도 하고 스마트폰이 생활필수품처럼 자리하게 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그만큼 중저가 모델의 수요가 늘어서겠죠.

 

예전에도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효도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지만 사실 부모님들도 좋은 스마트폰 쓰고 싶어 하시기 때문에 어느 정도 성능이 받쳐주는 스마트폰이 선호도가 높기도 하죠.

 

 

삼성이 최근 몇년 간 중저가 스마트폰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꾸준히 좋은 모델을 내어주고 있는데요. 물론 중저가 제품들은 항상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래도 요즘은 꽤 쓸만해 보이는 제품들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근대 워낙 갤럭시 A 시리즈가 많다 보니 라인업이 정리가 잘 안 되는 경향이 있는데 삼성 내부에도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A1234566789까지 다 나와 있으니까요.

 

 

아마도 아이들을 위한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A42 5G는 여러 가지 의미로 흥미로운 제품이라 얼마나 쓸만한지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갤럭시 A42 5G는 전작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41의 후속작입니다. 때문인지 전작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뒷판의 디자인은 많이 달라졌는데요. 갤럭시 A 비스포크 에디션이라고도 놀림받기도 하지만 꽤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는 프리즘 닷 블랙, 프리즘 닷 그레이, 프리즘 닷 화이트의 3가지이고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프리즘 닷 블랙입니다. 뒤태가 특이한데, 최근에 출시되는 갤럭시 A 시리즈는 대부분 이렇게 실험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최근 갤럭시 A 시리즈를 보면 뭔가... 개발자들에게 니가 하고 싶은 거 다 해바 이런 느낌입니다. 

 

보는 방향에 따라 컬러가 바뀌는게 멋스러운데, 뒤면이 유리 같지만 유리 느낌 나는 플라스틱입니다. 장단점이 있지만 요즘 삼성이 많이 사용해서 느낌 자체는 그다지 나쁘지 않고 가볍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A42 Specification

스펙상 제원은 꽤 괜찮습니다. 4,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기본으로 하는 쿼드 카메라가 적용되고 내장 지문인식에 삼성 페이와 고속 충전까지 지원됩니다. 아쉽게도 무선충전과 방수/방진 기능은 빠져 있네요. 

 

메인 AP로 사용하고 있는 스냅드래건 750 프로세서도 좋은 고성능 프로세서이고요. 다만 RAM을 4GB로 출시한 건 좀 아쉬운데, 해외판처럼 6GB와 8GB 모델도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배터리가 5,000mAh로 상당히 큰 편이라 배터리 타임도 좋은 편인데요. 5G를 이용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하더라도 배터리가 꽤 오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는 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하위 모델에서도 FHD를 지원했기 때문에 이 부분이 상당히 의아한 부분이지만, 아마도 배터리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HD+를 넣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QHD와 FHD는 차이가 있긴 하지만 크진 않아서 특별히 신경 쓰이진 않는데, HD+는 민감한 사람들이라면 신경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6.6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화면 대부분을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어서 시원시원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주 쨍한 화면은 아니지만 요즘은 HD+의 표현력도 좋기 때문에 질 떨어지는 화질은 아니긴 합니다. 디테일도 잘 살려주고 있고 게임이나 영화 감상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활용해봐도 크게 떨어지진 않네요.

 

 

게임을 몇 가지 플레이해 봤는데요.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이나 리니지2M 같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들도 스냅드래곤 750 덕분인지 꽤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아니지만 스피커 성능도 꽤 괜찮은 편이라 사운드 이용이 많은 컨텐츠에서도 크게 아쉽진 않았는데요. 확실히 하만카돈 인수한 뒤로는 사운드가 좋아진 것 같아요.

 

 

카메라는 쿼드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요. 카메라 갯수가 많다고 꼭 좋은 카메라는 아니지만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위상차 AF를 지원하고 F1.8의 밝은 렌즈를 가지고 있어서 성능이 꽤 괜찮습니다.

 

 

다른 카메라들이 화소가 좀 낮고 렌즈가 어둡긴 하지만 (광각 카메라 F/2.2, 심도 카메라 F/2.4, 접사 카메라 F/2.4)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가 메인 카메라 이기 때문에 꽤 괜찮은 화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써도 거의 메인 카메라로 빠르게 찍는 게 일반적이라 메인 카메라가 저는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더라고요.

 

 

아마도 광량이 좀 있는 환경이라면 꽤 만족할만한 사진들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접사 카메라도 있으니까 찍고 싶은 건 대부분 원하는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데, 꽃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부모님들도 꽤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여기에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삼성 페이가 지원되고 광학식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이 들어가는 등 플래그십의 느낌을 꽤 살려주고 있습니다. 삼성의 중저가 제품들은 플래그십의 일부 기능들을 빼기도 하는데 특별히 그런 것도 없이 꽤 잘 구현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방수/방진과 무선충전이 아쉽긴 한데, A52 랑 A72에 방수와 무선 충전이 지원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긴 하지만 A42의 출고가를 생각하면 가격이 꽤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A42 KT 구매 혜택

갤럭시 A42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들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50% 할인쿠폰(3월 구매 한정),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이용권(전체 구매 고객), 밀리의 서재 2개월 무료 이용권(5/31일까지 구매고객 대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요즘 대세로 잡아가고 있는 영상 컬러링인 V 컬러링을 월정액 990원(정가 3,3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캐치콜 패키지를 1,320원(정가 3,63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42와 어울리는 KT 요금제는?

 

갤럭시 A42 5G는 삼성이 출시한 5G 스마트폰 중에 가장 저렴한 모델인데요. 아무래도 5G의 확대를 위해 국내 출시가 결정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요즘 혜택이 많은 5G 요금제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요즘 집콕 생활로 넷플릭스 이용자가 크게 늘었는데 갤럭시 A42의 대화면으로 넷플릭스까지 무료로 이용하면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KT의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넷플릭스 요금제가 딱 일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스페셜, 베이직의 3가지 타입으로 선택해 볼 수 있고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지니뮤직과 KT 시즌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요금할인(선택 약정)+ 프리미엄 가족 결합할인받을 시, 프리미엄/스페셜/베이식 요금제 요금을 각각 월 65,000원/55,000원/4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휴 카드를 활용해서 할인을 받으면 슈퍼플랜 베이직 요금제 기준으로 월 4만 원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42 5G 총평

이렇게 갤럭시 A42 5G의 사용 소감과 KT 구매 혜택과 추천 요금제까지 알아봤는데요. 직접 사용해 본 갤럭시 A42 5G는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균형 잡혀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더 활용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사용하면서 보이는 특이점은 크지 않더라고요. 다만 RAM만 조금 더 높은 용량을 사용했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하네요.

 

더 자세한 A42 5G의  구매 혜택과 나에게 맞는 요금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KT SHOP에서 갤럭시 A42 5G 자세히 보기 : bit.ly/3brlodl <<

 

 

놀이하듯 익히는 생활 영어 홈스쿨 KT 키즈랜드 영어 놀이터

언어는 익숙해지는 게 중요한 듯 굳이 학업에 신경쓰지 않아도 영어는 상당히 중요한 언어 중에 하나입니다. 해외 여행을 나가도 영어만 할줄알면 대부분 의사소통이 가능하니 체험의 폭을 넓

blue2310.tistory.com

 

신비아파트 키즈폰 KT 신비키즈폰 초등 스마트폰으로 어떨까?

우리 아이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딱 좋은 KT 신비 키즈폰 여전히 답답하고 불편한 날들이 지나고 있지만 희망 속에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키즈폰을 소개해 드렸던 것 같은데 벌

blue2310.tistory.com

 

24시간 셀프 개통 가능한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판매점 KT 셀프 라운지

KT 하이브리드 무인매장 'KT Self Lounge' 스마트폰도 24시간 구입이 가능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해봤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데이터를 디지털로 처리하는 일이 많고 스마트폰으로 개인인증까지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