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핵심만 짚어보는 갤럭시노트20, 노트20 울트라의 차이

반응형

역대급 혜택 가득한 갤럭시노트 20 사전예약, 어떤 컬러를 고를까?  KT 사전예약 혜택



하반기 스마트폰 신제품 중 가장 기대작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 20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무척 기다리는 제품이기도 하고 이번에는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갤럭시 기어3와 오픈타입 갤럭시 버즈 라이브 그리고 갤럭시 Z 폴드 2까지 풍성한 제품들이 소개되어서 상당히 설레기도 합니다.





언팩이 진행되기 전에 다분히 의도적이라 생각되는 선공개들이 있었기 때문에 언팩 자체는 그리 신선하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삼성이 갈고닦은 모바일 생태계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과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이렇게 한꺼번에 5종이나 되는 기기들을 발표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가장 관심 있는 제품이 아마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Z 폴드2 일 것 같은데요. 일단 갤럭시 Z 폴드 2에는 펜이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펜을 좋아하는 사람은 여전히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선택해야 하는 아쉬움을 남겼죠. 개인적으로도 무척 아쉽네요.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인포그라피, 클릭하여 원본보기 >


갤럭시 노트 20은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데요. 두 개의 모델의 큰 차이점은 사이즈와 디스플레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는 6.9인치의 WQHD+ 해상도를 가진 엣지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갤럭시노트 20은 6.4인치 FHD+ 해상도의 플랫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플랫 디스플레이가 좋은데 엣지의 곡률도 많이 줄여서 크게 불편하진 않을 것 같네요.


또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면 120Hz를 지원하는데 갤럭시 20처럼 WQHD+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FHD+에서만 지원 됩니다. 





이번에 시그니처 컬러는 미스틱 브론즈가 차지했는데요. 두 가지 모델 모두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화이트는 동일하지만 미스틱 블랙은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모델만 지원합니다. 컬러가 다양하진 않은데 이번 노트 20의 컬러는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인 듯. 공개 된 컬러는 더 많았는데 나중에는 컬러 마케팅을 또 하긴 하겠죠?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기본 스펙비교 >


하드웨어는 거의 동일하지만 RAM은 각각 8GB와 12GB로 꽤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MICRO SD 카드도 울트라 모델만 최대 1TB까지 지원되고요.





갤럭시노트 20은 더욱 강력해진 S 펜 성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작의 펜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전작보다 80% 반응속도가 80%나 빨라져서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 같은 수준의 필기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작처럼 블루투스로 연결되고 카메라 리모컨으로 활용하는 등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되어 있는데, 울트라 모델만 빠른 펜이 적용된 것 같네요.





필기한 메모는 삼성의 노트 싱크를 이용해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바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무선 Dex를 지원하기 때문에 PC에 연결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이 MS와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윈도우 PC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기 편리해졌는데요. 파트너십을 확대해서 마인크래프트 던전과 호라이즌 4 등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콘솔 게임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컨트롤러만 하나 연결하면 콘솔 게임기 못지않은 플레이를 할 수 있겠네요.





아마도 MS와의 협업을 통해 애플처럼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MAC으로 이어지는 사용자 경험의 연장을 그대로 갤럭시와 삼성노트북 라인업에서도 구현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에서도 2가지 모델은 차이를 보이는데요. 기본적인 카메라 성능은 역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높은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20에는 없는 레이저 AF센서를 가지고 있기 떄문에 AF에서도 월등하고요. 기본 화소가 1억 800만이라니 성능이 무척 궁금해집니다.


카툭튀가 좀 심하게 나와 있는 게 단점이긴 한데, 요건 실제 사용하면서 사용성을 봐야겠습니다. 어차피 케이스를 씌우니 크게 걸리적 거리진 않을 것 같은데, 아이폰 12도 비슷한 카툭튀라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 갤럭시노트20 & 노트20 Ultra KT 사전예약 혜택 "



별다른 모바일 이슈가 없는 시기 이기도 하고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인기가 많은 라인업이라서 상당한 사전 예약 전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KT에서는 기존에도 출시되었던 붉은 시그니처 컬러의 갤럭시 노트20과 노트20 울트라를 앞세워 8월 7일부터 사전예약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KT 샵에서 사전예약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네빔 + 의자 2개 세트, 다이슨 무풍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코베아, 구이바다, 팥빙수 제조기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할 예정입니다. 탐나는 제품만 있는데 저도 달려봐야 할까 봅니다. 





또 KT Shop에서 제공하는 사은품 6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내셔널지오그래픽 콜라보 패키지가 가장 탐나는군요. 스마트폰 활용 측면에서는 삼성 정품 충전기와 케이스 셋뚜가 좋긴한데, 재고가 소진되면 다른 사은품으로 대체될 수 있으니 빠른 선택이 필요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20과 20 울트의 출고가가 각각 119만 9천 원과 145만 2천 원으로 상당히 고가에 속하기 때문에 구매가 부담이 되긴 합니다. KT의 더블할인을 이용하면 최대 13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KT 슈퍼 체인지를 이용하면 24개월 후 출고가 기준 최대 50%(59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으니 2년 주기로 휴대폰을 교환하는 사람이라면 꽤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거기에 넷플릭스 3개월 무료! kt 스트리밍 게임 3개월 무료 지원으로 심심할 틈 없는 활용을 할 수 있겠네요. 프리미엄 포토북 1권도 무료로 만들 수 있으니 갤럭시노트 20의 카메라로 추억을 담아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고요.





삼성에서도 사전예약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버즈 라이브와 X클라우드 게임팩 그리고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모바일 케어 1년 권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워치3 30% 할인권도 제공되기 때문에 기어 3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찬스이기도 하고요.


자세한 리뷰는 제품이 도착하는대로 전해 드리도록 하겠지만 갤럭시 언팩 2020으로 조금 심심한 여름 모바일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8월 7일부터 진행되고 갤럭시노트 20의 출시는 8월 21일부터 시작됩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KT에서는 갤럭시 노트 20 런칭을 기념해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비대면 라이브를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KT 사전예약 혜택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KT SHOP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 혜택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