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신비아파트 키즈폰 KT 신비키즈폰 초등 스마트폰으로 어떨까?

반응형

우리 아이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딱 좋은 KT 신비 키즈폰

여전히 답답하고 불편한 날들이 지나고 있지만 희망 속에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키즈폰을 소개해 드렸던 것 같은데 벌써 1년이 지나고 아이들의 신학기에 맞춰 키즈폰을 고민하는 시기가 되었네요.

 

아마도 신학기가 되면 아이들의 책가방 선택만큼이나 키즈폰의 구입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초등 정도 되면 주변에 스마트폰을 가진 친구들이 늘어나고 특히 최근에는 비대면 언택트가 일상이 되면서 아이들도 익숙하게 받아들이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KT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 아파트와 콜라보한 KT 신비 키즈폰을 출시했습니다. 작년까지는 손목시계형 제품들을 많이 홍보하곤 했는데, 올해는 이통 3사 모두 Bar 형태의 키즈폰을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손목시계형 제품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신 불편한 점도 많고, 요즘은 유튜브 같은 영상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친숙해서 그런지 일반 스마트폰의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도 초등학생 저학년 정도면 이런 일반 스마트폰 형태의 키즈폰이 좋지 않을까 싶고요.

 

 

 

KT신비 키즈폰은 삼성의 갤럭시 A10e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10e가 저가형 제품 중에서도 스펙이 좀 떨어지는 라인업인데, 대신 가격이 저렴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활용해도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

 

 

KT 신비키즈폰은 아이들의 좋아하는 신비 아파트의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함께 담고 있는 전용 패키지에 담겨 있는데요. 폰의 테마도 신비와 금비의 테마를 사용하고 있고 아이콘도 통일성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친숙해서 그런지 상당히 좋아합니다.

 

 

 

다양한 기프티가 함께 들어 있는데 신비아파트(Sinbi House)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폰을 커스텀하거나 좋아하는 곳에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KT 신비 키즈폰에만 들어 있는 액세서리들은 아니지만 구입하면 제대로 활용하기 좋겠죠?

 

 

 

폰 관리를 잘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쥐어주어도 좋을 신비 아파트 실리콘 케이스가 기본 제공됩니다. 컬러도 예쁘고 부드럽게 KT 신비 키즈폰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스트랩 타입의 케이스이고 스트랩도 아이들이 불편해하지 않게 패브릭 타입입니다. 약간 탄성도 있고 두께감도 있지만 무척 가벼운 스트랩이라 아이들이 사용해도 크게 부담이 없고요.

 

 

 

KT 신비키즈폰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AR카드도 기본 제공되는데요. 신비 키즈폰에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고 시중에도 판매되니 더 많은 카드를 구입해서 즐거움을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와 다른 초대형 신비 카드가 들어 있는데 이런 카드도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신비 아파트 AR 카드를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댁을 짜서 악귀를 물리치기도 하고 스페셜 스킬을 사용하거나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AR 카드는 각각의 주인공들이 등장해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는데요. 간단한 율동부터 게임까지 상당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AR 카드 플레이는 포스팅 하단에 있는 리뷰 영상을 보시면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 케이스에는 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교통카드나 용돈카드를 넣어주어도 좋고 그런 것이 필요 없다면 AR카드를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앞서 언급했듯 갤럭시 A10e를 기본으로 제작된 키즈폰인데요. 스마트폰 패키지 자체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OS나 UI까지 모두 커스텀을 거쳐 KT 신비 키즈폰으로 재 탄생되었습니다.

 

 

구성은 기본적인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USB-C 타입 케이블과 AC 충전기 그리고 이어폰을 제공합니다. 충전기는 그렇게 고성능 충전기는 아니지만 3,000mAh의 배터리를 충전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갤럭시 A10e 기본 스펙 (Galaxy A10e Specification)

 모델명  SM-A102NO-KP
 출시일  21.02.08
 출고가  227,700원
 디스플레이  5.8인치 19:9 HD+ Infinity-V Display (1560 x 720, 290 ppi)
 메모리  2GB LPDDR4X SDRAM, 32GB eMMC(외장메모리 지원)
 크기/무게  147.4 x 69.7 x 8.4mm / 141g
 CPU  엑시노스 7series(1.6GHz/1.35GHz Octa-Core)
 OS  안드로이드 10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F/2.0), 후면 800만 화소(F/1.9) AF 및 LED 플래시 (싱글카메라)
 배터리  3,000mAh
 네트워크  4G LTE
 컬러  화이트

고성능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한없이 아쉬워할 스펙을 담고 있지만 아이들의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활용한다 생각하면 꽤 괜찮은 스펙입니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은 플레이하기 어렵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들은 대부분 활용할 수 있고요. 내부 저장 공간이 좀 아쉽긴 하네요.

 

 

전반적으로 OS나 UI가 신비 테마로 커스텀 되어 있고 5.8인치의 대화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 이용이 많은 아이들의 취향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면 대부분을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전면 카메라 부분은 노치가 들어간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요.

 

 

 

색상은 화이트 한 가지이고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물론 화소가 높을수록 좋겠지만 AF도 지원되고 카메라 반응도 빠른 편이라 아주 느리진 않더라고요. 다른 집 아이들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집 애들은 사진 찍는 것을 정말 즐기는데요. 인물뿐만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은 영상이나 사진도 많이 찍는데, 카메라 성능도 나름 괜찮습니다.

 

 

 

신비 아파트 테마를 담고 있고 신비 아파트 공식 앱을 기본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무게가 상당히 가벼워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게 마음에 드네요. 특히 우리 딸이 무척 좋아하는데 무서운 건 잘 보지 못하는데 신기하게 신비 아파트는 좋아하네요.

 

 

 

키위 테마 관리자를 이용해서 테마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신비와 금비 2가지 테마를 제공합니다. 다른 테마도 업데이트될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제공해 준다면 꽤 괜찮겠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AR 카메라도 기본 지원되고 KT 안심박스 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아이의 위치를 조회하고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삭제하지 못하도록 삼성의 KNOX로 보호되는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고요.

 

 

<KT 신비키즈폰 리뷰 영상 >

 

가볍게 KT 신비 키즈폰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리뷰 영상을 준비해봤는데요. KT 신비 키즈폰의 패키지 구성은 물론 AR카드 시연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영상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KT 신비 키즈폰에 어울리는 아이들 요금제는?

아마도 신비 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제대로 취향저격인 키즈폰이 될 것 같은데요. KT 신비키즈폰에 꼭 맞는 Y주니어 ON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Y주니어 ON 요금제는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LTE 요금제인데요. 망내 부모님과 무제한 통화를 제공하고 1GB의 데이터와 400 kbps의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요금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Y주니어ON

 

product.kt.com

< KT Y 주니어 ON 요금제 자세히 보기 >


보통은 손목시계형 키즈폰을 많이 생각하는데 초등학교만 들어가도 이런 일반 스마트폰 형태의 제품이 아이들이 활용하기도 좋고 부모님의 관리도 편하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목시계형도 사용해보긴 했지만 5~6세 정도의 정말 유아기의 아이들이 쓰기에 좋은데 그것도 제대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키즈폰을 찾고 있다면 아이들의 취향저격 신비아파트 키즈폰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은데 KT 신비키즈폰 출시를 기념해 신비아파트 커스텀 수제 케이크와 럭키박스 그리고 푸짐한 사은품이 지원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신비키즈폰 출시 기념 이벤트 자세히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