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익숙해지는 게 중요한 듯
굳이 학업에 신경 쓰지 않아도 영어는 상당히 중요한 언어 중에 하나입니다. 해외여행을 나가도 영어만 할 줄 알면 대부분 의사소통이 가능하니 체험의 폭을 넓히는데 상당히 중요해서 영어는 꼭 익혀두면 좋아요. 물론 모국어인 우리나라 한글을 먼저 이해하는 게 좋지만 2가지 언어를 사용하는 가정의 아이들이 쉽게 언어를 익히듯 어릴 적에 자연스럽게 배우는 영어는 오랫동안 남는 것 같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었지만 저희집 아이들은 어릴 때 영어 동요나 노부영 같은 영어 이야기를 자주 들려주곤 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굳이 학원에 나가지 않아도 영어를 꽤 친숙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영어 컨텐츠를콘텐츠를 접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KT의 키즈랜드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습니다. 쇼콜라스틱이나 노부영 같은 콘텐츠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영상까지 영어로 들을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는 계기가 되거든요.
KT 키즈랜드는 영유아는 물론 초등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놀이하듯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영어 놀이터는 KT 올레tv의 키즈랜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영어 동요와 동화는 물론 노부영이나 리틀팍스, 스콜라스틱 같은 교육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놀이터 내에도 다양하게 메뉴 구성을 해주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조금 나이가 어린아이들은 인기 동요 콘텐츠를 이용하는 영어로 노래해요 메뉴를 많이 애용할 것 같은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 멜론부터 핑크퐁 3D 율동 동요나 레고 듀플로, 노부영 생활송 등 다양한 영어 동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핑크퐁이같은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영어 동요를 들이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사실 영어를 잘 몰라도 흥얼거리면서 잘 따라 하던데 율동까지 더해지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영어를 시작할 때 보면 도움이 되는 캐릭터 영어놀이 코너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4세 이하의 영유아들이 보면 좋아할 만한 이야기들을 코코멜론과 레고 등 다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재밌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KT 영어 놀이터는 교육 컨텐츠 뿐만 아니라 영어로 말하는 애니메이션도 준비되어 있는데, 디즈니 콘텐츠는 450편이 수록되어 있고 아이들이 푹 빠지는 레고 닌자고나 프렌즈 등 KT에서만 독점으로 만날 수 있는 영어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것처럼 집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주변에서 영어가 들리게 하면 좋은데요. 미피, 찰리네 유치원 같은 인기 영어 DVD를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국내 TV 프로를 틀어 두듯 자연스럽게 생활공간에 녹아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게 특히 좋은게 미국의 국공립학교에서 진행하는 커리큘럼인 스콜라스틱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성장에 맞게 현지에 가지 않아도 활용할 수 있고요.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이라면 노부영이나 리틀팍스, 바다나무 공신력 있는 콘텐츠들이 가득한데요. 스콜라스틱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니 영어의 기본이 되는 알파벳부터 문장의 흐름까지 익힐 수 있도록 기본적인 흐름은 잘 갖추고 있습니다.
TV가 아니라도 KT Seezn이나 KT 키즈랜드 앱을 이용해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TV는 가족 공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만 맞추기도 어렵고 외부에 나갔을 때도 키즈랜드 영어놀이터 콘텐츠를 TV와 똑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에게 유튜브 영상을 틀어주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자극적인 콘텐츠가 많아서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할 것 같은 걱정이 있는데, 키즈랜드에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콘텐츠가 많아서 활용하면 조금은 안심이 되더라고요.
KT 키즈랜드에서는 많은 컨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하고 거기에 오은영 박사님의 육아 솔류션까지 덤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 놀이터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지만 키즈랜드를 활용하다 보면 유료 콘텐츠를 만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아이들이 졸라대면 할 수 없이 결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이용하면 매번 결제할 필요 없이, 영어놀이터 1만 편의 콘텐츠와 아이들이 즐겨보는 인기 콘텐츠 5만 편까지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키즈 전용 채널 25개가 포함되는 올레 tv 에센스까지 포함이라 올레 tv 요금제를 선택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T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 자세히 보기 <<
KT 키즈랜드는 KT를 통신사로 사용하지 않아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영어 놀이터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KT의 키즈채널도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어서 더욱 좋고요.
아이들에게 영상만 보여주는 게 꼭 좋은 것은 아니지만 반대로 영상으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서비스되고 있으니 잘 알아두면 좋습니다. 거기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 좋고요.
요즘 학원에도 가기 불안해서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남는 시간에 유튜브를 보면서 하루를 보내기보다는 조금 더 실용적인 KT 키즈랜드를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