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입 속 건강을 지키는 자외선 무선 칫솔살균기 Moi M01 스마트


UV로 살균하는 스마트 칫솔 살균기

 

집안에서 가장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곳 중에 하나가 바로 화장실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기도 하고 물이 항상 있는 곳이라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죠. 건식으로 사용한다 해도 칫솔에는 항상 축축하게 물기가 있기도 하고, 칫솔모가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찜찜하기도 하죠.

 

변기에서 세균이 창궐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에서도 여행용 케이스에 끼워서 사용하다가 이번에 칫솔 살균기를 하나 구입 했습니다. 확실히 뭔가 새로운 기기가 들어오면 집에 활기가 도는군요.

 

 

샤오미 제품은 아니지만 중국산 제품을 하나 구입 했는데요. 요즘은 칫솔 살균기가 유행이라서 그런지 국내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선 제품은 가격이 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다른 거 구입하면서 같이 사버렸네요. 쿠폰 할인을 받으면 좀 저렴해지니까요.

 

 

패키지 박스도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부담 없이 구입했는데요. 약간 샤오미 미지아 패키지 같은 느낌이지만 샤오미 제품은 아닙니다. 구성품도 본체와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중국어와 영어의 2가지로 되어 있어서 나쁘진 않습니다.

무선 제품이라 충전식으로 사용하는데, USB-C 타입을 사용합니다. 스펙상 4시간 정도 충전해야 한다고 했는데 직접 충전해보니까 그렇게까지 오래 걸리진 않더라고요. 60% 정도 충전된 상태로 도착했는데 1시간도 안돼서 완충되었습니다.

 

 

넓은 판을 부착하고 그 위에 끼워서 고정하는 방식인데, 무선으로 동작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같은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충전하려면 완전히 분리해서 충전하는 게 편하니까요. 

 

일반 양면 테이프는 아니고 요즘 인기 많은 매직테이프처럼 투명하고 두꺼운 재질의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매직테이프는 그래도 떼는 게 어렵진 않은데 이건 부착력이 완전 좋아요. 

 

 

테이프가 싫다면 타공 홀이 있으니 못이나 나사로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대 요즘 집에 구멍 뚫기를 싫어하기도 하고 양면 테이프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굳이 타공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전면 커버를 위로 들어 올리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내리면 자동으로 칫솔 살균과 바람을 이용해 말리기가 시작됩니다. 별도의 액션이 없어도 되니까 편리하긴 한데, 매번 작동하니 그게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커버를 내리면 자동으로 UV 표시가 나오면서 살균과 Dry를 함께 진행합니다. 기본 시간은 3분이고 버튼을 길게 누르면 20분 동안 작동하고요. LCD에 표시되는 숫자는 남은 배터리 잔량인데, 평소에는 LCD가 꺼져 있지만 작동할 때는 같이 표시가 됩니다.

 

 

 

별도로 전원 버튼은 없고 작동될 때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멈춰집니다. 이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누르면 20분 동안 길게 작동하고요. 사실 너무 오래 하는 것도 별로 좋진 않을 것 같아서 기본 3분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칫솔을 거는 부분은 완전히 분리할 수 있어서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를 이물질이나 찌꺼기를 세척하는데 용의 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대 5개의 칫솔을 넣을 수 있고 면도기는 사용할 수 없고요. 전 따로 면도기 걸이를 하나 사용하는데 그것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건 같이 판매하는 자동 치약 디스펜서인데요. 보기는 예쁜데 굉장히 내구성이 약하고 조약 합니다. 이런 치약 디스펜서 같이 판매하는 곳이 종종 보이던데 국내 제품은 모르겠지만 중국산 중에 제대로 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치약 튜브의 모양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제품들이 많으니 그냥 치약 걸이 정도 사는 게 좋을 듯싶어요. 저희 집에 치약을 아이 들것까지 3가지를 사용하는데 다 안 맞아서 그냥 막내의 치약 걸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샤워부스에 부착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양면 테이프가 제대로 안 붙어서 떨어지면 어떡하나 걱정했지만 붙이면서 보니까 나중에 안 떨어질 것 같아서 그게 걱정되더라고요. 뭐... 스티커 제거제 왕창 뿌리면 떨어지겠죠.

 

부착력이 좋아서 나중에 충전할 때는 휴대용 배터리 가져다가 올려놓고 충전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걸 떼고 칫솔들을 다시 다 빼고 하는 것도 귀찮...

 

 

슬라이드로 된 전면 커버를 올려서 사용하면 되는데, 칫솔은 어지간하면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랄 B 칫솔이 칫솔모가 좀 큰 편이고 칫솔에 굴곡이 심한 편인데도 크게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동칫솔도 되긴 하던데, 아이 들것만 해봐서 어른 들것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매번 열었다 닫았다 하는 것도 번거로워서 저녁 시간에는 처음 이 닦는 사람이 열어두고 마지막에 닦는 사람이 닫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스펙상 일주일 정도라고 했는데, 10일 정도는 갈 것 같아요. 물론 사용 패턴에 따라 사용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번에 자동 손세정기도 그렇고 화장실에 이런 제품들이 들어오니까 아이들이 제일 좋아합니다. 잘 샀다고 생각되는 몇 안 되는 제품 중에 하나가 자동 손세정기인데,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이빨 닦는 것을 좋아하기 시작했거든요.

 

커버를 닫으면 UV 살균과 함께 차가운 바람으로 칫솔을 말려 주는데, 팬이 돌아가서 그런지 약간 소음이 있습니다. 보통 화장실에 환기구 팬이 돌아가는 소리 보단 좀 크지만 문 닫아두면 전혀 들리지 않아서 크게 신경 쓰이진 않더라고요.


요즘 집에만 있으니 자꾸 뭘 사는데 큰일입니다. 지금 질러 놓은 것만 해도 카드값이 감당 안될 지경인데... 이 사태가 길어지면 파산하겠어요...ㅋㅋㅋ 그래도 이런 제품들이 집안에서 제 역할을 해주면 크게 불만은 없습니다.

저는 직구를 많이 하는 편이라 와이프가 자꾸 쓰레기 좀 사지 말라고 말리는 편인데, 요건 크게 이야기가 없는 것을 보면 그래도 제 역할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눈으로 보이진 않으니 효과를 확신하긴 어렵지만 제대로 잘 작동하길 바라보죠.

 

 

[18,010원](▼5%)2020 신상 M01스마트 UVC살균 칫솔살균기1+1 / 칫솔거치대 / 2400mAh 듀얼 코어 / 전동칫솔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2020 신상 M01스마트 UVC살균 칫솔살균기1+1 / 칫솔거치대 / 2400mAh 듀얼 코어 / 전동칫솔사용가능/ Tpye-c 급속 충전 / 관부가세포함 / 무료배송:침구류 / 러그 / 생활용품싱가폴

www.qoo10.com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인터넷과IT] - 로켓와우 회원이면 무료 이용 가능한 쿠팡 플레이는 쓸만할까?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피부 케어 더한 도루코 3D 페이스 모션 7중날 면도기를 쓰는 이유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세밀한 강도 조절 머슬테크 마사지건 시그니처1 (SIGNATURE-1)

[김군의글 전체보기] - 무선 리모컨으로 손쉽게 샤오미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 바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손댈 필요 없는 비접촉식 자동 손소독기 샤인머스켓 스마트 손소독제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