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

반응형

25600 DPI의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는 단순히 입력장치를 넘어 게이밍과 작업 환경의 분위기를 맞춰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책상 위에서 반짝이는 마우스와 키보드만 봐도 힐링이 되곤 하니까요.

 

로지텍 G903은 25600 DPI를 지원하고 HERO 25K 센서를 이용해 높은 정밀도와 성능을 갖춘 차세대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배터리 효율도 높아서 무선 마우스지만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요.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로지텍 G 시리즈 제품들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블랙톤의 컬러에 파란색 포인트를 주고 있어서 깔끔하고 멋지고요. 

 

 

플라스틱 가이드도 패턴을 넣고 꽤 신경 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 액세서리도 이리저리 굴러다니지 않도록 자리를 딱 잡아넣어주고 있고요.

 

 

G903 HERO의 부속을 담아 둘 수 있는 액세서리 케이스가 제공되는데요. 케이스 안에 무선 연결을 위한 USB 수신기와 연장 어댑터 그리고 추가 사이드 버튼과 10g을 늘릴 수 있는 무게추가 들어 있습니다.

 

 

G903 HERO는 깔끔함 무광바디에 유광 포인트로 마무리하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무광의 멋을 잘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배트카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너무 화려하지 않고 깔끔한 게 마음에 듭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는 오른손과 왼손용을 따로 제작하지만 G903 HERO는 좌우를 구분하지 않는 일자형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에 맞춰 출고되지만 좌수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반대쪽 버튼과 커버를 모두 제공하고 양쪽의 버튼을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커버와 버튼 모두 자석으로 부착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더라고요.

 

 

스크롤휠은 무한 휠은 지원하지만 MX 마스터 시리즈의 스마트 스위프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로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무한 휠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무한 휠 지원 안 하면 요즘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DPI는 최대 5개의 포인트를 지정할 수 있고 3개의 LED로 ON/OFF와 현재 선택된 DPI를 표시해 줍니다. 버튼이 2개라 쉽게 변경할 수 있더라고요. 중앙에 사각 버튼은 무한 휠 버튼입니다.

 

 

G HUB에서 DPI 포인트를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 HUB 2020.8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HERO 센서의 25K 업데이트가 돼서 25600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16K였죠.

 

 

 

반응형

G903 외에도 G502 LIGHTSPEED, PRO Wireless, G703 HERO, G604, G502 HERO, G403 HERO, PRO까지 모두 25K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니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업데이트해서 25600 DPI의 정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을 이용하면 충전은 물론 유선 연결을 통해 유선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핀 단자를 이용하는 게 아쉽지만 배터리 효율은 좋아서 최대 18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워 플레이도 지원하고요.

 

 

다른 G 시리즈 마우스처럼 파워 플레이 단자로 교체할 수 있는 커버에 무게추를 끼워서 무게감을 더할 수 있는데요. G903 HERO는 10g의 단일추만 지원해서 세세한 무게감 변경이 어렵긴 합니다. 

 

 

커스텀 가능한 버튼은 모두 11개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쓰지는 않지만 매크로 설정도 할 수 있어서 MMORPG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고요.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PC에 연결해도 자신이 사용한 세팅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수신기로 PC와 연결하고 연장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수신기를 직접 연결하기 어려운 곳에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약간 뻣뻣한 느낌이라 단선의 위험은 적은 것 같아요.

 

 

 

가볍게 게임에 활용해봤는데 1ms의 반응속도라 유선 마우스 못지않은 사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256000 DPI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화면의 모니터를 사용해도 대응이 쉽고요.

 

대응하는 버튼이 많기 때문에 빠른 선택을 요구하는 FPS 같은 게임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 같은데요. 영점 조절이나 스코프 줌인 줌아웃 같은 것을 맵핑해 두면 상당히 빠르고 편리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클릭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마치 기계식 키보드처럼 메탈 스프링을 채용하고 있어서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클릭할 때 느껴지는 클릭감이 상당히 좋아서 게임하는 손맛이 다르더라고요.


자세한 사용기를 따로 전해 드리겠지만 간단하게 사용해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이밍 마우스는 성능이 별 로거나 너무 화려한 것들만 있어서 좀 거리를 두고 있었는데, G 시리즈는 심플한 멋을 가지고 있고 피드백이 우수해서 작업에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무선 제품치곤 배터리도 오래가고 반응속도가 빨라서 게임이 아니라 그래픽 작업에도 꽤 괜찮던데,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써보니 느껴지는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매력 사용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로지텍 블루 예티 X, ASMR도 가능한 플래그십 USB 콘덴서 마이크 Yeti X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470 콤보 슬림한게 좋네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커스텀 축 교환식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 프로 X (G PRO X) 키보드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G933s 실착 해보니 너무 편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