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써보니 느껴지는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매력 사용후기

반응형

게이머라면 전문 게이밍 기어를 선택하자

얼마 전 로지텍의 게이밍 키보드 G프로 X(G PRO X)의 개봉기와 함께 간단 사용소감을 전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약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G PRO X의 사용 후기를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확실히 게이밍 기어는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G PRO X는 축교환 방식이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청축이라 명확한 피드백을 가진 키보드지만 축교환을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원하는 키감으로 쉽게 바꿀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론 게이머들과의 협업으로 심플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꼼꼼하게 챙겨 넣은 것도 좋더라고요.

 

 

최근에는 풀 사이즈 키보드는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 풀사이즈 키보드를 사용하면 자꾸 자세가 나빠지더라고요. G 프로 X도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라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무선 게이밍 키보드는 아니지만 분리형 케이블을 적용하고 있어서 보관이나 휴대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게이밍 기어들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동할 때 무척 편리하고 혹시 단선이 생기더라도 케이블만 변경할 수 있으니 꽤 괜찮습니다. 

 

 

약간 무게감이 있는 스타일인데 아무래도 안정감 있는 사용을 위해서 인 듯합니다. 바닥에 넓게 미끄럼 방지 피드를 가지고 있어서 밀리는 일은 없더군요.

 

 

G PRO X는 기본적으로 청축으로 세팅되어 있어서 명확한 피드백이 중요한 게이밍에 적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무실처럼 정숙이 필요한 공간에는 사용이 어렵겠지만 게이밍에는 딱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키보드를 2개 사용합니다. 게이밍용~ 사무용...ㅋㅋㅋ

 

 

G PRO X 키보드는 키캡은 물론 갈축과 적축에 해당하는 GX Brown 텍타일과 GX RED 리니어의 2가지 스위치를 추가로 지원하기 때문에(별매) 원하는 키감으로 키보드를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감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고 믹스해서 배치도 할 수 있어서 자신만의 커스텀 스타일 키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키캡과 스위치를 변경해보니까 쉽더라고요. 다만 전체를 바꾸려면 좀 손가락이 뻐근하긴 하더군요.

 

 

영상을 보면 조금 더 쉽게 스위치 교환과 세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김군의 유튜브 채널도 구독 부탁드려요~ 곧 이벤트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게이밍 기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RGB LED도 물론 지원하고 있고 게임의 몰입에 방해가 된다면 버튼 하나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불빛이 아주 밝지는 않고 딱 분위기 좋게 보이는 스타일이라 거슬리지 않고 멋지더라고요.

 

 

게이머의 방향에서는 조금 눌러주고 있지만 측면이나 후면에서는 멋스러운 LE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작업방 세팅이 다 끝나지 않았는데 역시 LED는 요즘 기본인 것 같아요.

 

 

로지텍의 G 시리즈의 커스텀을 담당하는 G HUB에서 펑션키는 물론 다양한 옵션까지 세팅할 수 있고 매크로까지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 매크로를 만들어두면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편리하겠죠?

 

 

게임할 때 윈도 키나 다른 펑션키를 눌러서 캐릭터가 사망한 경험이 한두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게이밍 모드를 가진 것도 장점입니다.  

 

 

2개의 각도와 높이 조절대를 가지고 있어서 3단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통은 2단만 지원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해도 맞춰서 사용하는데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니 좋네요.

 

 

 

 

< 로지텍 G RRO X 키보드 타건 및 LED 효과 시연 영상 >

 

간단하게 G 프로 X 키보드를 이용한 영상을 만들어 봤는데요. G HUB를 이용한 LED 효과와 청축과 적축의 타건감을 담아 봤습니다. 직접 보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 pro X는 수준 높은 디자인과 응답성 그리고 게임임에 최적화된 기능들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마스터피스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습니다. 무선이면 더 좋겠지만 아직까지 무선 키보드들은 배터리에 대한 아쉬움이 있기 때문에 유선도 나쁘지 않은데 유무선 겸용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스위치 교환 가능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G 프로 X는 만족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축 교환 가능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의 매력

 

반응형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