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음영지역 기가 와이파이 버디로 간편하게 해결
집에 이사를 하면 가장 먼저 인터넷 설치를 고민할 정도로 인터넷이 없는 삶은 생각하기조차 어렵습니다. 집안의 가전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집안에서도 핸드폰을 손에서 놓는 일이 별로 없을 정도니까요.
요즘 신축 아파트는 각 방마다 유선 랜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휴대폰의 보급과 함께 무선인터넷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유선의 불편함 이제 되도록 피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설치를 할 때 무선 공유기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주파수 대역이나 집의 구조 등 1대의 공유기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빵빵하게 무선 인터넷망을 구축하는데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희 집도 예외는 아니라서 커버리지를 위해 거실 한 구석에 터넷 공유기를 설치하긴 했지만 거실만 넘어가도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지기 일쑤라 작업방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이지 못해서 속 터질 때가 종종 생깁니다.
요즘은 아이들도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거나 원격 수업을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예전에는 아이들 방은 신경도 안 썼는데 이제는 아이들 방의 네트워크 속도까지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보통은 와이파이 리피터를 선택지로 생각을 하곤 할 텐데요. 리피터의 설정도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고 유선을 따로 연결하는 등 복잡한 설치 과정 때문에 난감해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종종 보게 되는데, KT GiGA Wi 인터넷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GiGA Wi 인터넷은 WiFi를 기본으로 2대(GiGA WiFi Premium 1.7 + GiGA WiFi Buddy) 제공하는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가와이 싱글 요금제만 사용할 수도 있고요.
기가 와이파이 버디는 GiGA WiFi Premium 1.7 공유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KT 인터넷과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장비만 받아서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설치를 진행하기 때문에 간단한 설치는 설치기사님이 방문하지 않고 직접 설치하도록 안내해주고 있는데, 저희 집 기가지니2도 제가 직접 설치했거든요.
간단히 기존 공유기에서 전원과 랜선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공유기 변경은 무척 쉽습니다. 이번에 보니 KT 무선 공유기가 또 신형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좋네요.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도 커버리지가 넓긴 하지만 GiGA WiFi Buddy가 음역지역을 없애는 핵심인데요. 마치 AI 스피커처럼 동글한 디자인에 콤팩트 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선 동글이나 리피터는 밖으로 삐죽삐죽 안테나를 가지고 있어서 집안 인테리어를 망치는 1등 공신이 되는 오명을 쓰기도 하는데 깔끔한 디자인이라 더욱 좋아요.
별다른 네트워크 선을 연결할 필요도 없고 전원만 넣어주면 작동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나 놓아두기 좋습니다. 뒷면에 PC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LAN 포트도 가지고 있어서 무선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PC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결은 아주 쉽습니다. 일단 KT GiGA WiFi 공유기의 '무선 자동 설정' 버튼을 3회 누른 후 기아 와이파이 버디에도 동일하게 '무선자동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약 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니까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새로운 와이파이 주소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한번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버디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연결해 줍니다.
일단 한번 연결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최적의 신호를 찾아서 연결하는데요. Easy Mash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끊김이나 번거로운 변경 작업 없이 최적의 신호를 찾아서 연결해 줍니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는 일반적인 와이파이 리피터와 같은 원리로 동작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신호의 중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신호의 끊김이나 속도 저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기가 와이파이 버디는 KT가 제공하는 기가 와이 인터넷을 KT 무선 공유기와 버디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움직이기 때문에 중첩 구간에서 와이파이 변경이 필요 없이 어디서나 최적의 신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T GiGA Wi 인터넷 요금제
KT GiGA Wi도 제공하는 속도별로 다양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약정할인이나 결합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KT Shop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다이렉트 할인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집에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확실히 음역지역을 확 줄여주기 때문에 너무 좋더라고요. 커버리지가 확 늘어서 안정적으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습니다.
저희 집은 30평대 아파트라 사실 무선 AP 한대만 있어도 어느 정도 커버되긴 하는데 이제는 어딜 가든 속도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속이 시원하네요. 마당이 있는 전원주택이나 이런 곳에도 전원만 빼서 이동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 하나 들여놓으면 든든할 것 같습니다.
꼭 가정집이 아니라도 사무실 같은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보안이 더 필요한 분들을 위해 GiGA Wifi buddy 싱글 Eyes 같은 요금제도 있으니 함께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와이파이 리피터도 Easy Mash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런 제품들은 가격이 비싸거나 통신사 AP와 궁합이 잘 맞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GiGA WiFi Buddy는 사용법도 쉽고 한 달에 1,100원 정도 추가하면 끊김 없는 무선 인터넷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전원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어서 집안은 물론 마당이나 베란다 등 집안의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곳을 커버하기 좋으니 평소에 집안에 음영지역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한 번쯤 변경을 고려해 보세요.
>> KT GiGA WI 인터넷 요금 확인하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아프리카 게임 채널도 TV로 누워서 보는 KT 뷰 플레이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기가지니 미니로 하만카돈 사운드 즐기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TECH/모바일] - 기가지니 2로 가전제품 음성 제어하는 만능 리모컨 설정 방법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 세컨드 TV로 제격인 KT 기가지니 테이블tv the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