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케이스 링케 퓨전X 어떨까?

반응형

갤럭시노트20 Ultra와 링케 퓨전 엑스와 궁합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준비하게 됩니다.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를 구입하면서 저도 케이스와 필름 등 이것저것 구입해서 준비했는데요. 구입한 물건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알리발 제품들은 아직 한참 오고 있습니다만...ㅋㅋㅋ

 

예전부터 새로운 스마트폰을 들이면 구입하는 링케에서 이번에 또 구입했는데요. 확실히 Ringke 제품들이 가성비는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조금 새로운 느낌으로 케이스를 퓨전X를 구입했는데, 아무래도 카메라 때문에 좀 러기드 한 느낌의 제품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물론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도 기본 케이스가 들어 있고 기본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기본 케이스도 충분히 좋은 재질과 보호 능력을 보여줄 것 같지만 요즘은 예쁜 케이스들이 많으니 몇 개 사서 기분에 따라 바꿔 줄 요량으로 구입했는데요. 클리어 케이스는 좀 심심해서 요즘은 싫더라고요.

 

 

 

링케의 케이스 패키지는 몇년 째 항상 똑같네요. 단순히 비닐이지만 충분히 괜찮습니다. 어차피 스크레치만 나지 않으면 택배 배송에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 제품이고 패키지 박스는 버려지게 마련이니까요.

 

 

 

링케 제품들은 대부분 밀리터리 그레이드 드롭 테스트 마크가 있는데요. 예전에 LG 스마트폰 때문에 밀스펙이 한창 화두인 적이 있었는데, 비슷한 맥락이라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자주 스마트폰을 떨어트려서 얇은 케이스는 쓰질 못하겠더라고요.

 

 

 

내용물은 별거 없습니다. 케이스 장착을 위한 간단한 안내 유인물과 케이스가 끝~ 심플하니 좋네요. 아이폰 12가 나오면 그것도 사야 하는데 다음에는 퓨전 X 디자인 케이스를 한번 사봐야겠어요.

 

 

 

케이스 본품에는 클리어에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겉면은 물론 케이스 안쪽까지 2중으로 보호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배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스크레치를 방지해 줍니다.

 

 

 

퓨전 X는 일반 클리어 케이스와는 다르게 2개의 재질로 되어 있는데요. 외부는 부드러운 TPU 재질이고 클리어 부분은 폴리카보네이트의 2가지 재질로 되어 있어서 탈착이 쉽고 효율적인 보호를 해 줍니다.

 

 

 

컬러는 블랙과 클리어에 카모 패턴이 더해진 카모 블랙의 2가지인데 이것도 좀 심심하니 카모 블랙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집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들이 좀 있나 찾아봐야겠네요.

 

 

 

아마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카메라를 잘 보호해 주느냐 하는 것일 텐데요. 카툭튀가 심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특성에 맞게 카메라 부분이 튀어나오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물론 TPU 재질로 한번 더 보호해 주고 있고 카메라가 직접 바닥에 닿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카툭튀 때문에 카메라 필름도 따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것도 링케 제품을 같이 구매했는데 그것도 후기를 빠르게 전해 드리도록 할게요.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와 링케 퓨전X의 조합~! 사실 이런 러기드 스타일의 케이스는 취향이 아니었는데 의외로 꽤 괜찮습니다. 저 클리어 부분에 패턴이 더해진 디자인 라인도 있던데 마음에 드는 건 없더라고요. 좀 더 다양한 디자인 케이스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오랫동안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만들어 온 링케답게 핏이나 사용 편의성 등은 상당히 잘 나옵니다. 안전하게 갤럭시노트20을 보호해 줄 것 같은 모습은 든든하기도 하네요. 특히 퓨전X는 스트랩 홀이 양쪽에 있어서 목걸이 형태의 스트랩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해외여행 갈 때 좋은데... 여행은 언제 가게 될지... ㅠㅠ

 

 

 

카메라 부분은 이 정도 보호됩니다. 바닥에 딱 내려놔도 직접 닿지는 않지만 그래도 불안하니 보호필름 붙여야죠.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 디스플레이 부분으로 놓아도 직접 닿지 않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TPU 재질의 테두리가 깔끔하니 처음 우려한 것보단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요즘은 좀 화려한 케이스들을 선호하니 뭔가 꾸며줄 것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내려놓았을 때 카메라 쪽을 누르면 좀 흔들리는데요. 아무래도 카메라 부분 때문에 왠간히 두꺼운 케이스가 아니라면 이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일이 많이 없어서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구입에 참고하세요.


예전에 링케 케이스는 단순히 가성비 좋은 케이스였는데 요즘은 품질이나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나와서 좋습니다. 슈피겐 제품을 선호했지만 너무 비싸서 링케로 갈아탄 지 좀 됐는데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새로 제품 나오면 초기에는 할인을 정말 많이 하니까 저렴할 때 한번 구매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노트 10 플러스 아우라 글로우 컬러 언박싱 및 2주 사용 장단점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갤럭시노트 10 플러스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법 및 지문인식 테스트 결과공개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링케 오닉스 케이스 사용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