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12 프로의 모습을 예상할 수 있는 렌더링 이미지

반응형

아이폰 12 9월에 출시될 수 있을까?



아이폰 SE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쯤 되면 아이폰 11 시리즈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12의 루머들이 돌기 시작할 시점입니다. 상반기 모바일 시장의 굵직한 이슈들이 끝났으니 새로운 떡밥(?)들이 신규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는 거죠.


단편적으로 다양한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80만 원대로 출시될 듯 보인다는 루머와 6천4백 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 예정이라는 것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다양한 루머에 걸맞게 아이폰 12를 예상하는 렌더링 이미지들도 계속 나오고 있는데, 렌더링 이미지라는 게 루머를 조합하고 바램을 담아 만드는 것이라 100% 믿을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사례를 보면 비슷하게 출시되었으니 어느 정도는 아이폰 12에 근접한 모습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렌더링은 아이폰 소식을 전문으로 전하는 채널인 CONCEPTSIPHONE에서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는데요. CONCEPTSIPHONE은 인스타그램은 물론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아이폰에 대한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아이폰 12프로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예상되는 렌더링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4에서 영감을 언은 듯한 디자인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깔끔한 평면 엣지의 삼성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전망이고 6.1인치와 6.7인치로 각각 크기도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LiDAR 센서가 탑재된 트리플 카메라, A14 바이오닉 칩, 등 다양한 예상 스펙도 함께 공개하고 있고요.





주목할만한 것은 컬러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컬러로 네이비 블루 컬러를 꼽고 있는데, 이번 렌더링 이미지에서 네이비 블루의 컬러를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비 블루 컬러가 출시된다면 미드나잇 그린을 대체할 인기 컬러가 될 것이라는 예측도 함께 나오고 있죠.


아이폰 12는 80달러 미만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었지만 아이폰 12 프로 모델은 높은 가격으로 책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128GB는 1천 달러, 256GB는 1천1백 달러, 512GB는 1천3백 달러로 예상 되는데, 아이폰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프로 모델을 출시하는데 삼성도 비슷하게 계속 가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12 pro 출시일 ???

코로나19의 여파로 다양한 제품의 판매나 공개가 미뤄지고 있는데요. 아이폰 12도 9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중국 공장의 생산 차질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 실정이라 항상 신제품을 만나던 때 만날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그래도 요즘 보면 새로운 맥북이나 신제품들을 계속 출시하고 있으니 비슷한 시기에는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폰 12가 나오기도 전에 벌써 아이폰 13의 루머까지 돌고 있지만 아이폰 12라도 어서 만나보고 싶네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본문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이미지 출처 : CONCEPTSIPH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