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아직도 없어요? N그랩 프로 하나 들이세요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되면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가 거의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무선 충전이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무선 충전 거치대가 인기를 끌고 있고요.
그에 맞게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엔보우의 N그랩 프로는 깔끔한 디자인과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착한 가격으로 직구하지 않아도 가성비 좋은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N그랩을 소개하면서 유튜브 구독자분들에게 나눠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딱 1년 만에 신제품 N그랩 프로(Ngrab PRO)가 출시되었습니다. 프로가 붙은 만큼 성능이 더 좋아진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전작이라 할 수 있는 N그랩에 비해 패키지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네요.
기본 구성품은 이것저것 어지럽지 않고 딱 필요한 구성만 갖추고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과 AC 어댑터 그리고 N그랩 프로 본체와 기본 송풍구 거치대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사용설명서도 들어 있고요.
N그랩의 본체입니다. 디자인 깔끔하죠? 전면이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세련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사이즈도 더 작아졌고 무게도 116g으로 가벼워서 송풍구에 거치해도 크게 부담이 없는 크기와 무게입니다. 그래도 송풍구에 무게를 덜 수 있는 가이드가 따로 있으면 좋긴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드디어 USB-C 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충전 케이블도 USB-C 타입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고요. 요즘은 거의 대부분 USB-C 타입을 지원하고 있어서 예전처럼 5핀을 사용하면 불편하거든요. 최대 15W의 무선 충전 출력을 내기 위한 선택이었을 것 같습니다.
송풍구 거치를 할 수 있는 거치대가 기본 제공됩니다. 송품구 안쪽으로 걸리는 고리 형태는 아니지만 악력이 좋아서 한번 끼워 놓으면 앞으로 밀려서 빠질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볼 타입 관절을 가지고 있어서 각도 조절도 쉽고요.
옵션으로 2가지 타입의 거치대를 선택할 수 있는데 N그랩 출시 때 선보인 겔 타입 흡착판을 가진 대시보드 거치대도 물론 사용할 수 있고 N그랩 프로와 함께 송풍구 연장 거치대가 새롬게 출시되었습니다.
대시보드 거치대는 예전에도 보여 드린 적이 있는데요. 상/하는 물론 앞쪽으로 길이 조절도 되기 떄문에 송풍구 거치가 부담그럽다면 대시보드에 올려서 사용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겔 타입 흡착판이라 무늬가 있는 대시보드에도 무척 잘 붙어 있고 각도나 길이 조절이 자유로우니 상당히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쪽으로도 깊게 내려가기 때문에 대시보드 위를 너무 가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나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서 요런 식으로 책상 위에 거치해서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봤는데요. 흡착판 성능이 좋아서 꽤 괜찮더라고요. 흡착판이 좌/우로 돌아가면 이런 활용이 더 좋을 것 같은데 좌/우 회전인 안돼서 그게 좀 아쉽긴 하더군요.
요건 새롭게 출시된 송풍구 연장 거지대 입니다. 송품구에 거치해도 자유롭게 위치를 이동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완소 아이템입니다. 거치대에서 떨어진 곳에서 힘을 받아서 그런지 요건 고리 형태의 클립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송풍구 거치대는 에어컨이나 히터 바람을 바로 받기 때문에 충전 중에 너무 뜨거워지거나 에어컨 바람을 막는 등 불편함이 있는데요. 요걸 사용하면 위치를 살짝 바꿔서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제 차는 송풍구가 핸들과 가까워서 거치해두면 화면을 좀 가리는데 옆으로 더 뺄 수 있으니까 너무 편하더라고요.
전원을 넣으면 충전 패드 부분에 파란색 LED 라이트가 들어와서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있지 않을 때도 실내 드래스 업의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충전상태에 따라 변하는 건 아니고 파란색 고정입니다.
다른 무선 충전 거치대와는 다르게 전면에 센서가 보이지 않는데요. N그랩 프로는 센서로 인식하는 게 아니라 FOD 충전 코일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잡아 줍니다. 센서 타입은 손만 가져가도 움직이고 센서가 오작동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요건 그런 걱정은 없으니 갑자기 떨어져 버릴 걱정이 없더라고요.
좌/우 날개뿐만 아니라 하단의 받침대까지 3방향에 잡아주는데요. 전작은 하단 받침대가 수동이었지만 N그랩 프로는 하단 받침대도 자동으로 움직이면서 스마트폰을 꽉 잡아주기 때문에 전작보다 그립이 더 좋아졌습니다.
단순히 그립만 좋아진 게 아니라 스마트폰 사이즈에 따라 최적의 충전 위치를 잡아주게 되기 때문에 충전 효율이나 정확도가 그만큼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립이 무척 좋아서 뒤집어서 흔들어도 잘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꽉 잡아주니 흔들림 때문에 떨어질 염려는 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고요. 저소음 모터를 사용해서 그립이 움직일 때 무척 조용합니다. 약간 소음이 있긴 하지만 예전처럼 방정맞은 모터음이 아닌 고급스러운 소리가 나고요.
물론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N그랩 프로도 최대 15W의 출력을 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단, 고속 무선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기도 고속 충전을 지원해야 하니 구성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퀵 차지 3.0을 지원하거나 높은 출력을 내주는 충전기를 사용해야 최대 충전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버튼은 전작처럼 후면 상단에 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것과 상단에 있는 것 둘 다 사용성은 비슷한 것 같아요. 기존의 제품들은 시동을 끄면 열리지가 않아서 다시 시동을 걸어야 했지만, N그랩 프로는 Stay on 기능이 있어서 시동을 꺼도 어느 정도는 동작하기 때문에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있습니다.
엔보우 제품들을 꽤 오래전부터 소개해드리고 있는데, 최근에는 단순히 가성비 좋은 것을 넘어 디자인이나 성능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지금까지 사용해 본 무선 충전 거지대 제품중에 가장 깔끔하고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가격이 전작보다 조금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가성비 좋은 가격을 가지고 있고 디자인도 무척 깔끔해서 디자인을 무시한 저가형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제품들의 성능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같은 성능의 제품과 비교하면 확실히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를 찾는 사람이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좌우 구분 없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노블 T10 TWS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무선 사용 가능한 휴대용 가습기 엔보우 워터에이지 02 미니가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