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무선 사용 가능한 휴대용 가습기 엔보우 워터에이지 02 미니가습기

반응형

이제는 가습기도 무선의 시대 엔보우 워터에이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습기가 필요한 건조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습에 더욱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용이라고 해도 전원을 따로 공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엔보우의 워터에이지는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가습기입니다.




작년에도 엔보우의 가습기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엔보우가 가습기를 계속 만들면서 노하우가 무척 쌓이는 모습입니다. 워터에이지는 조금 더 슬림한 워터에이지 01과 조금 더 높은 성능의 워터에이지 02의 2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둘 다 각각 조금씩 다른 매력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워터에이지 02 입니다.




구성품은 다른 휴대용 가습기와 다르지 않은데요. 여분의 필터와 충전 케이블까지 필요한 액세서리는 충실하게 담겨 있습니다. QC 카드도 함께 동봉하고 있어서 품질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있고요.




가습기 헤드와 물통으로 이뤄진 2분할 방식으로 되어 있고 물통과 분리해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른 가습기와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다른 가습기와 다르게 배터리가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방수 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물과 닿지는 않도록 되어 있고요. 




전원 공급과 충전은 Micro USB 5핀 케이블을 이용 합니다.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충전을 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8시간, 무선으로 사용해도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상당히 긴 편입니다. 회사 사무실에서 사용한다고 해도 거의 업무 시간 내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라 꽤 괜찮죠?




물통의 용량은 300ml로 꽤 대용량 수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터에이지 01 제품이 조금 더 슬림 하게 생겨서 차량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이것도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 이긴 합니다. 거치할 공간과 사용 환경을 잘 고려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통은 아무 장치가 없기 때문에 세척해서 사용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터에이지 01보다 02가 더 넓은 수조를 가지고 있어서 청소하기는 이게 더 편한 것 같더라고요. 




원버튼으로 ON/OFF는 물론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법도 무척 편리합니다. 가습은 연속 가습과 3초 간격으로 가습과 멈춤을 반복하는 교차 가습의 2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터에이지의 좋은 점은 앞서 언급했듯 무선 사용에 있습니다.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시간도 긴 편이고 선이 없으니 어디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범위가 상당히 넓어집니다. 




침대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LED로 은은하게 불을 밝혀 주기 때문에 가볍게 무드등의 역할도 해줍니다. LED 불빛은 여러 가지 색으로 바뀌면서 들어오는데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색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습해도 30db로 무척 조용하기 때문에 잠잘 때도 크게 방해되지 않아서 수면 중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수조를 완전분리해서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물의 불순물을 걸러줄 수 있는 코튼 필터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여분의 필터가 함께 들어 있고 필터 1개로 3개월 정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니 반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이죠. 보통 겨울에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니 가습이 딱 필요한 기간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은대도 분무량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35ml/H) 300ml의 수조를 8시간 동안 뿜어내는 충분한 양입니다. 무선으로 사용하면 6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전체를 다 쓰지는 못하는 것이죠. 


가습량도 좋지만 기존의 초음파 가습기와는 다르게 물 튐도 거의 없어서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휴대용 제품들은 물 튐이 있어서 아쉬운 경우가 많았는데 기술도 점점 발전하는 것 같네요.




사이즈도 작은 편이라 이동도 쉽고 여행이나 나들이 나갈 때 차량에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차량에서 히터를 틀기 때문에 건조해지기 쉬운데 차 안에서 사용하면 좋더라고요. 저희는 컵홀더에는 안 들어가서 따로 거치대를 사용하는데 놓을만한 적당한 곳만 있으면 어디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작업하는 일이 많아서 작업할 때 옆에 켜두고 사용하는데요. 작은방 정도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정도의 풍부한 가습량이라서 공부하는 아이들 방에도 좋은데요. 쓰러져도 물이 새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선풍기 같은 다양한 가전제품들은 물론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무선으로 편리함을 더하고 있는데요. 무선이 가지는 장점은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워터에이지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범위가 더 넓어지고 편의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전원을 항상 공급해야 하는 제품과는 다르게 장소의 제약이 없고 무선이지만 풍부한 분사량과 긴 사용시간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가볍게 사용할만한 휴대용 가습기를 찾는다면 엔보우의 워터 에이지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