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알리발 자동차 플라스틱 복원제 가니쉬 복원 효과는?

반응형

R604와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복원제는 차이가 있을까?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차량 관리에 소원해지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아무래도 추위에는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더 춥기 전에 미리미리 필요한 관리들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관리를 아무리 잘해도 플라스틱 내외장재의 변색이나 세월의 흔적은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외장재의 경우 햇볕과 외부 오염 때문에 쉽게 원래 모습을 잃곤 합니다.

 

 

김 군의 애마는 벌써 13년을 넘어가는 녀석입니다. 아직은 큰 고장 없이 잘 달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고맙죠. 알리에서 가성비 좋기로 소문이 자자한 HUD도 하나 달아주고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고 외장재의 변색이 진행된 지 오래입니다. 

 

 

플라스틱 복원제중에 R604가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인데요. 물론 저도 R604를 사용해 봤는데, 일부 변색이 일어난 부품에는 효과를 봤지만 많은 변색이 진행된 부품에는 소용없더라고요. 물론 R604도 충분히 좋은 제품입니다.

 

그러다 동호회분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알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플라스틱 복원제를 보게 되었는데요. 물론 완벽한 플라스틱 복원제는 아직 보질 못했지만 성능이 궁금해서 한번 구입해 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하면 자주 보게 되는 친숙한 포장지입니다. 해외 직구하면 포장이 그리 꼼꼼하진 않더라고요. 우리나라 택배가 역시 최고입니다.

 

 

유리병 같은데 이런 포장으로 와도 되나 모르겠지만 내부 완충제 없이도 크게 무리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이런 얇은 비닐 하나만 씌워서 보내는 패기가 부럽네요. 우리나라는 중고물품 판매해도 완충제 꽁꽁 싸메서 보내는데...

 

 

구성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름 모를 플라스틱 복원제 하나 그리고 스펀지 어플 1개 왜 들어 있는지 모를 부직포 2장이 전부입니다. 아마 작업 전 먼지 제거하라고 있는 것 같으니 활용하면 될 듯. 인체에는 해가 없다고 소개하고 있지만 이런 복원제는 좀 독하니까 나트릴 장갑하나 준비해서 작업하는 게 좋습니다.

 

 

이 병이 플라스틱 복원제입니다. 크기가 크진 않고 30ml 정도입니다. 제품명이 Plastic plating crystal인데 제품 소개 페이지에 보면 색을 복원하고 나노코팅을 입혀서 대미지에서 보호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3.7달러 정도 되는데 제품 페이지에서 보면 효과가 어마어마하게 되어 있습니다. 알리에서 보면 과장 혹은 과대 포장하는 경우가 많으니 가격을 생각해보면 크게 신뢰가 되진 않네요...ㅋㅋㅋ

 

 

제 차의 변색된 부분을 촬영해 봤는데요. 심한 곳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색이 많이 바랬습니다. 플라스틱 복원제를 몇 번 발랐는데 그것도 그렇게 오래가진 못하더라고요. 그래도 매년 1~2번씩이라도 주기적으로 발라주면 상태가 좋아지긴 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처럼 자동차 외장재에 사용하려면 1차로 먼지를 좀 닦아내고 물기가 있으면 완전히 건조합니다. 전 세차하고 하루 있다가 먼지만 한번 닦아주고 작업했네요.그다음 어플에 5~6방울 정도 떨어트려서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다른 제품들도 그렇듯 심한 부위는 말리고 바르는 작업을 반복하면 조금 더 좋아집니다. 

 

 

원래 부직포 같은 게 들어 있는데 들어 있는 부직포 말고 스펀지에 묻혀서 바르면 효과가 괜찮습니다. 처음에는 부직포로 하니까 효과가 전혀 없어서 버리려고 했다가 스펀지로 하니까 효과가 좀 보이더라고요.

 

 

그렇다고 해도 심하게 변색이 온 부분은 효과가 별로 없어서 도색을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일부 변색이 온 부분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긴 한데 심한 부분은 안되는군요. 토치로 구워야 하나 심하게 고민되네요. 맘에 드는 가니시 복원제 찾기가 참 어렵습니다.


물론 오래된 부품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시간과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주 관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디테일링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어서 플라스틱 외장재도 세차할 때 관리하는 제품이 있으니 그런 제품을 활용하면 변색되는 일이 조금은 늦춰질 수 있겠네요.

자동차 외장재는 물론 햇볕을 많이 받는 대시보드나 가정용 제품들도 복원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이라면 굳이 자동차가 아니어도 상관없겠죠.

효과가 그리 나쁘지 않고 가격대도 저렴하니 약간의 기다림을 감수할 수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 공기청정기 필터 6개월 만에 교체, 아직도 그냥 씀?

이걸 보고도 필터 교체 안 할 건가요? 영화에서나 보던 일상이 현살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에도 끄떡하지 않던 사람들조차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모습을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으��

blue2310.tistory.com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 편의성 높인 차량용 15W 고성능 무선 충전 거치대 N그랩 프로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 A100s HUD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 jw중외제약 피톤케어로 차량용 방향제 대신 피톤치드 드라이빙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 2만 원으로 효과만점 자동차 RGB LED 풋등겸 무드등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