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무선 충전 가능한 USB 멀티 포트 충전기 파워원 828W

반응형

최대 7대 동시 충전! 퀵차지와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USB 멀티 충전기



휴대하는 기기들이 많아지고 USB를 이용한 충전이 보편화되면서 충전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가족들 휴대폰 충전만 생각해도 꽤 많은 충전기가 필요하니까요.


점점 배터리 용량도 커지기 때문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 멀티 포트 충전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요즘 기본이 되고 있는 무선 충전은 물론 PD 포트를 이용한 충전까지 최대 7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멀티 포트 USB 충전기가 있어서 사용해 봤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멀티 포트 USB 충전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제품은 잘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퀄컴의 퀵차지 3.0도 지원하기 Eo문에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요.





패키지는 자력을 이용한 방식으로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도 깔끔하고 주변에 선물할 일이 있으면 하나쯤 선물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부속품은 그리 많지는 않은데요. USB 멀티포트 본체와 AC 전원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한 제품이고 충전을 담당하는 기기이니 별다른 부속에 의존할 필요는 없겠죠.


개인적으론 조금 더 확장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판매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멀티포트이니 여러 대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때 세워 둘 수 있는 거치대 같은 게 함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USB 멀티포트 충전기 828W의 본체입니다. 싸구려 플라스틱의 느낌이 아니라 무광에 약간 고무 같은 재질이라 고급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충전 포트가 모두 전면을 향하고 있는 타입이고 옆으로 긴 모양이라 여러 대를 연결해서 사용하기는 이런 타입이 좋더라고요.


소재는 PC로 열에 강한 소재를 이용해서 화재나 열에 의한 변형에 강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소재뿐만 아니라 안전을 위한 다중 보호회로 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발열을 최소화하고 합선 보호설계와 과충전 과전류를 차단하는 기술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전 포트는 퀄컴의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포트 1개와 2.4A의 포트 4개 그리고 PD 포트가 있습니다. 쿽차지 포트가 1개뿐이지만 나머지 포트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니 비교적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포트 위로 약간 비스듬한 판을 볼 수 있는데요. 최대 10W의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 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무선 충전도 기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더라고요.





멀티포트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대부분 멀티포트는 이런 방식을 채택하고 있죠. 보통 케이블 방식이나 지원하는 전압도 비슷해서 다른 제품의 케이블을 사용해도 호환 됩니다. 





무선 충전은 최대 10W의 빠른 무선 충전을 지원히고 있기 때문에 무선 충전 속도도 빠른 편인데요. 스탠드형 거치대라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세로로도 놓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 무선 충전 지원 위치가 스마트폰 중앙쯤에 있기 때문에 가로로 놓아야 제대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 때 보통 영화나 음악을 틀어 놓고 있는데, 거치하면서 충전까지 되니까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요즘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니 유선 충전은 거의 하지 않고 있는데, 아직까진 유선 충전보단 무선 충전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많이 빨라져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는 충전 패드 뒤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면에서는 스마트폰의 화면으로 충전상태를 알 수 있긴 하지만 전면에서 충전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부분이 없으니까 좀 불편하긴 합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좀 개선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집은 스마트폰은 항상 3대 충전이 기본이고 요즘은 스마트밴드까지 충전해야 해서 멀티포트 충전기가 필수품이거든요. 항상 여러 대를 충전해야 해서 다른 제품들도 많이 사용해봤는데, 포트가 전면에 길게 있으니까 비교적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이나 성능이 좋은 편이지만 충전 패드 뒤쪽으로 자리가 좀 남던데 이 부분의 디자인을 변경해서 다른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도록 해주거나 확장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이런 멀티포트 충전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너무 저렴한 제품보다는 여러 가지 안전장치를 잘 갖추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828W는 퀄컴의 퀵 차지 3.0은 물론 다른 포트들도 빠른 충전을 지원하고 무선 충전도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 포트 충전기 중에서는 비교적 고성능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PD 포트까지 지원되니 PD 포트를 사용하는 노트북 충전도 가능해서 다양한 제품을 충전해도 비교적 깔끔하게 케이블 정리가 가능 하기도하고요.

빠른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멀티 포트 충전기를 찾는다면 파워원의 828W는 좋은 대안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