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쾌적한 프린팅 환경을 위한 컬러 레이저프린터 브라더 HL-L3210CW

반응형

빠르고 조용한 레이저 프린터 HL-L3210CW 사용 후기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집이나 사무실에서 페이퍼를 사용하는 일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페이퍼 리스를 외치며 사무환경을 디지털로 바꾸는 경우가 많지만 여전히 프린터를 이용해 출력물을 만들어내는 일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새로운 프린터가 계속 나올 수 있는 이유겠죠.


사무 환경에서는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 레이저 프린터의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 가정에서도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브라더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L3210CW는 가정과 사무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소형 레이저 프린터인데요. 인쇄 속도가 빠르고 유지비가 적어서 프린팅 출력이 많은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죠? 화이트 톤으로 사무실이나 가정의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고 깔끔한 느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화이트톤으로 심플하게 꾸미는 경우가 많아서 어디든 잘 어울릴 것 같네요.


공간은 항상 한정되어 있고 최근에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소형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HL-L3210CW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지만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크게 문제 되지 않을 수준이니 집에서 사용해도 좋겠죠? 작지만 성능만큼은 그렇지 않고요.






HL-L3210CW은 CMYK의 4가지 컬러를 위한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카트리지마다 컬러 표시가 있으니 컬러 구분도 쉽고 사용하기가 상당히 편하더라고요.





카트리지를 잡아당기면 쉽게 꺼낼 수 있고 버튼만 누르면 토너와 드럼이 쉽게 분리되기 때문에 유지 보수에 무척 탁월합니다. 토너와 드럼 일체형이거나 뭔가 도구가 필요한 제품만 봤었는데, 이건 정말 신세계입니다. 드럼 분리하다가 가루가 세거나 하면 지옥을 맛볼 수도 있거든요. 





해당 컬러를 다 사용하면 토너는 교환하고 드럼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경제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토너는 대용량과 표준형의 2가지로 대용량은 3,000 매(BK) / 2,300 매(CMY) 출력이 가능하고 표준형은 1,400 매(BK) / 1,300매(CMY)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출력이 많다면 대용량을~ 아니라면 표준형을 선택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급지대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인데요. 최대 250매가 들어가는 표준 용지함이라 많은 문서를 출력할 때도 용지가 비어서 자주 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덜 합니다. 브라더 프린터 제품군은 대체로 대용량 급지대라 손이 많이 가지 않아서 편하더라고요. 





물론 수동 급지대를 가지고 있어서 용지를 통째로 교환하지 않아도 편하게 2가지의 용지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A4는 채워두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건 수동으로 사용하면 편하겠죠? 전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프린터에서 중요한 것은 인쇄 품질이겠죠? 일반 모드로 출력해봐도 선명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할만한 장표를 출력해봐도 도표나 이미지 모두 깔끔하게 인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흑백 문서를 출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토너 절약 모드로 출력해봐도 상당히 깔끔하고 가독성 높은 결과물을 출력해 줍니다. 


회색 컬러의 폰트는 제대로 출력하지 못하는 프린터도 많던데 깔끔하게 잘 출력해줘서 마음에 들고요.





레이저 포토 용지가 없어서 포토 출력 테스트를 못해 봤는데 A4 용지에 그냥 사진을 출력해봐도 사진 품질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포토 프린터는 아니지만 성능이 좋으면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아지겠죠?


- 제품 다운로드 주소 : http://www.brother-korea.com/ko-KR/support




프린터에서 중요한 요소인 출력 속도도 18ppm으로 빠른 출력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컬러 출력은 흑백보다 느리기 마련인데 브라더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L3210CW은 흑백과 컬러 모두 동일한 속도로 출력 되니 문서 인쇄량이 많아도 문제없습니다.





보통 사무실의 프린터를 생각하면 한쪽 구석에서 칙칙하게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레이저 프린터를 생각하기 쉬운데 브라더 HL-L3210CW 제품은 출력 소음도 45dB로 매우 조용한 편입니다.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위해 소음에 무척 신경 썼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사무실에서 대화하는 소음 정도가 45~46 db 정도 되니까 크게 시끄럽지 않게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좁은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 더 시끄럽게 느껴지는데 나름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라더 HL-L3210CW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데요. 요즘은 오피스에도 무선 환경만을 구축하는 경우가 많고 무선 연결이 가능하니 공간의 제약이 적습니다. 단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체크 포인트~





무선 연결이 되니 당연히 브라더의 Brother iPrint&Scan 앱으로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문서나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편집도 할 수 있어서 웬만한 프린팅은 PC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Brother iPrint & Scan 앱 외에도 모바일 프린팅을 위해 지원되는 애플의 에어프린트나 구글의 클라우드 프린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브라더 HL-L3210CW를 이용한 출력 속도 측정 영상을 만들어 봤는데요. 빠른 속도는 물론 비교적 조용하게 출력되는 게 인상적입니다. 자세한 건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또 하나! 9월 30일까지 브라더에서 진행되는 포토 상품평 이벤트에 참여하면 1년 AS 연장은 물론! MS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 레트로 게임기, 슈피겐 고속 무선 충전기와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1가지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100% 당첨이라 더욱 좋습니다.


제품 구매 후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라더 워라벨 이벤트 자세히 보기 <<


컬러 레이저 프린터는 가정보다는 소규모 오피스나 소호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 오피스에서 공용 프린터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조용하고 강력한 성능 그리고 저렴하고 상황에 맞게 조절 가능한 유지비까지 사소한 것까지 신경 쓴 티가 나네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