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브라더 무한잉크 복합기 DCP-T710W 하나면 프린팅 고민 해결

반응형

가정과 사무용 모두를 만족시킬 복합기 브라더 DCP-T710W



잉크 대신 프린터를 새로 산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프린터가 흔해졌지만 좋은 성능의 프린팅 품질을 원한다면 프린터 구입에 대한 고민은 꼭 필요합니다. 싸다고 아무거나 막 샀다간 품질이나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고 애물단지가 되기 쉽거든요.


특히 요즘은 유지비가 저렴한 무한잉크 복합기가 인기라서 예전같으면 사설 개조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런 개조 제품은 AS가 불가능하거나 인쇄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해야 합니다.





브라더의 DCP-T710W는 이런 개조 과정이 필요 없는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입니다. 그만큼 품질이나 성능 면에서 믿을 수 있고 유지비까지 저렴하니 무한잉크 복합기를 찾는다면 눈여겨볼 만한 제품입니다. 


브라더의 무한잉크 복합기의 경우 모델별로 성능 차이가 좀 있는데, DCP-T710W는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하위 모델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ADF(자동 문서 급지대) 출력 등 편의성도 높아서 가정에서나 사무용으로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특히 하위 모델인 DCP-T510W과는 가격차이도 거의 없어서 이왕이면 ADF로 20장까지 자동 스캔, 복사 기능을 갖춘 DCP-T710W를 선택하는 걸 추천하고요.





전체적인 사이즈는 요즘 나오는 가저용 제품과 거의 비슷 합니다. 조금 커보이지만 디자인적으로 이것저것 붙어 있다보니 좀 커보이기는 하네요. 스캔, 복사까지 가능한 기능을 생각할 때 납득할만한 디자인과 크기지만 인테리어를 고려한 가정용 보급형 제품보단 소규모 사무실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게 더 어울릴법한 모습이긴 합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도 문서 처리가 많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죠.


저희 집에는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MFC-T910DW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팩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플래그십 모델로 성능면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DCP-T710W은 스마트폰 연결도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프린팅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공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작업실에 설치해두고 사용하니 좋더라고요. 무선 네트워크라 집안 어디서나 프린팅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거의 무선 네트워크는 기본이 아닐까 싶네요.





전면으로 다양한 설정과 상태를 알수 있는 LCD와 컨트롤 패드가 있습니다. 조작 버튼이 많아서 편리하고 LCD가 아니어도 버튼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더라고요. 초기 세팅 외에는 크게 LCD를 볼일도 없어서 사용하면서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DCP-T710W은 무한잉크를 지원하는 프린터입니다. 정품 무한잉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품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예전에 재생잉크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프린팅 나오는 것 보고는 바로 빼서 버려버렸던 기억이...





기본 검정 잉크 2개가 지원되고 기본 들어있는 블랙 잉크로만 13,000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C/M/Y 컬러로는 5,000매 정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직 DCP-T710W을 사용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직 DCP-T710W을 사용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브라더 2세대 무한잉크복합기 중 가장 상위 모델인 MFC-T910DW를 사용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 가는데 아직 1/3도 못 썼습니다. 





잉크의 리필도 무척 편리한데요. 전면에 있는 트레이를 열고 리필 잉크를 넣어주면 끝~ 쉽죠? 잉크가 흐를 염려도 별로 없고 리필도 쉬워서 유지 보수 비용이 저렴함은 물론 편의성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150매가 들어가는 넉넉한 트레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여럿이 사용해도 빈번하게 종이를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적습니다. 저희 집은 아들 녀석이 종이로 뭘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자주 프린팅 하는 편인데도 트레이에 한번 꽉 채워 놓으면 오랫동안 잊어버리고 지낼 수 있습니다. 





최대 20매를 지원하는ADF(자동 문서 급지대)와 1매씩 사용할 수 있는 수동 급지대까지 갖추고 있어서 프린팅은 상당히 편합니다. 수동급지대가 있으니 용지를 바꾸는 불편함 없이 간단히 다른 용지를 출력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가끔 경조사 있을 때 편지봉투에 인쇄하면 편해요... ㅋㅋㅋ





상단 자동 문서 급지대는 복사와 스캔에도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잘 갖추고 있고 높은 메모리와 고장이 적은 스테인리스 헤드를 사용하는 등 하드웨어 성능도 좋아서 사무용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8mb의 메모리 용량이라 여럿이 사용하거나 대용량 문서도 충분하고요. 





물론 프린터니까 프린팅 속도가 중요한데 흑백 기준 최대 12ipm 고속모드로 하면 27ppm의 속도로 출력해주기 때문에 문서 출력이 많은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브라더의 이전 세대 모델 대비 거의 2배 정도 빨라진 속도! 컬러 출력도 꽤 빠른 편입니다. 





요즘 휴가 시즌이라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포토프린터는 아니지만 포토프린터 못지않은 성능으로 출력해 주기 때문에 포토용지를 사용하면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00 x 6000 dpi로 포토프린터 급으로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생각보다 색 표현 범위가 넓어서 사진을 출력해봐도 꽤 괜찮게 출력 되더라고요. 포토 용지에 출력하면 인화한 제품 못지않게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고 A4 용지에 그냥 출력해봐도 꽤 괜찮습니다.





무선 프린팅이 지원되니 편리하게 스마트폰에서도 출력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바로 전송해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브라더 iPrint&Scan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편집도 할 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고요.




간단하게 모바일 프린팅과 출력 속도를 영상으로 담아 봤는데요. 영상으로 확인하면 글로 보는 것보다 실제 출력 속도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쇄 속도는 출력하는 문서나 인쇄 환경 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더는 여름을 맞이해 워라밸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간단히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MS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와 레트로 게임기 그리고 슈피겐 고속 무선 충전기와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여자에겐 1년 무상 AS를 기본으로 연장해서 총 2년의 무상 AS를 제공해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야겠죠?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라더 워라밸 이벤트 바로 가기 <<



프린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인쇄 품질과 다양한 연결성 부분인데요.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는 꼭 필요한 기능만 넣어둔 가성비 좋은 제품이기도 하지만 성능도 좋은 편이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프린터입니다. 전 세대 모델의 단점을 확실히 커버하면서 뛰어난 인쇄 품질까지 잘 개선한 것 같습니다. 거기에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이니 유지비도 무척 저렴하고 소리도 조용한 편이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할 무한잉크 복합기를 찾는다면 브라더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 DCP-T710W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