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포토프린터 못지않은 브라더 무한잉크 복합기 DCP-T710W의 사진 품질은?

무한잉크 복합기 DCP-T710W의 사진 출력 품질은 어떨까?



아이들이 생기거나 사진 촬영이 많은 사람이라면 사진을 예쁘게 뽑아 줄 포토프린터의 구입을 고민하곤 합니다. 확실히 사진은 출력해서 보는 게 좋기도 하고 출력된 사진은 추억을 선물하는 것뿐만 아니라 집안의 인테리어로 활용해도 큰 몫을 하게 됩니다. 





보통 프린터를 구입할 때 이왕이면 기능이 많아서 활용도가 높은 복합기면 좋겠고 유지 비용이 저렴해서 잉크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제품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런 고민에 딱 맞는 제품이 브라더의 무한잉크 복합기  DCP-T710W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 지금쯤이면 여름휴가를 끝내고 추석을 준비할 때인데요. 올해는 추석이 빨라서 조금 더 분주하게 준비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항상 여행을 다녀오면 사진을 뽑아두기도 하고 조금 특별한 여행은 포토북을 만들어두곤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한 여행이라면 사진을 뽑아서 선물해 드리면 더 좋겠죠?


저희 집에 브라더 복합기를 사용한 지도 꽤 되었는데요.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전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합니다. 아이들도 자기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것 알아서 출력하고 좋더라고요. 





무선으로 연결하니 꼭 프린터가 있는 곳이 아니라도 편한 곳에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무선으로 연결해도 데이터 전송이 빠른 편인데 네트워크 전송 속도는 집의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A4용지에 테스트~ 출력 속도가 전 세대 제품에 비해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보통 컬러 출력은 흑백보다 느리긴 한데, 최고 품질로 뽑아봐도 상당히 빠르게 출력 됩니다.





일반 A4용지에 출력해봐도 생각보다 컬러감이 상당히 좋게 잘 나옵니다. 프린터마다 각각 고유하게 특히 잘 나오는 컬러가 있는데, 브라더 제품은 노란 컬러가 예쁘게 나오는 듯. 물론 다른 컬러도 선명하고 깔끔하게 잘 뽑아 줍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출력해 볼까요? 간단히 포토 용지만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진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4X6 사이즈의 표준 사진 크기로 된 포토용지들을 사용하곤 하는데, A4 사이즈의 포토 용지가 있으면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 사진을 출력할 부분이 위로 가야 할까요? 아래로 가야 할까요? ㅋㅋㅋ 프린터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은 종이를 말아 올리는 (?) 시스템이라서 출력할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용지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광택 용지라면 광택 부분이 아래로 가게 넣어주면 되겠죠?


그리고 포토용지를 사용할 때는 포토용지만 넣는 게 좋아요. A4 위에 그냥 올려서 사용했더니 A4용지가 함께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아마도 포토용지가 약간 점성이 있다 보니 붙어서 올라오는 듯.





출력 양이 많지 않다면 수동 급지대를 사용해도 되는데요.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는 후면에 수동 급지대를 가지고 있어서 봉투나 포토용지 등과 같은 특수용지들을 출력할 때 활용할 수 있으니까 편하더라고요.





사진 깔끔하죠? 사실 포토프린터도 아니고 무한잉크라서 사진 출력 품질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포토프린터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사진을 잘 뽑아 줍니다. 





이런 커팅기 하니 있으면 여러모로 편리한데, A4 크기의 사진을 출력해도 깔끔하게 자를 수 있거든요. A4 포토용지를 사용하면 다양한 크기의 사진을 한 장에 출력할 수 있으니 편해서 자주 쓰게 되더라고요.





작은 액자가 있으면 집안의 인테리어로 사용하기 참 좋은데 팬시샵이나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에 가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소품용 이젤을 액자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요렇게 하나 만들어서 부모님께 선물해드리면 좋겠죠?





특별한 소품이 없어도 사진을 벽이나 냉장고에 붙여만 놔도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 됩니다. 이렇게 출력해서 사진을 자주 바꿔주니 여행지의 기억도 새록 새록 나고 좋더라고요.




it.ly/31btDCE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은 모바일 프린팅이 가능하여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Brother iPrint&Scan 앱을 이용해서 바로 출력할 수도 있으니 PC와 연결할 필요도 없어서 더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사진 출력 품질도 상당히 좋은 편이죠? 정품무한 잉크를 사용하는 브라더 제품의 경우는 포토프린터급 출력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서 믿음직스럽습니다.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는 사진 출력은 물론 고품질 스캔과 복사 기능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사무실은 물론, 가정에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지금 브라더에서는 워라밸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다양한 경품은 물론 AS 1년 연장의 혜택까지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브라더 워라벨 이벤트 바로가기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