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해외 데이터 로밍 무료로 제공되는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주목하자

해외 데이터 로밍! KT 5G 요금제라면 걱정하지 말고 그냥 떠나자!



덥다를 입에 달고 사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휴가를 맞아 어딘가로 떠날 생각에 설레곤 합니다. 특히 요즘은 국내 여행만큼이나 해외여행도 많이 나가는데요. 꼭 휴가철이 아니라도 요즘은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저희 팀 사람들만 해도 1년에 2~3번은 기본으로 가곤 하거든요.





국내에서는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곳이 많고 데이터 사용이 많은 경우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이 적지만 해외를 나간다고 하면 데이터 로밍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요즘은 정보 대부분을 스마트폰으로 찾기도 하고 내비게이션 등으로 스마트폰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데이터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KT 5G 요금제 사용자라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데요. 다른 통신사와는 다르게 데이터 로밍이 무료로 지원되고, 별다른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로밍 되니 걱정을 덜 수 있겠죠? 이제 휴가철을 맞이해 추가 혜택도 주어지니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아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면 핵 이득입니다.





일단 KT는 세계 185개국에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는데요. 자동 로밍은 지원 국가가 아닌 다른 나라에 가면 자동으로 차단되니 혹시나 나도 모르게 과금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프리미엄, 스페셜, 베이직, 슬림의 4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프리미엄 요금제의 로밍도 가장 혜택이 좋은데요. 휴가철을 맞이해 해외에서도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프리미엄 요금제는 기본 3Mbps의 속도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3Mbps 정도면 동영상 스트리밍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속도라 가족단위의 해외여행객이라면 무척 반길만합니다.





KT 5G 슈퍼플랜 스페셜과 베이직 요금제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로밍이 최대 100kbps 정도입니다. 100kbps는 카톡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속도인데요. 올해 12월 말까지 자동으로 1Mbps의 속도로 업그레이드해서 제공해 줍니다. 1Mbps도 꽤 빠른데, 수치상으론 인터넷 사용 정도라고 하지만 이것도 유튜브 시청도 할 수 있는 정도는 되니까 편안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5G 슈퍼플랜 요금제 중 합리적인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슬림 요금제는 데이터 해외로밍 혜택이 주어지지는 않는데요. 올해 말 (12/31)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이 무료로 제공 됩니다. 단, 별도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니 인천공항 로밍센터나 고객센터, KT 홈페이지 등에서 직접 신청해야 하고 자동 청구할인됩니다. 


그리고 슬림 요금제는 미국, 일본, 중국의 3개국에서 매월 30분 무료통화를 지원하는데요. 7/1 ~ 8/31일까지만 지원하는 혜택입니다. 아무래도 휴가철이라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30분 무료 통화는 정말 큰 혜택입니다. 요건 별도의 신청 기간 없이 청구 할인된다고 하네요.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요약하자면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고객이라면 자동으로 해외 데이터 로밍이 적용되고 해외 로밍 지원 국가가 아니면 차단됩니다. 185개국에서 지원되니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지원될 거라 해외여행 갈 때 큰 걱정없이 그냥 나가도 되겠습니다. 단 올해는 기간 한정으로 원래 지원되는 자동로밍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을 기억하면 되겠네요.

필자는 해외여행 갈 때마다 KT 로밍을 애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속도도 너무 느리고 제공되는 데이터가 많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요즘은 무척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로밍 ON 지원 국가(현재 30개국)에서는 해외에서 통화해도 국내와 똑같이 분당 119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를 할 수 있어서 해외에서 통화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해외 나가도 꼭 받아야 하는 전화들이 종종 있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화 통화료만 십만 원 훌쩍 넘겼는데 지금은 몇 천원 수준이니까요.


방문하는 국가의 통신환경에 따라 최대 속도를 다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로 편리하게 활용해보세요. 슈퍼플랜 요금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LTE 요금제 유저들도 KT 로밍 사용해보세요. 완전 편리합니다. 데이터 로밍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KT 로밍 이용꿀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로밍 이용 꿀팁 보러가기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