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명 동시 접속! 멀리 떨어져 있어 OK, 자신의 노래 실력도 체크하자
요즘은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아직도 노래방은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같이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활력을 찾는 장소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코인 노래방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런 노래방을 자주 가기는 힘들어서 음악 애호가(?)들에게는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 많은 노래방 어플이 있긴 하지만 유료거나 좀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는데요. KT의 5G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싱스틸러는 기존 노래방 어플과는 차별화되는 꽤 재미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싱스틸러는 기본적으로 노래방 어플이지만 단순히 MR을 들려주고 노래를 녹음하는 노래방 어플과 다르게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SNS의 성격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뽐내기 좋아하는 요즘 시대적 흐름과 찰떡궁합이긴 하지만 좀 둘러보니까 어머니 아버지 세대들도 많이 참여하고 계시더라고요. 역시 음악은 세대를 가리지 않는 듯.
5G 네트워크를 이용해 4명이 함께 실시간으로 노래 배틀을 할 수도 있고 MR을 들으며 자신의 노래를 녹음하고 보정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반응을 살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컬 분석 기능이 있어서 자신의 노래 패턴과 실력을 분석도 가능하니 꽤 매력적이죠?
목소리를 이용한 음성 채팅 같은 기능들은 이미 게임에도 많이 적용되어 있지만 영상까지 함께 고화질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많지 않은데, 실시간으로 고화질의 영상 전송은 물론 다중 접속 처리와 MR, 노래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야 해서 그런지 5G 같은 빠른 네트워크 환경에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빠른 와이파이를 지원해야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고요.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되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들은 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접속하면 마치 멀티 채팅앱에 접속한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 때문에 기존 앱들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미리 만들어진 방에 참여 할 수도있고, 자신이 직접 방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영상 컨텐츠가 각광받고 있는데, 노래를 부르고 뽐내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멀티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다중 접속을 이용한 라이브와 혼자 노래부르기의 2가지 모드를 이용해 노래를 부르고 녹음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노래를 녹음할 수 있기 때문에 공유를 통해 함께 접속한 사람들과 노래 실력을 겨뤄 볼 수 있는 거죠.
Live Sing 메뉴에서는 앞서 언급했듯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데,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답게 화질도 깔끔하고 지연이 거의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부르거나 1절 2절을 나눠 부르는 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어서 영상 컨텐츠에 익숙하고 친구들과 놀기 좋아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는 하나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노래방처럼 세팅하거나 보컬의 테마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방장의 입맛대로 세팅해 줄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노래가 지원되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몇 가지 테스트를 해 보니 곡이 적지는 않더라고요.
얼마 전 소개한 멀티 영상통화가 가능한 KT의 나를(Narle)처럼 스티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화면을 서로 보는 게 쑥스럽다면 자신의 얼굴을 가려 줄 수도 있고요.
Sing 메뉴를 이용하면 MR을 이용해 자신만의 콘서트장을 만들 수 있는데, 20가지의 음장 효과를 이용해 정말 노래방이나 콘서트홀에서 노래 부르는 듯한 느낌으로 자신의 노래를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보정도 가능하고 교정도 가능하니 레코딩 스튜디오에서만큼은 아니라도 가수가 된 느낌을 내 볼 수 있는 거죠.
노래를 부르면 실시간 분석을 통해 자신의 음정이나 템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에 직접 대고 부르는 게 아니라서 약간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자신이 노래를 어떻게 부르고 있는지 시각적으로 알 수 있으니 상당한 도움이 되더라고요. 간단한 보컬 트레이닝이 되는 거죠.
키 변경도 되니까 노래방에서 부를 애창곡을 위한 자신만의 키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노래를 녹음 혹은 녹화할 수 있고 노래를 다 부르고 나면 자신의 노래를 평가해주고 보컬의 장단점을 분석해주니 자신의 노래 실력 수준을 가늠해볼 수도 있습니다.
저장된 자신의 노래는 PLAY 메뉴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좋아요 와 댓글 같은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틱톡이 뜨고 있는데, 틱톡과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이건 자신의 보컬 사운드에 집중한 영상을 공개하고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르죠. 물론 틱톡보다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요.
조금 더 발전하면 노래 실력을 뽐내는 소셜 뮤직 플랫폼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 같은데, 다양한 사용자가 참여하는 온라인 K팝 스타 같은 서비스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5G의 출범과 함께 이제 런칭한 따끈따끈한 서비스니 만큼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싱스틸러를 다운로드한 유저 중 매주 5명씩 주어지는 오마이걸 CD를 증정하고 어플에 대한 평을 남기면 매주 20명에서 BHC 뿌링클 기프티콘을 쏩니다.
거기에 매주 1,000명씩 GS25 상품권 2,000원도 제공되니 매우 확률이 높은 이벤트라고 할 수 있겠죠? 6월 말까지 진행되니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서둘러 다운받아 보세요.
싱스틸러 다운로드 링크
-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ingastar.singstealer
- 원스토어 : https://www.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40289
음악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싱 스틸러를 이용하면 혼자 집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너무 괜찮아 보입니다. SNS처럼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니 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고요.
또한 4명이 실시간으로 동시 접속해서 함께 노래를 부르는 서비스는 싱스틸러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친구 혹은 지인들과 함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으니 너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