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로 더욱 생생한 영상통화! LTE도 꿀잼 보장
영상통화 많이 사용하시나요? 사실 요즘은 영상통화를 많이 하지는 않지만 카카오톡이나 행아웃 같은 메신저 기반의 앱들이 영상통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처럼 장시간 사랑하는 사람들과 떨어질 때 종종 활용하곤 합니다.
이름도 재미난 나를(narle)은 KT에서 만든 영상통화 서비스 앱입니다. KT도 자사의 망을 이용하는 영상통화보다 앱 기반의 영통 사용량이 많은 것을 간파했는지 이런 재미난 어플을 만들었네요.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사용화에 들어감에 따라 5G에 대응하는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나를 도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1:1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것과는 다르게 최대 8명까지 멀티 통화가 가능하고 신세대 감성에 맞는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재미나고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는 독특한 꿀 잼 통화가 가능합니다.
5G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FHD(1080P)의 생생한 통화가 가능한데, LTE에서도 HD(720P)의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니 혹시나 KT 유저가 아니라고 실망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SNS 연동 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빠르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꼭 전화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SNS가 아니라도 메일로 회원가입은 가능한데 친구추가가 안되더라고요.
여기에 통화할 사람들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자신의 연락처를 기반으로 나를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여 주고 자동 추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메신저처럼 대화 상대를 추가하고 대화하는 것이라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텍스트 기반의 메신저가 아닌 영상 기반의 메신저라고 생각하면 쉽겠네요.
물론 상대방도 나를(narle)을 사용하고 있어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겠죠?
가장 큰 장점은 최대 8명까지 가능한 그룹 영상통화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은 가족들이 전부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어디서든 간편하게 가족이나 지인들과 여럿이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야기로 스트레스를 푸는 여학생들이 여럿이 함께 할 수 있으니 좋아할 것 같은데, 이런 그룹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앱이 많지 않아서 업무적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주목하는 기능은 자막/더빙 모드인데요. 하고 싶은 말을 채팅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음성 변환을 해주고 상대방의 음성을 자막으로 변환도 해 줍니다.
아직 베타 버전의 기능이긴 하지만 꽤 괜찮은데, 청각 장애가 있거나 청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아무래도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에게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를 이 특별한 것은 단순한 영상통화를 넘어서 나를 표현하는 다양한 통화 방법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서 3D 아바타를 이용한 통화도 가능하고 AR 스티커를 통해 재미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3D 아바타는 자신의 얼굴을 기반으로 만드는 '나바타'와 인기 만화/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아바타'의 2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 영상통화를 하기 부담스럽다면 요런 것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 게임캐릭터는 몇개 없어서 좀 아쉬운데 다양한 캐릭터들이 빨리 업데이트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D 아바타의 경우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표정이나 동작 등을 따라 하도록 해 주는데요. 거의 기본 아바타는 다 비슷비슷한 걸 보니 하나를 돌려 막기 하는... 읍... 그런 것 같습니다만...ㅋㅋㅋ
그래도 스마트폰의 이모지보다 깔끔하게 잘 만들어주네요. 나바타 꾸미기가 있으니 자신만의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갓 연애를 시작한 커플들이 좋아 할 카메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뷰티 기능도 있는데요. 눈을 키우거나 피부 톤을 정리해 주는 등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재미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한 번의 터치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있는데, 마치 사진 필터 어플처럼 분위기를 확 바꿔 줍니다. 영통만 하면 얼굴이 못나 보인다 생각하는 사람들도 쉽게 분위기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밌겟죠?
아무래도 영상통화하면 얼굴을 드러내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아바타를 이용할 수 있으니 누구나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AR 이모티커를 사용한 통화가 상당히 좋았는데, AR 이모티커를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하면 더 다운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빠르게 재미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저는 해외 나가면 꼭 영상통화를 하는 편인데, 한 명한테만 할 수 있으면 같은 장소에 없으면 볼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나를 앱을 이용하면 장소에 상관없이 모두 함께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내 맘대로 꾸미는 영상통화 나를(narle)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픈을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 후기를 업로드하면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애플 에어팟을 증정합니다. 인스타에 올라온 것을 보니 다들 아바타로 인증하고 있군요.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아이패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서포터즈인 스타플레이어(Star Player)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미션들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기획과 크리에이터의 2가지 카테고리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 우수 활동자에게는 캐논 EOS 800D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니 관심 있는 분들은 마구마구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사용 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