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대표 게임 리그를 풀 HD급 화질로 볼 수 있는 KT 5G e스포츠라이브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골라보는 방법



5G 시대가 열리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처럼 조금의 혼란과 아쉬운 점도 보이지만 이제 곧 본격적인 5G 시대를 차근히 준비하는 모습니다.


빠른 속도를 가진 5G 네트워크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 놓게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체감할 수 있는 큰 부분 중에 하나는 영상 같은 VOD 시청에 강점을 가지게 된다는 것인데, KT 5G e스포츠라이브를 이용하면 내가 좋아하는 게임 리그를 원하는 시점으로 볼 수 있고 FHD의 고화질로 끊김 없는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KT 5G e스포츠라이브는 보고 싶은 게임 화면이나 선수를 내 맘대로 골라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할만할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 게임 리그 중 1부 리그라고 할 수 있는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를 실시간 멀티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시 게임은 구경하면서 훈수 두는 게 가장 재밌죠.





KT 5G e스포츠라이브를 이용하려면 KT의 5G 요금제로 가입된 스마트폰이 있어야 합니다. 타 통신사에서는 이 좋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니 넘나 아쉽네요.





하지만 KT의 LTE 유저거나 타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KT e스포츠라이브 홈페이지서 48시간동안 체험 가능한 프로모션 코드를 발급받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48시간만 체험할 수 있고 7월 31일까지만 사용해볼 수 있으니 어느정도 길은 있네요. e스포츠라이브 앱(APP)은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KT 계정을 이용한 간편 가입은 지원되지 않고 SMS 인증번호만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통신회선 체크를 위한 것 같은데, 본인확인 같은 복잡한 절차가 아니니 더 좋다고 해야 하나요?





메인화면에서는 다양한 게임 리그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생중계 중인 게임 리그나 최근 방송된 리그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좋아하는 LCK, PKL, LOL Rifr Rivals 등 선호도 높은 게임 리그를 모두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e스포츠의 중계나 재방송 섬네일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5분할 된 멀티뷰 화면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기존 VOD 시청은 카메라의 동선에 따라 움직이는 화면만 볼 수 있었지만, KT 5G e스포츠라이브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각도의 카메라나 선수의 시점에서 리그를 감상할 수 있는 거죠. 특정 게이머의 팬이라면 더욱 집중해서 볼 수 있겠죠?



화면만 분할이 아니라 모든 화면의 화질을 FHD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가 좋은 것에 비해 영상의 화질이 아쉬운 경우도 종종 있지만 상당히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로/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고 메인 화면은 FHD의 화질로, 서브 화면들은 HD 화질로 비율에 맞게 보여 줍니다. LG V50 ThinQ로 사용해보니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었는데, 단순히 화면을 스트리밍으로 송출하는 것이 아니라 KT의 자체 기술이 들어간 초저지연 솔루션을 활용해서 셀룰러 네트워크에도 딜레이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채널 간의 변경이나 이동도 편리하고 원하는 방송을 골라서 5개의 멀티뷰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즐거운 감상이 가능한데, 같은 방송을 보는 사람들끼리 실시간 댓글 참여도 가능하고 승부 예측 배팅 이벤트도 진행해서 보는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 경품의 행운까지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승부 예측 이벤트는 7월 12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미리 가입해 두는 게 좋겠죠?






다양한 게임 리그를 생중계로 볼 수도 있는데, PKL은 시즌이 종료되어서 다음 시즌까진 생방 예정이 없고 현재는 LCK서머 리그와 LOL RiFT Rivals가 진행 중입니다.




단순히 게임 리그만 재방해서 보여주는 게 아니라 유명 게임 BJ들의 스폐셜 영상이나, 셀럽들의 게임 영상 등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도 제공되니 리그가 있을 때는 Live로 즐기고 없을 때는 스폐셜 영상으로 언제든 원하는 e스포츠 영상들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영상이나 BJ영상은 e스포츠라이브의 화면 분할을 염두에 둔 편집이나 촬영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VOD로 재생 됩니다. 그래도 깔끔한 화질로 볼 수 있고, 다양한 클립이 있으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보고 있네요.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도 다양한 VOD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었는데, 5G에서는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로 이런 VOD를 감상할 수 있게 되니 새삼 네트워크 발전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e스포츠라이브에서는 2019 LCK 서머 전 경기를 고화질 멀티뷰 생중계하고 있는데, 이런 고화질 VOD나 LIVE 시청을 돕기 위해 KT LTE/5G 가입자들은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월 31일까지는 KT 5G e스포츠라이브를 통해 발생되는 데이터가 무료라고 하니 데이터 걱정 없이 좋아하는 선수도 응원하고 게임 플레이도 찾아보세요.


>> KT 5G e스포츠라이브 바로가기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