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롤리팝2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하기

 


롤리팝2에는 다양하고 캐쥬얼한 멀티미디어 기능들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상파 DMB부터 텍스트뷰어 까지 ~ 알차고 재미난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활용하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최고의 친구 지상파 DMB  
스마트폰 구입할때 지상파 DMB때문에 많이들 갈등하셨던 분들 계시더라구요. 롤리팝2에도 지상파 DMB가 지원이 됩니다.

롤리팝2는 외장 안테나를 씁니다. 외장 안테나가 싫다면 이어폰을 끼면 이어폰이 안테나의 역활을 해 주게 됩니다. 제발 지하철이나 공공장소에서는 .. 이어폰을 끼고 DMB를 보는 문화인이 되어 주세요..ㅎㅎ

DMB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팝 키패드가 작동이 되더라구요. 당연한것 일까요?ㅋ
계속 동작하는것은 아니고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작동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DMB 플레이 기능 말고도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있는데요, 보는 화면을 캡쳐 하거나 녹화 할수도 있습니다. 녹화 시간은 대략 26분 정도, 멀티테스킹으로 메세지를 보내고 전화거는것도 가능하고 화면의 축소와 확대도 가능한데 화면축소 확대는 LCD화면에 맞추어 보느냐 아니냐의 차이 입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설정된 밝기조절 과는 별게로 화면의 밝기와 명암을 조절해서 최적의 환경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외부출력 기능을 이용하면 컴퓨터와 연결해서 티비를 시청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수신감도는 좋은곳 이어야 겠지요. 집안에서도 안테나를 연결하니까 그닥지 끊기지 않고 잘 나오긴 합니다.
전체 화면이나 100%,200%, 사용자 정의 크기를 지원 합니다.

DMB가 플레이 되는 동안에 폴더를 닫게 되면 시크릿 LED 창으로 이렇게 시청중 표시가 나타 납니다.
시크릿 LED는 언제 보아도 예쁜듯..ㅋ 근대 신기하게 낮에 보아도 굉장히 밝게 잘 보이더라구요.

화면 캡쳐나 녹화된 화면은 기기 밖으로 옮겨 올수가 없어서 화질을 보여 드릴수는 없을것 같아요. 굉장히 좋지는 않지만 눈에 거슬리지도 않아요, 그냥 무난한 정도..ㅎㅎ

필수 기능이 되어 버린 카메라~  
요즘에는 카메라 기능이 필수죠. 그리고 카메라만 달려 있다고 다가 아니라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첨가 되는것 같습니다.
롤리팝2에는 2개의 렌즈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폴더 안쪽에 있는 1.3메가픽셀의 셀카및 화상통화용 카메라와 3.0메가픽셀의 외장 카메라가 2개가 있습니다.

롤리팝2의 카메라는 오토포커스를 지원 합니다. 그리고 신기하게 얼굴인식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ㅎㅎ
일반적인 카메라가 가지는 화이트벨런스나 측광 그리고 세피아와 뽀사시 등의 필터 기능도 가지고 있고 타미어 기능도 있습니다. 그냥 똑딱이라고 생각 하면 될 정도로 요즘 폰카들은 기능이 참 좋내요.

효과를 주는 기능주에 재미난것이 외부렌즈나 셀카용렌즈 모두 적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고 이게 얼굴인식 기능이 있어서 얼굴에 관련된 효과를 주면 얼굴위치에만 효과가 나타나게 되어 있더라구요.ㅎㅎ
몇장 찍어 보았는데 김군의 사회적 지위와 체면상... 공개는 할수 없습니다.ㅎㅎ

롤리팝2로 찍어본 사진 입니다. 대낮에 화벨 오토로 놓고 찍은 무보정 리사이징 사진 이에요.
역시 다른 폰카들과 마찬가지로 밤에는 카메라 기능이 그다지 좋을것 같지는 않고 낮에 찍는 사진은 괜찮은 수준의 화질과 색감을 보여 주는군요. 화벨도 비교적 잘 맞는것 같고 색감도 좋습니다.

난 뮤직비디오로 논다~  
사진을 찍는것 뿐만 아니라 UCC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내장이 되는것 같습니다.
롤리팝2에는 자신이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뮤직비디오를 만들수 있는 기능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찍은 사진중에서 뮤직비디오로 만들 사진들을 선택을 해 줍니다.

그 다음에 내장된 뮤직비디오 레이아웃을 선택하게 되는되요, 레이아웃마다 표현해줄수 있는 사진의 매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내장된 레이아웃도 종류가 꾀 많군요.ㅋㅋ

 레이아웃까지 선택이 끝나면 음악과 함께 미리보기가 실행이 됩니다. 단순히 사진이 나왔다가 없어지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효과들이 함께 나오게 됩니다. 물론 저장도 가능하고 Pc로 옮겨서 다양하게 활용도 가능하죠.



짜잔~ 롤리팝2로 만든 김군의 첫 뮤직비디오가 탄생 하였습니다.ㅎㅎ
베가스나 프리미어등의 영상편집툴로 만든것 보다는 좀 퀄리티가 떨어지긴 합니다만 간단히 몇번의 선택만으로 만들수 있는 나만의 뮤직비디오 너무 좋군요..^^

심심타파! 다양한 게임들  
예전에는 한두가지만 들어 있었던것 같은데 굉장히 많은 게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1. 가볍게 ~ 그러나 재밋게 즐기는 캐쥬얼 게임들
참 다양한 게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캐쥬얼 게임부터 김군이 아침마다 보는 타로점 보는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게임기들 처럼 다이나믹한 게임들은 아니지만 짬짬히 시간 때우기에 아주 좋군요.

2. 모션센서를 활용한 게임들
그동안 사이언 핸드폰에 들어 있던 다양한 모션센서 게임들이 총 집합한 느낌 이군요. 플라잉 다이스 부터 낚시 그리고 타격감을 느껴볼수 있는 홈런더비까지 총 4개의 모션센서 게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션센서를 이용한 기능들이 더 있는데 그건 다음에 소개를 해 드려야 겠내요.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면서 피처폰들이 맥을 못추는 경향이 있는게 기본적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탑제된 피처폰이 어쩌면 더 편하게 느껴질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의 롤리팝2 사랑하지 않을수 없군요..^^
Comments.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