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롤리팝2의 멀티미디어 테마 활용으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롤리팝2(LG-SU430) 만들기

반응형

 


빅뱅과 롤리팝걸을 내세운 마케팅으로 1727의 젊은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롤리팝2~
롤리팝의 내 외면에 있는 LED를 이용한 비쥬얼적인 활용법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내부 테마를 이용한 나만의 롤리팝만들기에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개성 넘치는 기본 배경화면(월페이퍼)들  
맥스폰에는 윈도 화면같은 깔끔한 배경화면이 많은 반면에 롤리팝이 젊은 층을 타켓으로 하기 때문에 예쁜 배경화면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테마를 잘 맞추면 일러스트로 된 동화를 넘기는듯한 테마를 만들어 낼수도 있습니다.

이번 롤리팝2의 테마는 일러스를 활용한 젊은층의 감성공략이 가미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원래 기본테마도 이런 일러스트로 세팅이 되어 있거든요.
배경화면도 비슷한 분위기의 일러스트 배경들이 많이 들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일러스트테마의 배경화면 말고도 이렇게 재미나고 예쁜 배경화면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예전에 핸드폰사면 들어 있던 기본 배경화면들이 너무 예쁘지 않아서 항상 배경화면을 다운받아 넣곤 했는데 이제는 기본 제공하는것들도 굉장히 퀄리티 있고 좋은게 많군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배경을 만들어 주는 플래시 월페이퍼  
일반 이미지 월페이퍼도 좋지만 좀더 다이나믹한 월 페이퍼를 만들어 주기 위한 플래시 월페이퍼를 지원 합니다. 기본 내장된 것 이외에도 다운받아서 자신에게 맞는것을 쓸수가 있습니다.
각 테마별로 다양한 플래시 월페이퍼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계 월페이퍼는 시계를 다양한 플래시 효과와 이미지로 꾸며주는 기능의 웰페이퍼 입니다.
째깍째깍 돌아가는 아날로그 시계의 표현이나 시계가 놓인 창틀의 모습 등으로 자신의 롤리팝2의 화면을 꾸며 줄수가 있습니다.

보통 자신의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사진을 많이들 쓰는데요, 포토프레임 월페이퍼는 사진의 프레임을 플래시로 만들어서 제공해 주고 그 안에 자신의 사진을 넣어 두는 그런 웰 페이퍼에요.프레임이 나타나는 효과는 플래시를 이용해서 재미난 움직임으로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포토 월페이퍼의 형제쯤되는 메모 월페이퍼, 포토 월페이퍼와 다른점이 있다면 사진대신 자신의 메모를 적어 둘수가 있는거죠. 중요한 약속이나 기념일 혹은 자신만의 다짐등을 적어두면 휴대폰을 열때마다 보게 되니 잊어버리거나 하지 않고 한번더 생각 할수 있겠죠?^^

제가 참 좋아 하는 VACA 월 페이퍼.
휴대폰을 열때마다 다른 단어들이 나타나면서 단어를 공부할수 있게 해 주는 월페이퍼 입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영어를 공부하는 일반 성인들 까지도 정말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는 월페이퍼가 아닐까 하는군요.^^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번에 바꿀수 있는 테마변경  
제가 요즘은 이런 피쳐폰을 잘 쓰지 않아서 다른 휴대폰에도 이런기능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휴대폰의 분위기를 한번에 바꿔 줄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원도우의 테마를 바꾸듯 롤리팝2의 테마를 바꿔 줄수가 있습니다.

총 3가지의 테마를 제공 하는데요, 그중에 첫번째 태마인 엘과 함께~ 라는 테마 입니다.
아마 이번 롤리팝의 분위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테마일듯 하고 웰페이퍼도 이런 분위기가 많이 있더라구요. 아마 같은 일러스트 작가분의 작품인것 같습니다.

2번째 테마인 바닐라 스카이 입니다. 실사 이미지와 일러스트의 절묘한 조화로, 재미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3번째 테마인 룰루랄라 입니다. 심풀한 일러스트의 아이콘들이 재미있군요.
개인적으론 이런 일러스트들이 참 맘에 드는데, 저에겐 이런 테마들이 어울리겠군요.ㅎㅎ

테마를 변경하게 되면 스킨테마와 글꼴 및 다이얼 숫자의 색상등이 전부 한번에 변경이 되어서 전체적인 휴대폰의 분위기를 한번에 바꿔 줄수가 있습니다.

인디케이터 변경으로 차별화 만들기  
인디케이터 라는것 알고 계세요? 이름이 좀 생소 하긴 하지만 휴대폰에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바로 휴대폰의 최 상단에 나오는 아이콘들을 말합니다.
롤리팝 2에서는 3가지의 인디케이터 화면을 제곰 합니다.

가장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 기본 인디케이터, 가장 심플하고 자주 보던 그런 아이콘들 입니다.

2번째로 제공되는 베이커리 테마, 휴대폰은 커피가 되고 베터리 잔량은 빵모양으로 표시가 됩니다.
베터리가 줄어듬에 따라 남아 있는 빵의 양도 줄게 되죠..ㅋㅋ

3번째 인터게이터 테마인 동물원 테마 입니다. 베터리의 잔량에 따라 계란이 사라지는 그런 테마.

인디케이터 테마는 변경해도 눈에 확 와닿지는 않더라구요, 한가지 테마를 너무 오래 보면 좀 질리는 경향도 있는데 가끔 이렇게 변경해 주면 기분까지 바꿀수 있지 않을까요? 전 동물원 테마를 쓰는데 볼때마다 웃음짓게된다는..ㅎㅎ

밋밋한 문자 기능은 이제 않녕~  
아무래도 문자를 많이 쓰는 젊은 층이 타겟군 이다보니 다양한 문자 스킨과 기능이 제공이 되는것 같습니다.
롤리팝2의 스킨 문자는 예전에 핸드폰에서 보던것과는다른 즐거움을 주고 좀더 세련되군요

롤리팝2에서는 전체적인 테마를 변경해 줄수 있습니다. 단순히 문자 보내는 화면의 배경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전송화면, 전송받은 문자를 보는 화면등의 전체적인 문자 관련 부분의 테마를 한꺼번에 변경하게 됩니다.

기본테마인 문자 배달이요~ 테마의 문자 전송 화면. 롤리팝2가 김군에게 문자를 잘 전송해 줄까요?ㅎㅎ

또 편지지를 마음대로 삽입해서 전송 할수가 있습니다.
편지지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MMS문자로 전환이 되고 멀티미디어 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편지지는 총 3가지가 제공이 되는데요, 단순히 배경색을 바꾸는것도 되고 자신의 사진을 배경으로 넣을수도 있고 저장되어 있는 편지지를 활용해서 보낼수도 있습니다.

또하나의 재미난 기능이 아바타첨부 기능인데요, 아바타를 첨부해서 문자를 보내면 이런 아바타가 첨부가 되면서 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받아보게 되면 이런식으로 보이더라구요.ㅎㅎ

폰트변경으로 개성만점의 롤리팝2 만들기  
요즘 핸드폰들은 폰트를 바꾸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제가 피쳐폰을 쓸때만 해도 폰트 적용의 초기 단계라서 그런지 폰트도 많지 않고 다운 받으려면 적지 않은 비용을 내야 했는데 롤리팝2에는 참 다양한 폰트가 들어 있군요.

롤리팝2에 들어 있는 폰트는총 12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깔끔한 느낌의 폰트 부터 귀엽고 사랑스런 느낌의 폰트까지 전부 들어 있으니 별다른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적용 시켜서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보통 한두가지정도 들어 있는게 전부 였는데,, 세상 참 좋아 졌군요..^^

이렇게 해서 롤리팝의 멀티미디어 테마들 기능들을 살펴 봤는데요, 참 요즘 핸드폰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군요, 저 기능들을 전부 써 볼수나 있을지도 궁금 합니다.ㅎㅎ
예쁘고 아기자기한 UI로 만들어 줄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들어 있고 기본 테마들도 상당히 퀄리티 있고 좋내요.다양한 테마 활용으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롤리팝2로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