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닥터세로톤 기능성 워킹화,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 워킹을 위해 태어나다

반응형

요즘 건강에 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 지면서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 졌습니다.
꼭 건강을 위해서가 아니더도 한적한 곳을 걷는 기분또한 너무 좋죠.
지칠때 까지 힘들게 걷는것 보다는 단 5분을 걷는다고 해도 몸과 마음이 기분좋~게 걷는것이 올바른 걷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걷기를 운동처럼 하지 않아도 일상에서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을 할때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집안에서 누워만 있지말고 한번이라도 더 일어나서 움직인다던지, 가까운 슈퍼 부터 시작해서 마트에 갈때도 걸어가기 등으로 발전 시켜 나가면 일상생활에서도 무리없이 운동이 될수 있는거죠. 바빠서 운동을 하지 못하는것이 아니라 바쁘기 때문에 걷기 운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세로토닌  

세로 토닌을 혹시 알고 계시나요?
세로토닌은 뇌속에 작용하는 호르몬으로 아드레날린과 엔돌핀을 조절하고,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 행복감을 느끼게 해 주는 호르몬 입니다.
우울증 치료제로도 쓰이고 있는 세로토닌은 스트레스나 수면장애, 걱정, 불안등으로 부터 우리 마음을 다시려서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아주 고마운 호르몬이죠.

폭력이나 막말, 우울증 ... 이 모두가 세로토닌의 결핍증후군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는군요.이렇게 부족한 세로토닌의 보충을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기분좋게 걷는것 이라고 합니다.


세로토닌 워킹을 위한 닥터세로톤  
바른 자세로 5분만 걸어도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 시킬수 있으며, 운동효과까지 기대 한다면 30분정도 운동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이런 세로토닌 워킹을 위해 태어난 르까프의 닥터세로톤.
요즘 블로그에 매진하기도 했고,, 제 일이 책상 앞에서 컴퓨터를 하루종일 만져야 하는 일이다보니 너무나 운동량이 적어져서 따뜻한 봄이 왓으니 걷기라도 해 볼까 하던차에 닥터 세로톤이 눈에 들어 오더라구요.
김군의 스타일리쉬함(응?)을 한층 더해줄것 같은 멋진 디자인 이지 않습니까?ㅋㅋ

르까프의 새로운 라인업인 닥터세로톤 워킹화.
예전에는 르까프 하면 정말 굉장한 인기 였는데 요즘은 예전만 하지는 않군요. 그래도 꾸준히 좋은 모델을 생산해 내고 있어서 사랑을 받고 있죠.
일반적인 워킹화와 크게 다르지 않은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험삼아 신어 봤는데 발에 착 감기는게 착용감은 참 좋내요.

매쉬와 가족 소재를 적절히 사용하여 감각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워킹화를 신고 걷가 돌을 밟거나 할때 급격하게 발의 뒤틀림이 생기지 않도록 DSS테크 기술을 이용하여 강화소재의 사출을 해서 발의 안정성을 강화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신발보다 20% 정도 높은 운동 효과가 발생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분들은 주목해 주셔도 좋겠내요..ㅎ

깔창에 적혀 있는 닥터 세로톤의 로고가 참 예쁘군요.
깔창도 통기성이 우수한 인솔을 사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한 발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요게 바로 닥터 세로톤의 핵심 기술인 S다이얼! 입니다.
신발 안쪽에 깔창 밑에 장착이 되어 있고 동전등을 이용해서 발아치의 높이에 따라서  높낮이를 조절 할수 있는 맞춤식 조절 장치 입니다.
이 S 다이얼은 발마시지와 압력 분산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돕고, 맨발로 걷는 효과를 내주는 신기한 녀석 입니다.

신발에 요런식으로 장착이 되서 발 아치 형태에 따라서 높 낮이를 조절 하면 되는것 이죠.
요게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어떤 느낌으로 발에 전달 되는지는 다음 포스트에 다시 한번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닥터 세로톤의 신발 밑에는 1에서 5까지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위에 언급해 드린 S 다이얼이 이 숫자의 순서에 따라서 발의 착지를 돕는 역활을 하는데 이 숫자의 순서대로 발이 땅에 닿는것이 바른 걷기 라고 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숫자가 바로 그 숫자 인데요, 이런식으로 땅에 발을 딛어야 한다고 하니 자신의 걷기가 이런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는것도 좋겠내요


육체 건강의 70%를 좌우하는것이 바로 정신건강이라고 합니다. 르까프 닥터 세로톤 전속모델로 조혜련씨와 오윤아 씨가 활동하고 계시던데 조혜련씨는 워낙 건강미로 유명하신 분이고 오윤아씨도 몸매 하면 빠지지 않으시잖아요. 두분을 보니 저도 건강한 걸음을 걸어야 한다는 생각이 불끈불끈 솟더군요..ㅎㅎ
몸과 마음으로 걷는 세로토닌 워킹~ 닥터 세로톤으로 시작해 보세요~

닥터세로톤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르까프 홈페이지(http://www.lecaf.co.kr/) 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바른 걷기 자세
 1. 등을 펴고 복부를 당기기.
 2. 무릎관절이 펴질 때까지 다리를 진동하기.
 3. 뒷꿈치부터 땅에 대고 발가락으로 발바닥을 로링하기.
 4. 엄지발가락에 중심을 둠.
 5. 발의 움직임은 좌우 각각 직선상 유지.
 6. 목을 들고 고개는 정면을 향함.
 7. 팔굽은 가볍게 굽히고 자연스럽게 흔들기.
 8. 호흡은 발의 리듬에 맞춤.

걸을때 자세가 흐트러지면 골반이 뒤틀리거나 신체 균형을 무너트릴수도 있으니 항상 바른 자세를 생각하면서 걸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