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히노끼(편백나무)로 만든 도마로 위생적이고 즐거운 요리를~

반응형

히노끼나무를 알고 계시나요? 피톤치드를 많이 방출하는 일본산 편백나무를 뜻합니다.
이 히노끼 나무를 이용한 도마! 도마도 판매가 되고 있었나 봅니다.

그간 집에서 쓰는 플라스틱 도마가 맘에 들지 않았는데 쌍둥이 아빠님을 통해 불량주부님의 히노끼 편백나무 도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체험단이 되어서 얼마전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나무 도마가 집에 도착 했습니다.


편백나무 도마 그것이 알고 싶다!  

나무결이 그대로 살아 있는 나무도마 입니다. 비닐로 꼼꼼히 쌓여져 있어서 일반 나무 도마와 처음에는 그 차이를 잘 모르겠더군요. 비닐을 벗겨 내자 히노끼 나무의 은은한 향이 확~ 풍겨져 나옵니다.

히노끼는 편백나무를 뜻합니다.
히노끼 나무는 피톤치드를 방출하는데 일본이 원래 편백나무의 원산지 이기 때문에 일본 이름이 더 잘 알려져 있나 봅니다.
스파에 가면 편백나무 노천탕이 많이 있는데 그 향이 피톤치드의 향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듯 합니다.
피톤치드는 살균 및 소취효과에 인체에 유익한 각종 효능이 있는것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닐을 뜯어내자 은은한 편백나무의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일본산 히노끼 원목을 사용한 편백나무 도마!
꼭 일본이 좋은것은 아니지만 원산지의 원목을 쓰는것이 더 좋겠죠?
우리나라 편백과 일본의 편백은 종이 다른 편백입니다. 우리나라에는 화백과 함께 편백나무가 들어 왔다고 합니다.

제품에 함께 포장이 되어 있는 설명문에 보면 편백나무 도마에 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마를 쓰다보면 각종 음식들이 다 거쳐 가기 때문에 각종향이 다 베이게 되죠.
나무이지만 수분에도 강하다고 하니 도마로서는 손색이 없겠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생각보다 두껍더군요.
제 손의 마디 두께보다 더 두껍습니다. 자로 제어 보니 대략 2.5센티 정도 됩니다.
두께가 있기 때문에 쉽게 휘어지거나 변형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제품의 측면에는 이렇게 손잡이가 따로 달려 있기 때문에 운반이나 보관이 좀더 쉽습니다.
요것을 도마 안쪽으로 넣었다 뺏다 할수 있게 되어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긴 합니다.ㅎㅎ

양면형 도마 이기 때문에 양쪽을 다 쓸수 있습니다.
위생과 사용의 편의 성을 위해 한쪽은 고기나 생선을 쓰고 한쪽은 과일을 쓸수 있게끔 나무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따로따로 도마를 쓰지 않아도 구분해서 쓸수 있게 되니 편리 하겠죠?^^

이것은 여지껏 김군네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요리할때 도움을 주던 프라스틱(?)류의 도마 입니다.
요런것도 비싼것은 정말 비싸더군요.
근대 이 도마를 쓰면 쉽게 칼자국이 남아서 음식물의 쉽게 베어 들고 칼날도 금방금방 나가 버리더라구요.
도마를 사용할때마다 소리도 요란하고 말이죠..ㅎ

새로 도마가 온 기념으로 김군이 좋아하는 오븐 닭구이를 오랜만에 하기로 마음먹고 닭 손질에 나섰습니다.
기본적으로 손질이 좀 되어 있긴 하지만 먹기 좋게 하기 위해선 손질을 더 해 주어야 합니다.
프라스틱 제질의 도마를 쓸때는 소리가 커서 조심조심 손질했는데 요건 나무가 두꺼워서 그런지 소리가 묵직한게 참 좋더라구요.
거기에 나무 향이 은은히 나서 요리하는 기분도 더 좋고 말이죠.
딱딱한 플라스틱에 비해 나무라서 그런지 충격흡수도 되는것 같습니다.

손질을 하다보면 닭 고기의 피가 세어 나오는데 전혀 스며든 기색이 없습니다.
그냥 칼로도 몇번 그어 보았는데 잔기스가 잘 안나요. 근대 신기하게 물을 참 잘먹습니다. 대신 건조도 빠르고 말이죠..+_+

사진은 없지만 다음날 아침에 김치찌게를 끓이기 위해 김치를 썰어 보았는데 프라스틱 도마를 쓸때는 쉽게 물들고 해서 좀 보기가 흉했는데 전혀 물들지도 않고 완전 좋더군요

이렇게 해서 오늘의 요리 오븐구이 닭이 완성 되었습니다.
레시피가 필요하신분은 맥주와 찰떡궁합! 오븐구이 닭  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붉은캔은 이마트에서 구입해온 독일 맥주입니다. 가격이 참 착한데 양이 많아요.
1600원 정도에 500ml+_+ , 가격보고 사가지고 왔는데 , 알콜 도수도 5% 밖에 안되고 맛도 생맥주처럼 깔끔 합니다. 다음에 가면 몇캔 더 사다가 집에서 마셔야 겠어요..ㅋㅋ

편백나무 도마 총평  
예전에 어머니께서는 항상 나무 도마만을 고집 하셨는데 써보니 왜 나무도마만을 쓰셨는지를 알겠더군요.
향은 시간이 지나면 점점 사라지겠지만 은은히 베어 나오는 향도 좋고 위생문제도 해결이 어느정도는 될것 같습니다. 플라스틱류의 도마르를 쓸때는 알지 못했던 어머니가 요리 하실때 항상 나던 그 소리를 정말 오랜만에 듣게 되었내요..
우리가족의 위생과 맛있는 음식을 위해 한번쯤 편백나무도마를 사용해 보세요. 요리가 즐거워 집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불량주부님의 블로그에서 구입이 가능 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