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시간 보내기 좋은 따뜻한 풀을 갖춘 프라이빗 풀빌라 신축이라 좋다
요즘은 펜션보다 프라이빗하게 가족이나 연인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풀빌라가 인기인데요. 물놀이 좋아하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풀빌라를 찾다가 경주의 신축 풀빌라 라온 풀빌라를 방문했습니다.
요즘 포항이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나려고 이것저것 개발을 많이 하고 있어서 그런지 영덕부터 시작해서 울산과 경주까지 이런 풀빌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희는 포항에 자주 가서 근처 풀빌라를 찾아보다가 라온을 찾아가게 되었는데 신축이라 그런지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잘 쉬다 왔네요.
라온 풀빌라는 경주의 외각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들어가는 길이 좀 좁긴 합니다. 네비가 잘못 안내하면 논을 가로지르는 길을 가야 하는데 가능하면 큰길로 찾아 들어오면 좀 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라온 말고도 바로 옆에 2개의 풀빌라가 더 있던데 다들 깔끔하고 좋아 보이더라고요.
주차장도 상당히 넓은데 각 풀빌라 별로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각 숙소 앞에 바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높은 층은 별로 없고 거의 단층으로 낮게 설계되어 있더라고요. 아마 경주가 높은 건물을 잘 허가하지 않으니 그런 것 같은데 덕분에 더 프라이빗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저희는 A1 숙소를 잡았는데 A Type은 방이 따로 있고 B Type은 원룸형입니다. 가족끼리 간다면 당연히 A 타입으로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원래 바로 옆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세웠는데 짐을 옮기기 편하게 문 앞에 주차해도 된다고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숙고 안에 들어서면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사용법과 배치 된 부분을 설명해 주십니다. 화이트 톤이라 깔끔하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세련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관리도 엄청 잘하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거실은 일자형이고 B 타입은 여기에 가림막 뒤로 침대가 있는 형태 입니다. 저희는 A 타입이라 거실과 방이 분리되어 있는데 분리되어 있는 게 더 쾌적한 것 같아요. 그리고 A 타입이 수영장도 조금 더 큰 것 같고요.
스타일러와 LG 에어로타워까지 갖춰져 있어서 아주 쾌적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는데, 이것저것 신경 써서 준비를 많이 해 두었더라고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2개의 퀸 배드가 붙어 있는 침실 이었는데요. 저희가 풀빌라 잡을 때 가장 신경 쓴 게 풀장의 크기와 방 그리고 오래되지 않은 신축을 찾았는데 경주 라온풀빌라는 거기에 딱 맞는 풀빌라 였습니다.
방에는 침대만 딱 있고 방 바로 앞에 작은 화장대가 있습니다. 저희 신혼 때 쓰던 화장대 같네요. 여기에 다양한 어메니티와 세면도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메니티가 엄청 브랜드는 아닌 것 같긴한데, 그래도 깔끔하게 잘 준비되어 있고 품질도 나쁘지 않아요. 칫솔과 치약 그리고 브러시까지 전부 준비되어 있어서 먹을 것만 준비하면 딴 건 별로 준비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싱크대도 깔끔하고 1개의 인덕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고기를 굽거나 냄새나는 요리는 할 수 없고 간단한 요리만 할 수 있어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도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도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계속 틀어두고 있습니다. 보통 펜션에 냉장고 꺼두는 경우가 많은데 역시 풀빌라는 좋네요.
그리고 정수기가 있어서 따로 물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완전 감동~ 그래도 커피물은 따로 끓여 먹게 되긴 합니다. 뜨거운 물을 정수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런지 따로 전기 포트는 없어요. 전기포트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쓰지 않게 되는데 아주 좋죠?
식기류도 깔끔하고 대충 준비해 둔게 아니라 사용성에 맞춰 잘 갖춰두고 있습니다. 언제 오픈했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정수기 개통날짜가 2022년 9월 인 것을 보니 아마 그때쯤이 아닐까 싶습니다.
LG 에어로 타워가 있어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수영장 때문에 습기가 많긴 하지만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 줍니다. 아마 겨울보단 여름이나 가을에 더 유용할 것 같아요.
에어로 타워는 온풍이 나오지 않는 모델이지만 천장에 시스템에어컨이 있어서 난방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닥도 온돌 모드로 따뜻한데 공기를 따뜻하게 데워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수영하고 나와도 너무 춥다고 느껴지지 않게 쾌적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풀빌라이니 수영장이 가장 중요하겠죠? 경주 라온풀빌라 수영장은 꽤 큰 풀을 갖추고 있습니다. 풀빌라 볼 때 풀이 작은 곳도 있던데 풀도 크고 개방감이 좋아서 아주 쾌적하게 놀 수 있습니다.
대형 튜브 2개와 볼이 하나 준비되어 있어서 수영복만 있어도 놀 수 있는데, 풀장이 깊이가 깊진 않지만 아이들은 튜브보다 구명조끼 입혀 놓으면 더 잘 노는 것 같아요.
풀장이 길고 어느정도 길이가 있어서 아이들 2명과 어른 2명이 들어가도 비교적 넉넉하게 놀 수 있습니다. 풀장이 작은 데 갔으면 너무 아쉬웠을 것 같더라고요.
온수값을 따로 받긴 하는데 추가하려고 했더니 너무 더우면 아이들이 퍼져서 더 놀지 못한다고 추가 안 해도 될 것 같다고 사장님이 그러셨거든요. 이날이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었는데도 물이 다음날 아침까지 따뜻해서 추가하지 않아도 따뜻하게 잘 놀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에서 문을 열고 나가면 바베큐장이 있는데 여기서만 고기를 구울 수 있습니다. 별도로 난로가 없는 게 좀 아쉽긴 하지만 고기 굽기 시작하면 좀 따뜻해지긴 해요. 그리고 랜턴이 하나 있는데 그것만으론 좀 불이 약해서 저희 캠핑 등 가져다가 밝혀 놓았습니다.
나중에 또 겨울에 갈 기회가 되면 작은 미니난로하나 들고 가야겠어요.
바베큐장에서 연결되는 야외 공간이 있는데 바베큐장에서 여기랑 연결되는 길에는 문이 없어서 바베큐장이 좀 추워요. 야외공간이 참 잘되어 있는데 너무 춥지 않으면 여기서 모닥불 펴고 식사해도 좋겠더라고요.
저 뒤에 보이는 벽돌 안에 화로가 하나 있는데 800도씨 불멍화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날만 좀 덜 춥고 바람이 안 불었으면 불멍이라도 했을 텐데 너무 아쉬웠어요. 근대 도착하자마자 물놀이를 시작 해서 4~5시간 물놀이했더니 너무 피곤해서 하질 못하겠더라고요.
거실 소파에 앉으면 멀리 산이 보이는데 경치가 꽤 좋습니다. 주변이 조용한 시골마을이라 더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 하루만 머물다 가는 게 아쉬울 정도로 너무 잘 쉬다 온 것 같아요. 저희 숙소가 A1이었는데 경주 라온풀빌라의 거의 첫 번째 숙소라 바깥경치가 보이는 게 참 좋더라고요.
요즘 포항 근처에 풀빌라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풀빌라 한번 갈려고 100군데는 더 넘게 찾아본 것 같아요. 그만큼 열심히 찾아서 갔는데 만족도 높게 잘 쉬다 왔습니다. 경주 라온풀빌라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신축인 데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관리도 참 잘하고 계신 것 같더군요.
예전에 다닐 때는 풀장이 있는 숙소는 풀장 관리가 엉망이라 썩 좋은 기억을 가진 곳이 없었는데 경주 라온풀빌라는 물도 따뜻하게 잘 유지되고 아이들과 놀기에도 좋은 사이즈라 만족할 한 것 같아요.
요즘은 아이들이 커서 호텔을 잡기는 어려운데 저희처럼 가족단위로 쉬기 좋은 경주 풀빌라를 찾는다면 라온풀빌라를 추천해요.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조양동 847-4
연락처 : 010-4995-1666
풀빌라 온수비 현장결제 : 기본 1회 6만, 가스그릴세트 2만원, 장작 2만원 추가요금
입실 : 오후 3시~ , 퇴실 : 오전 11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