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e숍 닌텐도 어카운트 국가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몬스터 헌터 미국판 데모는 한글 지원이 안되네?

 

콘솔 게임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위치도 품귀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스위치가 왜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휴대형과 거치형의 장점을 모아 두고 있고 캐주얼한 게임들이 많아서 가족 단위나 콘솔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요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동물의 숲이나 링피트처럼 여성분들도 접하기 쉬운 게임들도 많은 것이 인기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위치용 닌텐도 e숍이 국내에도 오픈되었지만 우리나라 닌텐도 e숍은 결제가 불편하고 게임이 다양하지 않는 등 불편한 점이 있기도 해서 해외 숍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최근에 출시 된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해외 숍에서는 한글이 지원되는 데모를 사용할 수 없고 최근 국내에 출시한 동물의 숲 포켓 캠프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국가를 따라가는 등 국가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의 국가 변경은 매우 쉬운데요. 단, 스위치에서 할 수는 없고 PC나 스마트폰 등의 다른 기기를 이용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반응형

 

 

닌텐도 어카운트 홈페이지 (링크)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유저 정보 편집 > 프로필 메뉴에서 국가/지역을 변경하면 되는데 원할 땐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국가를 변경하면 해당 국가의 e숍으로 연결되는데, 모바일 게임에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결하면 해당 국가로 인식되지만 크게 신경 쓸 일은 없더라고요.

 

 

몇 번이고 쉽게 바꿀 수는 있지만 e숍을 이용하려면 다시 한번 로그인 절차를 거치는 등 불편한 점이 좀 있긴 합니다. 그래도 언제든 쉽게 바꿀 수 있으니 필요할 땐 빠르게 대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별로 다운로드한 게임들은 국가를 변경해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동물의 숲 포켓 캠프는 국가를 변경하면 다음 접속할 때 다시 변경되니까 그건 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 닌텐도 eShop이 오픈할 때 다른 나라 샵이 막힐 수도 있다는 걱정도 했었는데 그렇진 않아서 저는 그냥 미국으로 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어는 몰라서 일본을 하진 않았는데, 해외에서 다운로드하는 게임 중에 국내 정발 된 게임들은 한글 지원이 되긴 하지만 간혹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한 점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훨씬 다양한 게임들도 만날 수 있고 결제의 편리함 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는데, 왜 우리나라 eSHOP은 해외처럼 만들어 주지 않는지 모르겠네요.

 

닌텐도 어카운트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니까 국가 변경이 필요하면 간단하게 접속해서 변경해보세요.

 

 

 

닌텐도 어카운트

 

accounts.nintendo.com

 

 

아스트로 A50 4세대가 게이밍 무선 헤드셋의 끝판왕인 이유

아스트로 A50 4세대로 풍부하게 즐기는 게임 라이프 게임이나 영화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사운드가 반이라고 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충분히 사운드

blue2310.tistory.com

 

 

귀욤뽀짝 호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스위치 숄더 파우치

" 이건 찐이야! 동물의 숲 굿즈 숄더 파우치 "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그런지 다양한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물의 숲도 그중 하나인데요. 무척 간단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면 빠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