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프리카 게임 채널도 TV로 누워서 보는 KT 뷰 플레이

반응형

KT의 신박한 게임포털 VUU PLAY

집콕 라이프가 이제는 일상이 되면서 자신만의 시간을 충실히 보내기 위한 방법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반 강제적이긴 하지만 조금 더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고요. 

 

게임은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은 컨텐츠라 영상 콘텐츠가 각광받으면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은 많이 불편한데, KT의 게임 콘텐츠 포털 뷰플레이(VUU PLAY)와 함께 하면 마치 TV 채널을 돌리듯 쉽게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뷰플레이는 누워서 즐기는 게임 방송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요. 보통은 스마트폰의 답답한 작은 화면에서 콘텐츠를 보지만 TV에서 넓은 화면으로 누워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뭐 유튜브나 이런대서 볼 수 있어!라고 할 수 있지만 집에서는 조금 더 편하게 집에 있는 큰 화면을 이용해서 내가 좋아하는 게임 크리에이터나 다양한 게임 방송을 접할 수 있으니 별도로 안드로이드 TV 박스 같은 외부 기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니 꽤 괜찮습니다.

 

 

뷰 플레이는 1월 11일 처음 오픈한 따끈따끈한 서비스인데 샌드박스 소식 게임 크리에이터 영상과 아프리카 채널의 게임 라이브 방송 그리고 KT의 e스포츠 영상까지 다양한 채널의 영상을 한대 모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KT의 게임채널 영상들도 꽤 많고 다양한 게임들을 다루고 있으니 좋아하는 게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구형 셋톱은 지원되지 않는 것 같고 기가지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그리고 UHD 셋톱박스를 가지고 있다면 올레tv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도 같은 곳에서 찾을 수 있고요.

 

 

UI는 TV에 맞춰 편리하게 만들어서 기존의 리모컨으로도 충분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시즌(Seezn)에도 게임 관련 콘텐츠들이 있는데 뷰 플레이는 조금 더 게임에 집중한 포털로 TV로 볼 수 있게 맞춤 UI와 TV는 가족형 기기이기 때문에 욕설이나 비하 없는 건전한 게임 플레이를 담고 있습니다. 

 

물론 시즌의 게임 컨텐츠 정확히는 아프리카TV 콘텐츠와 뷰 플레이는 성격이 완전히 다르긴 한데 올레tv와 모바일용 OTT인 시즌으로 이원화한 것처럼 TV에 맞춰 새롭게 재편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 크리에이터 하면 인기 있는 도티와 코아 그리고 탁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의 영상들을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의 게임 라이브도 담고 있는데요. 별도로 로그인 필요 없이 시청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화질도 괜찮고 채팅 숨기기나 방송 멈추기 등 잘 구현해 놨는데, 채팅방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메뉴별로 잘 나눠진 구성이라 게임 영상을 찾거나 콘텐츠 간의 이동이 매우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집에 누워서 킬링 타임용으로 활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KT 롤스터 e스포츠 경기 등 1만 여 편 이상의 게임 VO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확실히 이런 e스포츠 경기는 큰 화면으로 봐야 감동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소파에 편안히 누워서 내가 보고 싶은 시간에 보는 e스포츠 매치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감 할 것 같네요. 

 

 

게임 콘텐츠도 제공하는데 TV 리모컨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디펜스나 고스톱 같은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게임들을 플레이해 봤는데, 딜레이도 없고 꽤 괜찮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하면 더 쉽겠지만 그냥 늘어지게 누워서 멍 때리며 게임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국내 최초의 보는 게임포털 뷰 플레이 론칭을 기념해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뷰플레이 영상을 시청하고 문제를 맞히면 되는 아주 쉬운 이벤트입니다.

 

 

문제는 딱 1문제고 O, X의 간단한 이벤트라 누구나 쉽게 정답을 맞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폴리모리 빈 팩 풋스톨 세트(1명), 스틸 시리즈 무선 게이밍 헤드셋(3명) 그리고 구글 기프트카드 5,000원권(100명)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인지도가 많지 않으니 빠른 참여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겠죠?

 

 

- KT 뷰플레이 오픈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 bit.ly/3nqlKnf -

 

 

 


게임을 직접 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구경하는 게 더 재밌는데 그래서 e스포츠 시장이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뷰 플레이가 아직 서비스 초반이라서 그런지 아쉬운 점도 있긴 하지만 계속 콘텐츠를 채우고 개선하면 누구보다 앞선 서비스가 될 것 같은데요. 저는 넷플릭스도 스마트폰보다 집에서 있는 TV에서 보는게 편해서 기가지니에서 넷플릭스 지원한다고 했을 때 완전 행복했거든요. 기가지니가 돌비 서라운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TV에서 지원되지 않는 고품질 사운드도 얻을 수 있고요.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좋아하는 게임 방송 콘텐츠를 즐길수 있지만 엄선된 컨텐츠를 한대 모아서 보여주는 뷰 플레이는 드넓은 TV 화면과 사운드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KT 뷰 플레이로 편안하게 좋아하는 게임 방송에 집중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인터넷과IT] - 로켓와우 회원이면 무료 이용 가능한 쿠팡 플레이는 쓸만할까?

[TECH/인터넷과IT] - 소셜 스타일로 쉽고 강력한 올인원 협업툴 KT 웍스(Works)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기가지니 미니로 하만카돈 사운드 즐기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TECH/인터넷과IT] - 이제 LG와 삼성 가전 렌탈도 KT 가전/렌탈로 할인가로 이용하자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