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Herb완전정복/iherb추천제품

아이허브 무염 기 버터 오가닉밸리 클래리파이드 먹어봄

반응형

버터의 왕이라는 기 버터 뭐가 좋을까?

버터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이미 기(GHEE) 버터는 꽤 유명한 식재료인데요. 밥 블레스 유에서 배우 강소라 씨가 기 버터를 추천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기 버터는 인도에서 유래된 버터로 일반 버터를 더욱 정제했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제조 과정에서 유당이 제거되기 때문에 우유 알레르기나 유당에 과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일반 버터 대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토스트에 기 버터 발라서 간단히 시나몬 가루 정도만 뿌려 주어도 훌륭한 간식이 되거든요.

 

 

Organic Valley, Organic, Ghee, Clarified Butter, 13 oz (368 g)

가격 : US 17.25 (한화 약 20,553원) - 바로가기

 

저희가 자주 먹는 제품은 오가닉밸리의 유기농 기 버터입니다. 아이허브에서 판매되는 기 버터가 많지만 기 버터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에 랭크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요즘은 환율이 높아서 아주 저렴하진 않지만 그래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단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환율이 빨리 좀 내려가야 마누카꿀 같은 것들도 쉽게 사 먹을 텐데... 계속 US 달러가 강세라 좀 아쉽네요.

 

용량은 좀 작은적은 것도 있는데 처음이면 작은 용량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지만 한 번 쓰게 되면 생각보다 많이 쓰게 되고 금세 또 찾게 될 확률이 높으니 살 때 용량 큰 거 사는 게 좋아요. 식용유 대신 사용하기도 하고 식빵이나 베이글에 발라 먹어도 좋아서 많이 쓰게 되거든요. 버터보다 발열점이 높아서 요리에도 자주 쓰거든요.

 

 

저희는 기 버터 자주 사 먹는데 항상 유통기간은 넉넉하게 오더라고요. 배송 때 깨지거나 버터가 녹아서 왔다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저는 아직까진 크게 배송 중 파손된 적은 없었네요. 핸드크림이 라벨지가 없는 게 와서 추가로 하나 더 보내 준 적은 있었네요.

 

 

오가닉 밸리 기 버터는 목초지에서 방목한 소의 우유를 이용하는 유기농 제품인데요. 당연히 논 GMO 제품입니다. 순수하게 100% 지방이라는 장점을 가지는 기 버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70%가 유당 트러블이 있는데, 기 버터는 제조 공정상 유당이 거의 남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 체질에도 잘 맞는다고 합니다.

 

 

미국 농무부(USDA)의 유기농 인증 마크를 얻은 믿을 수 있는 유기농 제품이라 아이들의 간식에도 좋습니다. 기 버터는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는 것으로도 인기가 높고, 발화점이 일반 버터보다 높아서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용유 대신 사용해도 좋아요.

 

 

저희가 기 버터를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보관인데요. 사실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기 버터가 냉장되면 약간 딱딱한 상태가 되거든요. 상온에 두어야 부드러운 상태가 되는데,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거의 물처럼 되고 유제품이니 상온에 두기는 아직까진 용기가 나질 않습니다.

 

 

보통 일반 버터도 냉장 보관하면 단단하게 굳는데 기 버터도 비슷합니다. 집에서도 일반 버터를 기 버터로 만들 수도 있는데, 사실 좀 귀찮은 작업이라... 저희는 그냥 사서 먹습니다...ㅋㅋㅋ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A, E와 심장과 뼈에 좋은 비타민K 등 지용성 비타민을 풍부하게 식품으로 섭취하면서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으니 상당한 장점이 아닐까요?


기 버터는 다양한 장점이 있어서 최근에 기 버터를 찾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저희 집은 꽤 오래전부터 기 버터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이들 간식으로 제가 옥수수를 좋아해서 팝콘이나 옥수수 버터 구이도 종종 해주는데 팝콘도 아이허브에서 팝콘 옥수수랑 기 버터로 직접 해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유기농 간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함께 만들면 재미도 있고 취향에 맞게 만들 수도 있으니 좋아요. 만드는 저도 재밌더라고요. 기 버터와 식빵만 있어도 훌륭하게 아침 한 끼 해결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한번 활용해보세요.

 

Organic Valley, Organic, Ghee, Clarified Butter, 13 oz (368 g)

가격 : US 17.25 (한화 약 20,553원) - 바로가기

 

신규회원 10%  기존회원 5 % 할인 : epi935(자동 적용) + 첫 구매 20 % 할인 : NEW20 (추가입력) + 

카카오페이 5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 KAKAOPAY (자동적용)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할인코드가 적용 됩니다. 할인코드 적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함꼐보면 좋은 글

[iHerb완전정복/iherb추천제품] - 아이허브 프로폴리스 추천, 면역력 강화와 비염에 좋은 항산화 영양제

[iHerb완전정복/iherb추천제품] - 가성비 갑 아이허브 추천 오메가3 나우푸드 3년째 먹는 중

[iHerb완전정복/iherb추천제품] - 아이허브 추천 간식, 유기농 전자렌지 팝콘 퀸 팝콘

[김군의이야기] - 아빠가 만든 아이들 간식 옥수수 버터구이 만들기, 참 쉽죠~잉

[김군의이야기] - 집에서 간단히 카라멜 팝콘을 만들어 봅시다. 카라멜 팝콘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