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선풍기 2019년형 2나 2s 말고 2세대가 좋은 이유

반응형

무선 선풍기의 국민템 샤오미 선풍기 어떤 것을 사야 하나?



장마라더니 연일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벌써 여름의 한복판에 와 있는 느낌입니다. 벌써부터 에어컨을 틀어야 하나 걱정이 될 정도인데요. 에어컨이 있더라도 선풍기는 필요한데, 무선으로 편리한 샤오미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선풍기를 떠올리면 샤오미가 생각날 만큼 샤오미 선풍기가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데요. 이제 중국 제품뿐만 아니라 해외 직구가 무척이나 쉬워졌고 가격도 저렴해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죠.





샤오미 선풍기도 벌써 3세대 제품까지 나와 있는데요. 1세대 제품도 단종 되지 않고 1세대부터 신제품까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뭘 사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어떤 샤오미 선풍기를 구입해야 할지 무선과 유선 어떤것을 구입할지 알아볼까요?





저희 집은 벌써 샤오미 선풍기를 3대나 구입했는데요. 무선 선풍기가 많아지면서 주변에 나눠 주기도 했지만 모두들 평가가 좋습니다. 일단 무선이라 전원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큰 장접 이니까요.





하지만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이라는 수고로움이 동반되기도 하기 때문에 유선 선풍기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유선 모델을 구입하기보단 무선 모델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의 제약을 안 받는다는 것은 상당히 큰 장점이니까요.





에어컨을 사용하더라도 바람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럴 때 선풍기로 에어서큘레이터처럼 공기의 흐름을 더 멀리까지 전달할 수 있으니 좋은데, 무선이면 전원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참고로 올해 출시된 2는 유선 모델이고 2s는 무선 모델입니다. 





1세대 모델은 배터리를 분리할 수 있는 구조고 2세대부터는 일체형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구조인 게 유리하긴 하지만 굳이 배터리를 바꾸려면 새로 구입하는 게 수고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글 홈을 이용해 스마트 홈을 꾸미려면 1세대를 구입하는 게 좋은데요. 1세대 샤오미 선풍기만 구글 홈에 연결되더라고요. 2세대나 3세대도 연결할 수 있긴 하지만 복잡한 과정과 추가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샤오미가 업그레이드해주지 않는 한 1세대 밖에 답이 없습니다. 





그럼 2세대와 3세대 중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3세대 보다는 2세대 모델을 구입하는 게 더 좋겠다는 판단입니다. 2세대나 3세대의 제품의 성능은 거의 차이가 없는데 2세대에서 기능을 몇 가지 제거한 마이너 업그레이드 제품이 2019년 올해 출시된 3세대 모델이거든요.





2세대 모델은 미 홈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팬 하우징에 4개의 버튼을 이용해서 조작할 수 있는데, 3세대 모델은 버튼이 한 개로 줄었습니다. 원 버튼이라 편리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빠른 조작과 대응이 어려울 수 있죠.





또 2세대 모델은 리모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으로 다 할 수 있고 더 세세한 조작이 가능하지만 앱에서 일일이 찾아 들어가는 것도 은근 시간이 걸리거든요. 





이게 2세대 무선 모델의 리모컨인데요. 팬 하우징에 있는 4개의 버튼과 같은 배열로 되어 있고 아무래도 물리적인 보조 수단이 있는 게 활용도가 높습니다.


2019년 신모델은 음성인식에 대응한다고 하지만 중국어 대응이기 때문에 국내에는 거의 필요 없기도 하고요. 3세대도 유선과 무선의 2가지 모델을 판매하는데, 약 1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샤오미 선풍기를 구입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무선을 구입하는 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개인 취향일 수도 있지만 편의성을 가장 높게 가지고 있는 제품이 2세대 모델이라 구입할 때 유의해서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선품이라고 출시된 샤오미 선풍기 2나 2s 모델도 나쁜 선택은 아니니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3세대 모델을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고요. 근대 세대 구분이 너무 어렵게 출시되고 있네요. 네이밍도 어렵고... -_-;;;

샤오미 선풍기의 팬이 조금 작은 편이라 바람 세기가 약하는 평도 있지만 저는 집에서 그렇게 센 바람이 필요 없기도 하고 디자인이나 성능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국내에도 무선 선풍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너무 저렴한 제품은 내구성이나 성능이 떨어지더라고요. 꼭 샤오미가 아니라도 무선 선풍기 하나 정도 있으면 편한데 잘 선택해서 오래오래 사용해보세요.


>> 샤오미 선풍기 최저가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