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전기면도기 SMATE 휴대용으로도 좋네

SMATE 전기면도기 ST-R101 사용 후기, 여행용으로 그만



샤오미에서 면도기가 나온 것은 꽤 되었는데요. 스마트 홈을 위한 미지아 브랜드가 런칭하면서 더욱 다양한 생활용품과 가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어서 고르기가 까다롭지만 일단 샤오미 브랜드를 달고 있으면 기본은 할 것이라는 일종의 믿음이 생기니 잘 팔리는 것 같더라고요.


현재 판매되는 샤오미 면도기 브랜드는 3가지가 있는데, SMATE는 엄밀히는 샤오미 제품이 아닙니다. QCY종의 협력사 같은 개념이죠. 샤오미의 검수를 거쳐 판매되니 샤오미 제품이라고 할 수도 있겠으니 엄밀히 샤오미의 제품은 아닙니다.





SMATE는 4중날 면도기가 좀 유명한 편인데, 최근 휴대성을 높인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출퇴근하는 자동차나 여행 갈 때 챙겨가려고 구입했습니다. 더 작은 모델도 있는데, 그건 성능이 좀 떨어져서 요 녀석으로 최종 낙찰~





케이스는 깔끔하게 패키징 되어있고 이어달리기할 때 사용하는 바통처럼 길쭉한 모양입니다. 무척 길다고 생각했는데, 하단에는 필요한 액세서리가 들어 있어서 실제 제품보다 조금 더 길게 되어 있습니다. 





SMATE 터빈 3중날 면도기 본체입니다. 깔끔하죠? 디자인이 깔끔하고 부피가 작은 게 선택의 포인트라 할 수 있겠네요. 약간 길게 느껴지긴 하지만 이 정도 그립은 되어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투명한 커버가 있어서 나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파우치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커버가 있으니 그다지 불편하지 않게 휴대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칼날 망은 유연한 재질도 되어 있고 A4용지처럼 무척 얇습니다. 나름 유연하게 움직이니 얼굴에 잘 밀착되는 편이고요. 구멍이 900개가 넘는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얇거나 굵은 털도 잘 제거됩니다. 





충전은 USB 5핀 타입 입니다. 요즘은 C 타입이 대세인데 중국발 제품은 아직도 5핀인게 많군요. 2시간이면 완충되고 하루 2분 면도한다 생각하면 60일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X7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샤워할 때 사용해도 되고 세척도 간편한 편입니다. 이것보다 더 작은  SO WHITE 미니 방수 등급이 낮아서 습식으로 사용하기는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더라고요. 세척할 때도 좀 조심해야 할 것 같아서 방수 등급 높은 요걸 구입했습니다.





칼날 망이 분리되기 때문에 필요하면 칼날까지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SO WHITE 미니는 일체형이라 칼날까지 세척하지는 못하더라고요. 장단점이 있으니 필요에 맞게 구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칼날은 3중날이고 날의 두께가 0.1mm의 매우 정밀한 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대 이것도 날만 구입하려면 가격대가 비싸서 갈아 쓰지는 못할 것 같고 무뎌지면 새로 구입해야 할 것 같네요.





일단 부피가 작고 가벼우니 여행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아침에 좀 늦으면 면도할 식간도 없이 출근해야 해서 차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나쁘지 않네요.


칼날의 면적이 넓지는 않으니 면도하는 데 약간 시간이 걸리는 편이긴 하지만 건식으로 사용해도 피부의 자극이 거의 없고 깔끔하게 잘 깎이는 편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습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습식으로 사용하려면 면도 거품은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면도 거품이 걸려서 쓰다가 멈추는 현상도 생기더라고요. 모터가 나름 좋긴 하지만 고가의 제품들처럼 아주 힘이 좋은 타입은 아닌듯합니다. 


휴대용으로 쓸만한 면도기를 찾다가 요걸 구입했는데, 부피도 작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휴대용 면도기를 찾는다면 꽤 괜찮습니다. 너무 큰 기대를 하기보다는 가볍게 쓰기 편한 서브 면도기 정도로만 구입한다면 충분히 만족할만하고요. 1회용 면도기보단 확실히 편하고 절삭력도 좋은 편이라 깔끔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절삭 범위가 좁아서 면도 시간이 약간 걸린다는 단점은 있네요.

메이저 면도기 브랜드의 보급형 제품들도 있지만 약간 큰 편이라 휴대용을 찾는 저에게는 딱 맞는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가볍게 휴대할만한 면도기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라운 3시리즈도 가성비가 좋으니 메인으로 사용할만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브라운도 눈여겨 보세요.


>> SMATE 면도기 보러가기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