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루메나 N9 팬 클래식 선풍기 무선으로 편리한 서큘레이터 형 선풍기

반응형

오난코리아 FAN CLASSIC 서큘레이터형 무선 선풍기, BLDC 모터로 조용하게



휴대용 선풍기의 명품으로 이미 유명한 루메나에서 가정용 스탠드형 선풍기 팬 클래식 (FAN CLASSIC)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루메나의 제품들은 좋은 성능과 디자인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저렴한 제품들도 많지만 좋은 성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고 디자인도 깔끔하게 뽑아주고 있기 때문에 좋은 평을 받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휴대용과 탁상용 선풍기를 주력으로 해 왔는데, 야외 활동이 많은 캠퍼들에게 거의 필수품처럼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감성을 더해주는 모던한 디자인도 한몫했겠죠.





올해 2세대 제품이 출시된 휴대용과 탁상용 선풍기와 다르게 N9 팬 클래식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루메나의 플래그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휴대용과 탁상용을 리뷰를 통해 전해 드렸는데요. 저희 집에서 요즘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역시 입소문만큼 만듦새나 디자인이 좋더라고요.





평범한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오지만 완충을 꼼꼼하게 해 두고 있어서 배송에서 오는 파손 걱정은 덜할 수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스티로폼 완충재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종이로만 패키징 되어 있는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기까지 하네요.





박스 크기에 비해 구성품은 많지 않습니다. 부품들을 직접 조립해야 하지만 그만큼 쉽다는 이야기도 되고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2가지가 있는데 블랙 컬러도 묵직한 느낌으로 세련되서 좋더라고요. 화이트 컬러 선풍기가 있는데 그건 때가 잘 타서... 블랙이 어찌 보면 더 좋을 수도 있고요.





부속중에 콤퍼넌트 박스라는 작은 박스가 있는데, 여기에 전원 공급을 위한 AC 전원 어댑터와 리모컨이 들어 있습니다. 전부 깔 맞춤이라 모던한 게 아주 좋아 보이고요. 화이트 컬러에는 화이트 색상의 부속이 제공 됩니다.





물론 설명서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영어와 일본어까지 지원하는 글로벌 매뉴얼이고, 퀵 가이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빠르게 흝어 볼 수 있습니다. 근대 워낙 조립이 쉬워서 설명서를 안봐도 되긴 하는데, 기능이 많이 있으니 익혀둘 겸 틈틈이 보면 좋겠죠?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완전히 분리돼서 오기 때문에 봉도 직접 조립해야 합니다. 머 어렵지는 않아요. 보통 비교가 많이 되는 샤오미 무선 선풍기와는 다르게 조그 다이이얼이 있는데, 간단한 조작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잘 표기해 주고 있습니다.


무광이라 느낌도 좋은데, 하판 베이스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무광이라 너무 튀지 않고 차분하게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사는 견고하게 고정해야 하는 하판과 봉의 연결만 사용하는데요. 물론 필요한 공구까지 잘 들어 있습니다. 조립이 무척 쉬운 편이라 여성분들도 쉽게 할 수 있겠더라고요.





후면 가드와 안전망 그리고 날개까지 전부 분해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물로 세척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쓰다 보면 먼지나 오염이 될 수 있는데, 이럴 때 완전히 분해해서 물로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있는 집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개는 7엽으로 되어 있고 서큘레이터 형 구조로 일반 선풍기보다 약 3배 정도 넓게 바람이 퍼져 나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른 루메나의 선풍기들을 몇 가지 써 보았는데, 확실히 루메나의 모터가 힘이 좋고 구조가 달라서 넓고 멀리 퍼지더라고요.





안전망과 날개까지 모두 직접 조립하는데, 날개와 안전망 모두 홀더를 따로 가지고 있어서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날개가 분리되는 일은 거의 없겠지만 다른 제품보다 확실히 튼튼하게 고정하니까 안전하고 완성된 느낌이랄까요?





전면 안전망의 조립과 분리도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망 사이도 좁은 편이라 아이들에게서도 조금은 안전하게 느껴지고요. 약간 투톤이라서 느낌이 꽤 괜찮네요.





짜잔~ 10분도 안 돼서 조립이 끝났습니다. 예쁘죠? 와이프가 옆에서 보더니 자기가 조립해 보겠다고 열심히 조립했는데, 무척 쉽게 조립을 완료하더라고요. 





높이도 꽤 높은 편인데, 상/하 높낮이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봉 자체가 이노다이징 처리된 메탈로 일체형이라 조절 기능은 없습니다. 집안의 가구들을 대부분 밝은 색으로 채워 놓았는데 블랙 색상으로 놓으니까 왠지 포인트도 되고 올해 N9 시리즈 들인 게 다 블랙 계열이라 깔 맞춤이 됩니다. 





각도는 아래로 15도 위로 25도, 총 40도의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옛날 선풍기는 틱틱 소리 나는 기어 방식이었지만 요즘은 스무스하게 조절되는 게 너무 좋네요.





샤오미 제품과는 다르게 베이스에 ON/OFF와 풍량 조절을 할 수 있는 조그 다이얼이 있습니다. 사실 저희 집에 샤오미 제품도 있는데 와이프가 쓰기를 좀 불편해하기도 하더라고요. 제 스마트폰에 앱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세세하게 조절하기가 좀 불편한가 봅니다. 조그 다이얼이라서 직관적이라 사용이 편합니다. 


바람은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1단은 정말 엄청 미풍이라 아이들 방에 미풍으로 돌려줘도 좋겠더라고요. 요즘은 초미풍 선풍기도 많이 나오죠? 그리고 BLDC 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조용합니다. 물론 자연풍 모드도 있어서 자동으로 바람의 세기를 조절하면서 돌아가는 기능도 있습니다. 





모터가 있는 헤드 부분에도 조절 버튼을 가지고 있는데요. 생활 패턴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하단에 모두 버튼을 넣어 두었다고 하네요. 





루메나 팬 클래식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10,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완충까지는 4시간이 걸리고 대용량 배터리답게 최대 46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편의성이 좋은 편입니다. 





선풍기 뒤편에도 조그 다이얼과 같은 LED 인디게이터가 있어서 배터리 잔량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AC 전원 연결 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세이버가 내장되어 있어서 충전 중 케이블을 분리하면 작동을 멈추도록 안전과 성능 모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이방 저방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은데요. 유선만 되는 제품들은 콘센트가 꼭 필요해서 좀 불편했는데, 무선이라 콘센트 걱정 없이 여기저기 활용하기 좋습니다. 우리집 아이들 놀이방에는 에어컨이 없어서 선풍기가 꼭 필요한데 딱 안성맞춤입니다. 





이동을 편리하게 해 주는 손잡이도 있어서 여기저기 옮겨 다니기도 편한데요. 비교적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바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동에 큰 불편함은 없더라고요. 





물론 사용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리모컨도 제공되는데요. 고정 봉 하단에 자력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을 덜 수 있습니다. 





회전 반경은 최대 120도까지 지원하는데요. 워낙 모터가 좋고 바람이 세기 때문에 넓게 퍼지니 좋은데, 회전반경 조절이 되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좀 아쉽기도 합니다. 





바람은 상당히 센 편인데 1~2단은 미풍 3단은 일반 4~5단은 강풍 정도로 생각하면 쉬운데, 5단으로 해 두면 정말 바람이 셉니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도 살려주고 서큘레이터 구조라 강한 바람으로 에어컨 바람도 멀리까지 빠르게 전달해주니 일반 선풍기와는 다른 시원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최대 24w의 강력한 바람으로 비교적 넓은 거실도 풍성하게 채워주고, 1단계로 하루 10시간 사용 시 한 달 내내 사용해도 30원 정도 나오는 초절전 제품이라 전기료 걱정도 덜어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도 사용해야 하니 전기료 걱정을 덜 수 있는 제품이 아무래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샤오미 제품도 사용하고 있지만 바람 세기가 좀 아쉽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요건 정말 조용하고 바람의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여러 편의 기능들을 잘 갖추고 있고 성능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니 올여름 우리 집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 줄 듯싶고요. 올해 루메나 제품들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성능이 많이 개선되었는데, 개선된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으니 모두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일반 선풍기 가격도 요즘은 만만치 않은 데다,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이니만큼 안정성과 AS를 생각해 조금 투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루메나도 라인업을 여럿 갖추고 있는데, 다음 세대 제품이 나올 때는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스마트 기능들을 좀 적용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올여름을 책임질 무선 선풍기를 찾는다면 루메나 팬 클래식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