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10 5G 크라운 실버 색상으로 본 특장점, 5G 스마트폰 사도 될까?

반응형

갤럭시 S10 5G 예약 혜택 및 요금제 추천

 

삼성이 갤럭시 S10 5G 모델을 시작으로 5G 시대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LG도 조만간 V50으로 5G 스마트폰을 출시하겠지만 갤럭시 S10 단일 모델로 나오는 삼성이 조금 더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모델을 체인지해야 하는 LG 입장에서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G8을 위해 출시 시기를 조율할 것 같은데, 그래도 너무 느리지 않게 19일 출시로 준비하고 있긴 하네요.

 

 

 

5G 스마트폰 출시에 맞춰 5G 네트워크도 상용화에 들어가는데 KT가 가장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펼치며 5G 상용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5G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그만큼 데이터 소모가 많아질 텐데 슈퍼플랜 요금제로  준비하고 있어서 가장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 5G 모델은 갤럭시 S10 시리즈 중 가장 사이즈가 큰 모델 입니다. 확실히 손으로 잡아보면 크긴 크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지만 5G 네트워크로 활용할 콘텐츠 중 대부분이 아직은 눈으로 보는 콘텐츠가 많아서 화면이 크면 클수록 활용하기는 좋을 것 같긴 합니다.

 

 

 

LG V40과 크기를 비교 해 보면 살짝 큰데 0.3인치 차이가 는데요. 화면 크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실제 손에 들어보면 확실히 좀 크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라고요.

 

 

 

컬러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마제스틱 블랙과 로얄골드 그리고 크라운 실버의 3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즘 컬러를 이번에 처음 봤는데 컬러가 너무 예쁘더라고요. 

 

 

 

갤럭시 S10 5G는 사이즈만 가장 큰게 아니라 하드웨어 성능도 갤럭시 10 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은데 5G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8GB의 RAM과 256/512GB의 내장 메모리 그리고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갤럭시 S10 시리즈처럼 배터리 공유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배터리 활용 도면에서는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한만큼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5G 단말기 전용 Ultra-Fasr Charging 충전기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도 19:9 6.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S10과 크게 다르진 않지만 품귀 현상이 있었을 정도로 갤럭시 S10이 인기가 있었는데, 스크린 카메라로 깔끔한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Infinity-O Display)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덕분에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보다는 S10 플러스 모델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죠.

 

 

 

QHD+ 다이나믹 아몰레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색재현이 상당히 깔끔하더라고요. 대화면 QHD라 조금 더 실감 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는데, 블루라이트도 42%정도 줄였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눈의 피로도 적은 편이고요. 그리고 듀얼 스피커라 확실히 사운드가 좋습니다.

 

 

 

카메라는 쿼드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면 듀얼 카메라까지 헥사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거죠.

 

기존 갤럭시 S10의 망원(12MP OIS AF, F2.4), 광각(Dual Pixel 12MP OIS AF, F1.5/F2.4), 초광각(16MP FF, F2.2) 카메라에 3D Depth 카메라를 더하고 있습니다.

 

 

 

3D Depth 카메라는 LG G8에도 사용된 ToF 센서 카메라로 공간감을 빠르게 측정해 주기 때문에 AR이나 이모지 같은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어서 많은 제조사들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3D Depth 카메라를 이용해 영상 촬영에도 아웃포커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직까진 G8이나 갤럭시 S10 5G 둘 다 썩 그렇게 맘에 드는 정도는 아니네요.

 

 

 

확실히 삼성의 카메라 UI는 촬영을 방해하지 않고 편리하게 잘 되어 있는데, 화면이 크니까 촬영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부모님들도 사진 촬영 많이 하시는데 부모님께 구입해 드려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기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 S10 모델들의 특징인 가상화폐 지갑이나 빅스비 비전, 삼성 페이, 아티스틱 라이브 포커스, 슈퍼 스테디 액션캠 등 호평을 받은 다양한 기능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5G 모델의 강점과 함께 좋은 성능을 내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0 자체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잘 나왔기 때문에 5G 모델도 크게 흠잡을 부분 없이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차별점이 많지는 않아서 그런지 5G 모델만 새롭게 컬러를 적용하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하드웨어 성능도 가장 우수해서 거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는 끝판왕이라 할 수 있겠네요. 곧 LG가 V50으로 5G 네트워크 모델을 출시할 텐데 둘의 경쟁도 볼만할 것 같습니다. 

 


 

이미 출시된 모델의 파생이라서 그런지 예약 판매가 4월 4일까지로 무척 짧은데요. KT는 직영 온라인 사전예약 혜택으로 치킨과 스타벅스 커피를 지급하고 매일 100명에게 이마트 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합니다.

 

 

 

거기에 요일마다 삼성의 프리미엄 가전과 IT 제품 그리고 다이슨과 발뮤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기 때문에 도전해봄직 하죠? 각 요일에 당첨되지 않아도 다음 회차에 자동 응모되니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삼성 보조 배터리와 충전기와 케이블 세트 그리고 삼성이 준비한 갤럭시 버드와 무선충전 패키지, 갤럭시 워치 액티브까지 다양하고 파격적은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KT의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갤럭시 S10 5G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물론 2년 후 새로운 갤럭시로 기변시 50%를 보상하는 슈퍼체인지와 1년 동안 반값으로 사용하는 슈퍼 렌털 등  KT의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과 삼성 중고폰 더블 보상까지 저렴하게 갤럭시 S10 5G를 구입할 수 있는 찬스이기도 하고요.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주의사항
- 슈퍼 플랜 요금제는 5G 데이터를 속도제어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 스마트기기/테더링 데이터는 별도 제공하며(프리미엄 100GB, 스페셜 50GB, 베이직 20GB), 소진 후 최대 2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프리미엄 최대 3Mbps, 스페셜/베이직 최대 1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t.com 참조

 

KT는 국내 최대 5G 서비스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는데요. 서울 전역과 수도권 그리고 6대 광역시 등 주요 지역과 사람들이 몰리는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등에 5G 네트워크를 우선 구축한다고 하는데요. 올해 말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과 주요 건물 내 인빌딩 커버리지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커버리지 자체는 아마 국내에서 최대일 것 같은데 아직은 5G 통신망이 안정화 단계는 아니라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 그랬듯 빠르게 변화할 것 같습니다. KT 홈페이지에서 커버리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고요.

 


5G 네트워크의 시작이 사실 상당히 기대되는데 스마트폰은 물론 빠른 데이터 처리를 이용한 무인 자동차와 같은 생활편의 서비스도 빠르게 발전하게 될 것이라 기대감이 큽니다. 새로운 네트워크의 시작을 KT와 함께 해 보세요.

 

 

KT 프로야구 라이브로 2019 프로야구 내맘대로 돌려보는 초능력을 얻다

야구장 못가도 내 맘대로 보고 싶은 곳까지 구석구석 볼 수 있다! 프로야구 Live! 후기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며 연일 따뜻해지는 날씨가 피부로 느껴지는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마음은 이미 그라운..

blue2310.tistory.com

 

KT 데이터 로밍! 미국에서 로밍온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사용 후기

미국 하와이에서도 한국과 같은 통화료 실화임?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많이 해서 그런지 해외여행에는 데이터 로밍을 거의 필수로 합니다. 아무래도 구글 지도나 다양한 서비스들을 해외에 나가면 편하게..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