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선 없는 독립형 올인원 VR 기가라이브 TV(Pico G2)로 가상현실 스페셜 포스 VR 하자

반응형

독립형 VR 기가라이브 TV로 집에서 스페셜 포스를 가상현실로 즐기자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반짝 흥행했다가 사라진 3D와는 다르게 VR의 인기는 계속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관련한 서비스들도 늘고 있고 밖에 나가봐도 VR 체험존이나 카페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 가볍게 입체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런 VR이 확대 되는 것이 게임 덕후인 저에겐 상당히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KT에서 최근에 다양한 VR 콘텐츠를 소리 소문없이 확장하기 시작했었는데요. 이러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VR 기기인 GiGA Live TV(기가라이브 TV)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다양한 KT의 콘텐츠를 VR로 사용할 수도 있죠.


최근에는 VR 전용 영화관이 생기기도 했던데, 굳이 영화관을 가지 않아도 다양한 컨텐츠를 VR로 편안하게 소파나 침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KT와 Pico G2의 만남 "



KT의 기가라이브 TV는 VR과 AR 기기의 명가라 할 수 있는 Pico의 G2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거의 같은 기기이고 KT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OS를 커스텀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중국이 드론도 그렇고 이런 기기들에 빠르게 앞서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미래산업에 투자가 많은 것 같은데, 스마트폰용 VR도 제법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으니 기본기들도 탄탄하고요.





하드웨어 성능 자체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오큘러스 퀘스트보다 더 높은 것 같고 선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 얼론 제품이라 사용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을 좀 살펴보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를 메인 프로세서로 사용하고 3.5인치 2880 x 1600 (616DPI, 90HZ)의 3K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도 3500mAh의 배터리라 연속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서 넉넉한 편이고요.





충전은 USB-C 타입 커넥터를 이용하고 USB-C 타입을 이용하는 메모리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Micro SD 카드를 지원하니 메모리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겠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상당히 균형 잡힌 UX를 가지고 있고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버튼들도 빠짐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지원하긴 하지만 게임처럼 특별한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은 VOD 감상 정도는 컨트롤러 없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요.





OS를 안드로이드 기반의 커스텀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상당히 익숙한 UI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APK 파일만 있으면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자유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스크린 캡쳐와 화면 녹화도 지원하는데 아무래도 화면을 양쪽으로 나눠서 사용하는 VR이다 보니 캡처 화면이 알흠답지는 않군요.





전용 컨트롤러가 있어서 컨트롤도 편합니다. 이런 컨트롤러 없으면 많이 불편하게 느껴지거든요. 컨트롤러가 있으니 컨텐츠의 선택이나 활용 그리고 게임 같은 컨텐츠 이용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상당히 가벼운 무게에 놀라게 되는데, 이런 스탠드 얼론 제품 중에서는 아마 가장 가벼운 축에 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 단말 대비 57%나 가벼워졌고 올레TV 모바일에는 카봇이나 캐리TV 같은 어린이 컨텐츠도 있어서 아이들이 사용할 수도 있는데, 아이들이 착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네트워크 기반의 스탠드 얼론 제품이라 장소나 감상하는 자세에 대한 제약이 없어서 상당히 편한데, 일체형 제품이라 스마트폰을 넣어서 사용하는 VR처럼 불편함도 없고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모델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화질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몰입감은 더 좋은 편이고요. 



" VR로 즐기는 다양한 컨텐츠 "



<기가 라이브 TV의 홈화면 >


OS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UI나 UX가 상당히 익숙하고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홈 화면을 커스텀 하긴 했지만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해 두었더라구요.





최근에 업데이트를 통해 미러링이나 화면 캡처와 녹화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내장 메모리도 32GB나 되기 때문에 비교적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콘텐츠는 K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는 물론 Pico Vive Port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영화 같은 VOD는 물론 1000여 개의 유/무료 게임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제공되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256GB까지 지원되는 Micro SD카드 슬롯과 USB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콘텐츠 활용성은 상당합니다. 게다가 기본 지원되는 미디어 플레이어 자체도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편리해서 멀리 극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 있는 콘텐츠를 가지고 즐길 수 있습니다. 





HDMI를 이용한 미러링은 지원하지 않지만 DLNA Miracast가 지원되는 기기라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집에 있는 NAS와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콘텐츠 활용성이나 자유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지금까지 이런 VR은 없었던 것 같은데 확실히 Pico G2가 성능이 좋긴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에 KT의 콘텐츠와 기술력이 더해지니 지금까지 나와 있는 제품 중에서는 경쟁자가 없는 지경이구요.





KT의 올레Tv 모바일과 연계되기 때문에 사실 KT를 통신사로 사용하고 미디어팩 같은 콘텐츠를 사용하고 있다면 실시간 TV는 물론 올레TV의 콘텐츠를 VR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에 대한 불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화각이 105도로 약간 아쉽긴 하지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고 격자무늬는 찾아보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냉각팬이 2개나 있기는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거나 스페셜 포스 같은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하면 발열이 약간 있기는 하더라구요. 최대 2,000 인치까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으니 극장에 가지 않아도 집안에서 편안하게 극장에 있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겠죠?





스페셜 포스를 해 봤는데, 확실히 화질이 좋으니까 KT가 합작으로 만든 브라이트에서 하던 스페셜포스와 거의 느낌도 비슷합니다. 최대 10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인들과 한공간에 있지 않아도 온라인게임처럼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구요.


확실히 플레이해보니 이건 예전에 보던 VR 과는 정말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성 채팅도 가능하고 친구 추가나 초대 기능도 업데이트되면서 멀티플레이 성능이 더 좋아 졌습니다.





기본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VOD 감상이나 게임할 때 사실감을 더 해 주는데, 최대 볼륨은 좀 작은 것 같더라구요.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면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안경 착용자들은 VR 기기 사용에 좀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 Pico G2는 얼굴이 닿는 부분의 면적이 넓고 깊어서 안경을 착용해도 사용하기가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기본 착용감도 좋은 편이구요.


제가 제법 큰 알을 가진 안경을 사용하는데도 걸리 적 거리지 않긴 하던데, 약간 작은 안경이 좋을 것 같고 코받침이 좀 낮은 안경을 사용하면 거의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받침이 좀 높으면 스트랩을 꽉 조였을 때 약간 눌릴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간단한 게임을 즐기고 계시는 우리 아드님... 며칠 전 스마트폰용 VR을 사용하다 이걸 써보더니 완전 신세계라며 상당히 만족해하는군요.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도 있고 스포츠나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주는 Live ON 360 같은 서비스도 있어서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데 여행지나 인기 영상을 큐레이션 해주는 영상도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고요.



기가라이브 TV 사용 후기와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아 봤는데요. 영상으로 보면 조금 이해가 빠를 듯싶습니다. 근대 화면 녹화를 하면 듀얼로 녹화되니까 그게 좀 아쉽긴 하네요. 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걍 녹화되면 좋을 듯싶긴 한데... 가볍게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선 없이 즐기는 완벽한 몰입감의 VR "


초기에 VR은 떨어지는 화질과 부실한 콘텐츠로 관심이 많지는 않았는데, 최근 VR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격하게 늘면서 그에 맞춰 콘텐츠의 보급과 하드웨어의 발전도 상당한 것 같습니다.

KT의 기가 라이브 TV는 게임에 특화된 제품은 아니지만 KT의 컨텐츠는 물론 게임까지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VR 기기라고 생각되는데, 최근 앞다퉈 발표되는 선 없는 VR 기기들 중에서도 상당히 수준급에 있는 하드웨어와 OS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콘텐츠가 많으니 즐기는 재미가 있네요.


KT에서는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KT 멤버십 할인과 프라임 무비 팩 3개월, 올레TV 모바일 6개월 이용권 그리고 에어팟 증정(100명) 등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서 혜택을 누려보세요. 사전예약에 참여해서 반값으로 득템하지 못한 것이 넘나 아쉽네요.


>> GiGA Live TV KT 홈페이지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