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연결없 이 사용할 수 있는 콤팩트 미니 스캐너 브라더 ADS-1200
스마트워크가 발달하고 페이퍼 리스 사무실 환경 구축이 유행이긴 하지만 여전히 회사나 학교에서 페이퍼에 담긴 다양한 문서를 만나게 됩니다. 스캐너 시장이 무척 축소되고 있기는 하지만 스캐너가 필요한 순간이 꼭 있다는 것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장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온갖 유인물들을 받아오기 일쑤인데요. 처음에는 소중하게 잘 정리하다가도 어느 순간 넘쳐나는 유인물을 쌓아두기도 처치 곤란인 순간이 찾아오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도 빠르고 간편한 스캐너는 좋은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브라더의 ADS-1200은 어디서나 사용하기 편리한 콤팩트형 스캐너로 학교, 회사, 카페 등 고정된 장소가 아닌 출장이나 여행 등 이동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A4 문서뿐만 아니라 명함이나 카드까지 간편하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의 ADS-1200의 본체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아주 콤팩트하진 않지만 사이즈가 그리 크지 않아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소규모 사무실이나 이동이 많은 1인 기업, 카페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도 가볍게 휴대할 수 있구요. A4만 한 사이즈라 카페에 들고나가서 사용해보니 속도도 빠르고 조용해서 사용하기가 좋더라구요.
물론 전원은 AC 어댑터를 사용하지만 USB-B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PC와 연결하면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활동 시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었는데요.
USB를 전원으로 사용할 경우는 5ppm의 속도만 지원 되기 때문에 그 점은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외부로 이동할 경우 AC 커넥터가 없어서 무게를 줄일 수 있고 노트북과 이녀석만 있으면 되니 부담이 적어 집니다.
USB 3.0 포토를 지원해서 PC와 바로 연결하거나 USB 메모리를 연결해서 PC와 연결없이 바로 스캔한 파일을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 USB-C 포트를 이용하면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PC와 연결해서 스캔까지 할 수 있구요.
저장 매체는 간단히 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별도의 LCD 없이 버튼으로 모든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사용법도 아주 간편합니다. 사용법은 심플하지만 성능은 포터블 이상이라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좋구요.
접이식 ADF(Auto Document Feed)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캔 편의성도 아주 높은데요. 보통 휴대용 제품들이 ADF 없이 수동 스캔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브라더의 ADS-1200은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서 휴대성과 편의성 모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 25ppm / 50ipm(AC 전원 연결 시)의 빠른 스캔 속도를 갖추고 있어서 휴대용이 아닌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기도 상당히 좋은 스펙을 갖추고 있는데요. 최대 20장까지 들어가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지간한 작업에는 굉장히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지원하는 문서 사이즈는 A4, B5, B4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문서를 스캔할 수 있는데, 물론 양면 스캔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데, 뒷면 비침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서 깔끔하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카드나 명함 등을 스캔할 수 있는 전용 포트가 있는데요. 레버를 카드 전용으로 바꾸고 스캔하면 자동으로 들어갔다 나오면서 스캔이 바로 됩니다.
스캔 된 카드의 품질도 상당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카드 같은 경우는 빛의 반사가 있어서 일반 스캐너로 스캔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거든요. 세미나나 전시회 같은 곳에 취재를 나가면 많은 명함들을 받게 되는데, 이럴 때 쉽고 간편하게 문서화할 수 있어서 비즈니스 파트너로도 좋습니다.
간단히 영상으로 준비해 봤는데요. 아래 영상을 보면 실제 스캔 속도나 실물의 느낌을 느끼기에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히 ADS-1200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김군의 채널을 구독하시고 ADS-1200도 받아 가세요~
브라더의 ADS-1200를 살펴봤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휴대성과 사용성 모두 균형감 있게 잘 갖추고 있어서 콤팩트한 제품이지만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서 업무용 메인 스캐너로도 손색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캐너였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공간도 적게 차지하니 상당히 좋더라고요.
집에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복합기는 한 장씩밖에 스캔할 수가 없어서 여러 장 하려면 좀 불편한데 이건 최대 20장까지 가능하니 아이들이 받아오는 유인물이나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스캔해서 디지털화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가볍게 사용할만한 포터블 스캐너를 찾는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성능까지 더해져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브라더 복합기 MFC-T910DW에 정품 잉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