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콘이라 불리는 스플래툰 2 버전 마리오파티 조이콘 간단 후기 및 추가 방법
닌텐도 스위치는 라이트 한 게임을 지향하는 콘솔답게 쉽고 여럿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Wii부터 느낀 거지만 가족형으로 이만한 게임기도 없을 것 같더라구요.
때문에 여럿이 즐기기 위해서 스위치에 조이콘을 추가로 구입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의 조이콘들이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합본 형태로 유니크한 조이콘들이 많이 추가되었지만,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조이콘 컬러도 꽤 많아졌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것은 마리오 파티 합본으로도 나온 네온그린과 네온핑크 조이콘인데요. 스플래툰2 발매 시 함께 공개 된 컬러입니다.
김군네 집에도 여럿이 즐길 수 있는 슈퍼 마리오파티와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등 멀티게임을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했습니다. 원래 마리오파티 합본을 구입하려고 했었으나... 합본을 기다리지 못하고 구입해 버리는 바람에 따로 구입해 버렸네요.
저는 용산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했는데 스위치 본체처럼 영수증과 박스를 보관해야 구입 후 1년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장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판매점 직인이 없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해서 구입해야 할듯합니다.
일반적인 추가 조이콘 세트라서 구성품은 별거 없습니다. 그래도 포장은 안전하게 2중으로 포장되어 있고 스위치를 손에 고정하기 위한 스트랩이 2개가 기본 제공됩니다. 특별한 구성품은 없네요.
초록색과 핑크색이 수박을 연상 시킨다고 해서 수박콘으로 불리는데요. 마리오파티에도 합본으로 제공되었죠. 해외에는 네온옐로우가 추가된 버전도 있던데 국내는 이컬러 만 출시 되었더라구요.
스위치에 기본 제공되었던 레드 색상과의 비교입니다. 그냥 보면 레드와 크게 차이를 모르겠던데 이렇게 둘을 비교하니 컬러의 차이가 크긴 크네요. 핫핑크 스타일이라 컬러감도 꽤 괜찮습니다.
별도로 싱크 작업도 필요 없고 스위치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한번 세팅되면 자유롭게 원하는 조이콘을 1~4번까지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여담이지만 조이콘을 스마트폰이나 PC용 보조 입력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에는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건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려 드릴게요.
수박콘을 장착하면 이런 컬러감이 됩니다. 기본 컬러도 좋지만 요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이번에 조이콘 새로 연결하니까 컨트롤러 업데이트를 진행하던데, 기본 컨트롤러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 세팅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 주세요. 컨트롤러 오작동 등 자잘한 버그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김군네는 4식구가 이제 마리오 카트나 파티 같은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한 쌍 가격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여럿이 함께 하는 게 정말 좋긴 하네요. 4개의 컬러가 다 다르니 가족이 모두 자신의 컬러를 찾아서 자신만의 조이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네온 핑크 컬러의 조이콘은 핑크공주인 우리 집 2호기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전에는 레드 컬러를 자기 것이라고 박박 우기더니 핑크가 오니까 냉큼 가지고 가버리는군요. 자신의 이름 스티커도 붙여 놓았더란~
새로 구입해 온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삼매경~ 아직은 협력해서 하기보단 서로 자기 갈 길을 가느라 바쁩니다. 그래도 함께 게임을 한다는 기쁨이 큰가 보더라구요.
아... 그리고 이건 구입할 때부터 계속 궁금했던 부분이었는데 TV에 연결해서 게임할 때 여분의 조이콘을 연결해 두면 간섭 없이 충전하면서 플레이 됩니다. 충전 독을 따로 구입할까 했는데, 이런 식으로 해 두면 크게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스위치는 혼자 하는 플레이보단 여럿이 하는 게임이 많아서 여분의 조이콘은 필수일 듯합니다. 확실히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다 보면 시간도 금방 가고 서로 공통 관심사가 생기기니까 좋더라구요. 다행히 제가 게임을 좋아하니 아이들과도 놀아주기 좋아서 스위치로 이것저것 열심히 하고 있네요. JOY-CON 컬러가 고민이라면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