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하고 무료 게임하자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h) 온라인 가입 및 패밀리 등록 방법과 무료게임 정리



닌텐도가 스위치(Swith)의 온라인 서비스의 유료화를 시작했습니다. 유료화가 되면서 세이브 데이터의 클라우드 적용이나 무료 게임 지원 그리고 시스템 UI 같은 변화가 있었네요. eShop에서 무료로 판매하는 포트나이트나 가디언즈 같은 네트워크 게임들은 네트워크 지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다른 게임들은 닌텐도 네트워크를 통해야만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초기라서 그런지 무료 7일을 지원하는데, 언제까지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소니가 자주 체험 이벤트를 열기 때문에 7일 체험은 계속 진행되겠죠? 어차피 신규 가입자들을 계속 끌어모아야 하니...





가격은 12개월 기준 개인 멤버십은 19,99달러 패밀리 멤버십은 34.99달러입니다. 한국 eShop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북미나 일본 eshop을 통해야 하는데, 북미가 일본보다 약간 더 저렴합니다.  일단 패밀리 계정으로 해도 PSN 1년 결제보다 싸네요.


패밀리 계정으로 구입하면 최대 8명까지 등록할 수 있어서 커뮤니티 등을 통해 8명을 구해서 구입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경우 관리자가 언제든지 동의 없이 구성원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지인이 아니라면 위험이 있습니다. 믿을만한 8명 파티가 만들어진다면 5,000원 정도로 1년을 사용할 수 있구요.





카드만 등록하면 결제는 매우 간단하게 끝납니다. 무료체험을 신청해도 카드 등록을 해야 하는데, 무료체험이 종료되면 1개월씩 개인 계정 자동 결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고 나면 스위치 온라인 메뉴에서 자동 결제 해지를 꼭 해주세요. 


카드 등록할 때 집코드 (ZIP/Postal CODE) 입력이 나오면 19720 델리웨어나 99502 알래스카로 하면 면세가 된다고 합니다. 면세인지는 확인하진 못했지만 많이 추천 하더라구요.





물론 옵션에서 자동 결제를 패밀리로 할 건지 개인 계정으로 할 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결제해서 회사 사람들이랑 파티 결성~


패밀리 계정으로 가입했다면  계정관리에서 손쉽게 자신의 패밀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등록은 위에 언급한 위험부담이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그래도 나눠서 하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니 부담은 없겠네요.





온라인 서비스 유료화와 함께 무료 게임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하고 나면 다운받을 수 있는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앱을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컨테이너 앱인 샘이죠. 요즘 남코 뮤지엄이나 캡콤 벨트 액션 콜렉션 같은 게임들이 자주 보이는군요. 저도 일단 Get 했다는~ 남코 뮤지엄보단 캡콤을 추천!





닌텐도 클래식 게임들 중심으로 무료 게임을 할 수 있는데 NES 클래식 미니에 들어가는 게임들입니다. 현재 20개의 게임이 업데이트되어 있고, 추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무한대로 계속 확장해주려나요? PS4도 대작 게임들 종종 풀어 주는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도 그렇게 바뀌면 좋겠네요.





일단 클래식 게임이라 간단한 게임이고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부담 없이 할 수 있는데, 몇 가지 구매하려고 했던 것들도 있어서 왠지 득템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12월까지 지원 게임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구요.



9월 

축구, 테니스, 돈킹콩, 마리오 브라더스, 벌룬 파이트, 아이스 클라이머, 닥터마리오, 젤다의 전설 1,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 더블 드래곤, 다운타운 열혈 이야기, 마계촌, Tecm o Bowl, 그라디우스, 프로 레슬링, 익사이트바이크, 요시랜드, 아이스파키, 야구,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


10월 

더블드래곤 (SP), 그라디우스 1(SP), 마리오 오픈 골프, 솔로몬의 열쇠, 슈퍼 닷지 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 (SP) 


11월

닥터 마리오 (SP), 메트로이드 1(SP) 마이트 붐 잭,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 (SP), 트윈비 


12월 

로로의 모험, 젤다의 모험1 (SP), 닌자 가이덴 1, Wario's Woods


개인 계정으로 결제하면 스위치에 다른 계정이 있더라도 무료 게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스위치에 등록된 모든 계정이 함께 무료게임을 즐기거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패밀리 결제가 필요 합니다. 무료 7일 체험은 개인 계정 체험이라 스위치에 여러 계정이 있다면 각각 등록을 해 줘야 하구요.





간단히 멀티플레이를 해 봤는데, 다른 플레이어가 중간에 들어오면 렉이 발생하거나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네트워크 속도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간간이 렉이 발생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우리 아드님 마리오를 무척이나 사랑하는데, 무료 마리오 게임들이 많아서 아주 신났네요. 네트워크 관련해서는 좀 더 최적화된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무료로 지원하던 멀티플레이를 이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무료 게임들을 지원하니 그나마 좀 위안이 됩니다. 아직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7일 무료 체험에 가입하고 무료 게임들을 즐겨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