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에 3D 사진 촬영해서 올리기 이렇게 쉽다고?
요즘 좀 시들해지긴 했지만 페이스북은 여전히 많은 사용자를 가진 거대 SNS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페메(페이스북 메신저)를 카톡보다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하죠. 초창기와 달리 많이 상업화되고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소통의 창구 혹은 홍보의 창구로 유효합니다.
페이스북도 VR 같은 다양한 새로운 기술이 적용 된 기능들을 실험하고 추가하고 있는데, 최근 3억을 들여 개발했다는 3D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되면서 사진에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3D 사진은 듀얼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의 거리 값을 반영해 입체감 있는 사진을 업로드해 주는 기능입니다. 3D와는 다르게 독특한 느낌을 담고 있어서 무척 신기하기도 하고 보기에 따라서는 꽤 신선하기도 하구요.
일단 업로드를 하려면 페이스북에서 페이스북 360계정을 팔로우 해야 합니다. 아니면 기능 자체가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보이지 않더라구요. 페이스북에는 360도 파노라마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이런 신기술에 대한 설명이나 관련 피드를 관리하는 페이지인 것 같습니다.
일단 FaceBook 360 계정을 좋아요 해서 팔로우 했다면 페이스북 앱을 재 실행해야 합니다. 안그럼 설정이 반영이 안돼서 확인이 안됩니다.
다시 페이스북 앱을 실행해서 게시물 만들기를 해 보면 이제 제대로 3D 사진 만들기가 표시됩니다. 이게 웹에서는 안되고 꼭 iOS 용 앱을 실행해야만 나오더라구요.
근대 아직까진 듀얼 카메라가 있더라도 아이폰의 인물사진 모드로 촬영된 사진만 되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듀얼 카메라로 촬영되는 모델이라도 3D 사진 메뉴 활성화가 안되더라고요.
3D 사진 메뉴를 실행하면 인물사진 모드로 촬영한 사진들의 리스트가 나오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간단한 변환 과정을 거쳐 3D 사진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개시됩니다. 쉽죠? 저도 몇 장 해 봤는데 완전 신통방통 합니다.
사진 중에는 3D 효과가 미비하거나 그닥 어울리지 않는 사진도 있으니 적당히 활용하면 개인 피드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듀얼 카메라가 보편화되면서 재미난 기능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단순하게 스티커나 AR 정도만 활용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재미난 기능과 서비스들이 출현하게 되겠죠. 3D 사진은 아직까진 아이폰만 지원하는 게 좀 아쉬운데, 아무래도 안드로이드는 종류가 많고 표준이 딱 정해진게 아니라서 그런듯싶네요. 아이폰 유저라면 한번 활용해 보세요.
Tech와 가젯 그리고 모바일 소식을 담고 있는 김군의 유튜브 채널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구독은 사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