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풀커버 강화유리필름 사용해 보니 for V30

반응형

강화유리 필름의 명품 아일룸 씨오나



시원한 물가를 누비며 휴가를 즐기던 여름~ 여름은 야외 활동이 많아서 좋긴 하지만 그만큼 소중한 휴대폰이 밖으로 노출되는 일도 많아집니다. 고릴라 글라스 5는 1.5m에서 낙하해도 깨지지 않는 강도로 개발되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생활 스크래치 때문이라도 보호 필름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난여름에 열심히 놀다가 보호필름을 깨 먹었는데요. 깨지는 순간 몹시 놀랐지만 액정에는 실금하나 남지 않았다는 사실~ 역시 보호필름은 좋은 걸 써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실감하는 순간이었네요.





이번에도 역시 아알룸 씨오나의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를 선택했습니다. 지난번 부착한 것도 스크린메이트라 믿음이 생기더라구요. 강화유리 필름은 일반 우레탄 필름에 비해 부착하기가 쉽기도 하구요.





9H의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고, 비산 방지는 기본입니다. 스크린메이트 만의 올레포빅 코팅으로 오염에도 강합니다. 






부착을 위한 부속 악세서리도 잘 갖춰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부착할 수 있는 부착 가이드와 극세사와 알콤 솜까지 별도로 도구를 준비하지 않아도 충분히 부착할 수 있습니다. 





9H의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지만 투명도도 상당히 높은데요. 99%의 투과율을 가지고 있어서 썡폰의 재현력을 거의 잃지 않고 선명하게 화면을 투과해 줍니다. 요즘 강화유리 필름은 성능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부착법도 아주 쉬운데요. 저는 원래 우레탄 필름은 거의 망치는 편이라 직접 잘 하지 않는데, 강화유리 필름은 너무 쉽게 부착돼서 직접 해도 망치는 일이 없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 표면을 잘 닦아서 먼지를 제거하고 액정 보호필름의 크기와 모양을 생각하면서 부착 위치를 잘 잡아 줍니다.





Back이라고 쓰여진 부분이 액정에 부착되는 분이니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자리 잡은 곳에 잘 부착해 주면 됩니다. 쉽죠?





풀 커버이긴 하지만 약간 공간이 남는데요. 자리를 살짝 삐뚤게 잡았어도 살살 밀어주면 어느 정도는 보정해서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떼었다 붙이면 접착력을 잃게 되는데, 한두 번은 괜찮을 수 있긴 하지만 재 부착은 파손의 위험도 있고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으면 다시 떼는 일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간단히 5분도 안 돼서 부착 완료! 강화유리 필름이니 기포가 생기는 일도 없고 깔끔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 점착제가 있는 도트 방식이라서 부착하고 난 뒤 측면을 꾹꾹 눌러서 고정시켜 주면 되는데, 하루 이틀 정도는 경과 되도록 움직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9H의 높은 강도를 가진 제품이지만 두께도 상당히 얇은 편이라서 두께감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두꺼웠던 것 같은데 갈수록 강화유리 필름도 얇아지는 것 같네요.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를 씌워 봤는데요. 약간 공간이 남아서 간섭없이 잘 장착 됩니다. 케이스를 씌우는 경우가 많은데 두께감도 거의 느껴지지 않고 풀커버지만 간섭 스트레스가 없어서 좋네요.





터치 감도도 쌩폰과 비슷한데, 올레포빅 코팅이 되어 있으니 액정에서 느껴지는 촉감이나 터치감은 오히려 쌩폰보다 더 좋습니다. 썡폰은 거의 코팅이 없어서 좀 뻑뻑한 느낌이 있거든요.


가볍게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을 살펴 봤는데요. 씨오나 제품은 꽤 오래전부터 사용해오고 있는데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여러 번 낙하에서 액정을 잘 보호해 주기도 했고, 무엇보다 부착이 무척 편해서 강화유리 필름을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는 다른 필름보다 월등히 높네요. 강화유리 필름도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좀 신뢰도가 떨어져서 적당한 가격에 신뢰도 있는 제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어짜피 보호필름도 소모품이라 교환할 일이 종종 생기는데 이것저것 찾는 것보단 신뢰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면 구매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거든요. 


아일룸에는 아이폰이나 갤럭시 시리즈의 다양한 강화유리 필름을 판매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 아이룸 강화유리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