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으로 G6 플러스 필름 부착

반응형

붙이기 쉽고 얇은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


보통 스마트폰을 바꾸면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씌우는 게 일반적입니다. 제품의 매력을 반감 시키는 일이지만 소중한 내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는 일이죠.


LG 스마트폰은 대부분 기본 보호 필름이 붙어 있어서 액정 보호필름을 안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 필름보단 강화유리 필름으로 붙여주니 터치감이나 선명도가 확실히 좋아집니다.



원래는 기본 보호 필름으로 그냥 버텼는데 운전 중 거치대에서 떨어지면서 자국이 콕 남았습니다. 다행히 액정에는 손상이 가지 않았는데, 겸사겸사 이번에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을 붙여 주니 역시 기본 필름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G6 시리즈는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크기가 같아서 G6 필름을 모두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이런 서드파티에겐 팔로가 더 넓어지니 좋은 일이기도 하겠네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기본 먼지 제거 킷과 부착 방법을 담은 설명서 그리고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우레탄이나 PVC 필름보단 강화유리 필름이 부착이 쉽고 간편해서 별다른 도구는 필요 없더라구요.



필름을 부착하기 전에 먼저 스마트폰을 꺼 주는 게 좋은데, 부착할 때 전화가 오면 좀 당황스럽겠죠?ㅋㅋㅋ 부착할 때 화면이 켜지면 혹시 있을지도 모를 먼지나 부착상태를 확인하기 힘드니 전원을 꺼 두는 게 좋더라구요.



기존 필름은 동봉 된 먼지 제거 테잎으로 떼면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손으로 뗄려고 할 때는 잘 안 떼어 지더니 저렇게 하니까 정말 쉽게 떼어지더라구요.



기본 필름 덕분에 먼지나 지문 같은 건 별로 없지만 필름 자국이 남아 있으니 동봉 된 극세사 천으로 살짝 닦아 주면 좋습니다. 필름 떼어내면 먼지가 쉽게 앉으니까 최대한 먼지가 없는 환경이 좋아요. 제 친구는 화장실에서 한다는...



대충 자리를 잡아 보고 부착하면 되는데, 거의 화면을 꽉 채우게 필름이 재단되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나 스피커 구멍이 재단되어 있어서 자리 잡기가 수월하더라구요.



강화유리 필름이 좋은 게 강도가 높아서 이기도 하지만 붙이기가 정말 쉽더라구요. 자리만 잡아서 놓아주면 알아서 부착되고 기포가 생기지도 않구요. 혹시나 기포 같은 자리가 생겨도 쉽게 빠져서 저처럼 필름을 잘 붙이지 못하는 사람도 크게 실패 할 일이 없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붙였더니 확실히 영롱해 졌네요. 원래 사용하던 케이스를 씌워 봤는데 걸리지 않고 딱 맞습니다. 이제 거의 빈틈없이 제 G6를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기본 필름에 비해 선명도도 높아지고 터치감도 좋더라구요. 화면을 터치하는 느낌을 기본 필름이 너무 헤치는 것 같아요. 지문이 아주 안 남지는 않지만 기본 필름보단 덜 남고 훨씬 잘 닦입니다. 



곧 갤럭시노트 8이 출시되면 아이룸에서 강화유리 필름을 동시 발매한다고 하는데, 엣지 부분까지 풀커버 되고 올레포빅 코팅처리가 되어 있어서 커브드 액정에 딱 맞게 나온다고 합니다. 



엣지 액정이 보기에는 예쁘지만 충격에 약해서 아무래도 강화유리 필름 정도는 붙여줘야 안심 되더라구요.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은 슬림해서 슬림한 갤럭시노트 8 디자인에도 잘 어울릴 것 같구요.


예약을 미리 받아서 출시하면 바로 부착 가능하다고 하니 갤럭시노트 8 구매 예정이라면 사전예약해서 노트8 출시와 함께 소중한 액정을 보호해 보세요.



- 이 글은 아일룸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