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아이폰 7 플러스용 슈피겐 글라스tR 슬림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 부착

반응형

가성비 좋은 강화유리 필름 슈피겐 글라스 tr 슬림


스마트폰 보호의 기본은 액정이라 다양한 액정 보호 필름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종류도 다양하지만 요즘은 강화유리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보단 가격대도 많이 내려갔고 셀프 부착도 편리하다는 장점 때문이겠죠.



이번에 구입한 것은 슈피겐의 글라스 tR 슬림입니다. 이것도 풀커버랑 종류가 2가지인데, 9H의 강도에 2장 가격이 만원 초반대라 이걸로 그냥 구입했네요. 풀커버는 1장만 제공되고 더 비쌉니다.



원래도 슈피겐의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케이스 구입할 때 함께 구매한 제품이라 그런지 부착 하루 만에 아작이 났습니다. 이것도 슬림 tR 일것 같은데... 결국 다시 구입한 게 또 슬림tR 이네요.


슈피겐 하면 믿을만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강화유리 필름이 2장에 1만원대 초반이라는 메리트가 있으니까요.

글라스tR 슬림이 가성비는 아마 최고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9H의 높은 경도에 올레포빅 코팅이 되어 있고 92%의 높은 투과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 강화유리 필름들이 가격대가 저렴한 게 많이 나와서 좋은데, 꼭 슈피겐이 아니라도 적당하게 저렴한 것을 자주 갈아 주는 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1+1 2장이라서 그런지 케이스가 약간 두껍고 옆으로 여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꺼내기는 편하고 좋네요. 어차피 나머지 한 장은 또 보관해야 하니 박스가 상하지 않아서 좋구요.



내용물은 다른 보호필름 패키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레탄이나 PVC 필름처럼 밀대가 없다는 게 다르다면 다를까요? 1+1 패키지라 필름은 2장이 들어 있습니다. 구매하면서 보니까 대부분 1+1 패키지더라구요. 풀커버는 1장만 제공하는데 가격이 더 비싸더라구요.



기존 액보필름을 떼어내고 동봉 된 알콜로 닦아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저는 그냥 책상에서 하는데 먼지가 붙을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강화 유리 필름은 자리만 잘 잡아서 붙이면 기포 걱정 없이 잘 부착되는데 자리 잡기가 좀 어렵기도 하죠? 요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양쪽 끝에 스마트윙이라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그래도 부착하기 쉬운 건 아니지만 도움은 많이 되더라구요.



자리를 잡아서 슬쩍 놓아두면 부착액이 있는 부분이 스스로 밀착되면서 부착되기 시작합니다. 가운데를 콕 눌러줘도 좋구요. 예전 PVC 필름들은 너무 어려웠는데 강화유리는 너무 편리합니다. 



자리가 잡히고 스마트 윙 한쪽을 잡아떼면 전면 보호지가 떼어 지면서 부착이 완료됩니다. 간혹 저가형 중에는 액정 보호 필름의 전면 보호지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크게 문제 될 건 아니지만 디테일의 차이가 되겠네요.



짠 ~ 부착 완료! 확실히 강화유리 필름들이 선명도나 터치감이 우수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필름은 좀 오래 가려나요?



글라스tR 슬림은 풀커버는 아니라 화면이 나오는 부분과 버튼 부분도 약간 공간이 남습니다. 풀커버도 좋지만 요것도 나쁘지 않아요.



케이스도 슈피겐 울트라 하이브리드2 입니다. 이렇게 구성하니 완벽~ 근대 크리스탈 클리어인데 색이 많이 변했네요. 클리어 제품의 변색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케이스도 바꿔야 할 듯.


휴대폰 악세서리로 슈피겐 제품을 많이 쓰고 있는데 제품이 너무 좋아서라기 보단 오래된 브랜드다 보니 익숙하기도 하고 특별히 안 좋은 기억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자주 사용하게 되나 봅니다. 케이스는 슬림아머를 선호하기도 하구요.

글라스tR 슬림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은 적당한 가격대에 2장이나 제공되는지라 가성비로 쓰기 딱 좋은데, 아무래도 이런 보호 필름들도 소모품이라 자주 갈아주는 게 좋은데, 1+1이 좋긴 하지만 보관하다 잃어버리는 경우도 많아서 관리만 잘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로 쓰기 좋은 필름을 찾는다면 글라스tR 슬림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