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집에서 즐기는 추억의 오락실 게임, 월광보합 5S 보다 좋다

반응형

올인원 TV GAME BOX 구입은 지금이 적기! 할인받아 구입하자

 

게임들 많이 좋아하시죠? 저도 집에서 종종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 이제는 어른이 되어 아이들과 함께 게임하길 즐기는데 세대를 넘어 게임은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고사양의 게임들도 좋지만 복고의 바람을 타고 여러 가지 레트로 게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월광보합은 오락실 수준의 컨트롤러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예전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인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월광보합 5S는 고전 게임을 좋아하는 레트로 매니아들은 물론 기존의 오락실 게임을 좋아하던 사람들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인데요. 에뮬을 찾아 헤매는 수고를 단박에 덜어 주는 아이템입니다.

 

월광보합은 시리즈가 상당히 많은데, 오늘 소개하는 TV GAME BOX는 가격대가 좀 나가지만 최신 시리즈답게 가장 많은 게임 수와 다양한 확장성을 자랑합니다. 물론 성능도 뛰어나죠.

 

 

 

국내에는 월광보합이라는 이름이 익숙하지만 해외에는 Pandora's BOX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데, 월광보합과 안드로이드 TV가 하나로 합쳐진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론 월광보합처럼 1760개의 게임이 내장된 게임기 역할을 합니다. 물론 2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기이죠. TV나 모니터와 연결만 하면 어디서든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HDMI 와 VGA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고 외부 입력도 지원 됩니다. 물론 USB 등의 외부 메모리를 연결해서 영상 시청도 가능하죠. 물론 기본품으로 연결 케이블도 들어 있습니다.

 

 

23가지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한 언어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글도 지원되구요. 일반적인 월광보합은 판매하는 국가의 언어로 고정해서 출시되구요.

 

 

게임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TV 박스의 역할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지 않을 때도 확장성 있는 사용이 가능한데, 4K HDMI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고, TV BOX로 사용할 때도 고해상도의 영상을 출력해 주니 고해상도 TV의 활용도가 높아지겠죠?

 

 

블루투스와 WiFi가 지원되기 때문에 외부 기기를 연결하고 확장성 있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월광보합은 TV와의 연결이 필수라 무선 연결이 아쉬운데, 오락실 같은 조이스틱보단 조작감이 덜하겠지만 가끔은 게임패드 등을 연결해서 편안한 무선의 자유를 누려 볼 수도 있는 거죠.

 

안드로이드 TV 5.1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들도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이건 정확하게 확인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TV BOX가 안드로이드 TV 앱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으니 내장된 게임 외에도 다양하게 안드로이드 앱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용 앱을 이용해 TV GAME BOX에 연결해 원격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 지원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TV의 리모컨 역할을 해 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TV 앱을 사용하는 듯?

 

 

 

월광보합 5S와 오늘 소개하는 TV GAME BOX의 간단 비교입니다. 아무래도 TV GAME BOX쪽이 확실히 우위에 있네요. 

 

가격은 229.99 달러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기어베스트에서 할인쿠폰 1760GA 를 장바구니에 적용하면 21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하이브리드 제품을 본적이 없어서 실제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최근 나오는 안드로이드 TV BOX들이 상당히 활용하기 좋아서 기대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매일 게임만 할수는 없는 노릇이라 게임을 하지 않을 때는 다르게 활용도 할 수 있으니 활용가치는 더 좋아 보입니다.

1760개라는 어마무시한 게임이 내장되어 있는데, 게임만 되던 전작의 거의 2배 가까이 게임수가 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게임이라 아마 저와 같은 시대를 살아오신 분들이라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신선놀음 할 수도 있겠네요.

레트로 아케이드 콘솔 머신을 찾는다면 안드로이드 TV도 가능한 TV GAME BOX를 고려해 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샤오미 뺨치는 가성비 스마트밴드 레노버 카디오 플러스 XH30W

[TECH/모바일] - 초 단초점 샤오미 레이저 프로젝터 TV 살만할까?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휴대용게임기] - 한손에 잡히는 레트로 게임기 닌텐도 클래식 미니 NES 슈퍼 패미콤, 중국발 클래식 게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