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게임기

한손에 잡히는 레트로 게임기 닌텐도 클래식 미니 NES 슈퍼 패미콤, 중국발 클래식 게임기

반응형

추억의 게임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NES 패미콤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어린 시절 어두컴컴한 오락실에서 친구들과 열심히 게임하다 혼난 기억 한 번쯤은 있으시죠? 어릴 적 집에 게임기 있는 친구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친구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곤 했습니다.

 

요즘은 PS4나 XBOX 같은 고성능 게임기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8비트 게임을 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니 추억 팔이가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긴 하네요.

 

 

닌텐도에서 닌텐도 NES 미니를 게임기를 내놓기도 했는데, 이를 놓칠 리 없는 중국산 패미콤이 나와 있습니다. 가격은 1/5 정도 수준. 정품은 품절 사태를 일으켜 프리미엄이 많이 붙어서 이런 것도 괜찮네요.

 

 

30개의 내장 게임을 가지고 있는 패미콤 미니와는 달리 무려 620개의 클래식 게임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빼곡히 적혀 있는데, 솔직히 글씨도 너무 작아서 뭐가 들었는지 보기가 힘들긴 하네요. 게임 찾기도 힘들 듯.

 

 

부속으로 간단한 설명서와 컨트롤러 2개 그리고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편하니 특별히 설명서가 필요 없긴 합니다.

 

 

전원은 AC 전원이 들어 있긴 하지만 스마트폰에 자주 사용되는 Micro 5핀 USB 커넥터로 연결됩니다. 중국산이라 돼지코가 필요해서 집에 있는 휴대폰 충전기에 연결하는 게 편한데, 집에 TV에 있는 USB 단자에 연결해도 전원이 들어와서 별도로 전원은 필요 없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본체는 한 손에 올라갈 정도로 상당히 작은 NES 미니의 복제품입니다. 덕분에 패미콤의 북미판인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를 그대로 닮은 외관을 갖추고 있고요. 게임팩은 당연히 사용 불가~

 

 

배송이 오기 전에는 당연히 HDMI 연결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AV 연결입니다. 8비트 그래픽이라 사실 AV도 큰 문제없지만, 연결의 편의성을 생각하면 HDMI가 당연히 더 좋은데... 아마도 단가를 낮추려는 노력이겠지만 좀 아쉽긴 하네요. 요즘은 TV도 AV 단자를 없애는 추세라 HDMI 연결을 하려면 별도의 젠더를 구입해야 합니다.

 

 

디자인이 작고 괜찮아서 사실 집에 인테리어 포인트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요즘 게임기가 하도 좋아서 이걸로 게임을 많이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디스플레이 효과는 정말 좋네요.

 

 

게임은 600개가 넘게 있지만 바리에이션 게임들을 제외하면 대략 200여 개의 게임들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이 많아서 그런지 게임 선택 화면이 좀 조잡하긴 하네요. 아래위로 움직이면 게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좌우로 움직이면 페이지 단위로 이동해서 찾기가 수월합니다.

 

 

비록 짝퉁이지만 컨트롤러는 정품보다 더 조작성이 좋은데, 정품에는 없는 터보 버튼이 있습니다. 연사 버튼이라 생각하면 될 듯.

 

 

추억의 레트로 게임들을 만나는 기쁨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게임했네요. 어릴 적에 돈 없어서 오락실에서 아쉬움을 남기며 집에 오곤 했는데, 어른이 되니 이런 기쁨도 있군요.

 

 

다만 정품에서 지원되는 게임 세이브 같은 기능이 지원되지는 않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케이드 게임 종류가 많습니다. 일시정지 정도는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중국산 해적판 게임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피카추라는 게임은 피카추가 나오는 2인용 테트리스 게임이 나옵니다. 

 

아쉬운 부분들이 눈에 띄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수긍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곧 닌텐도 클래식 미니 제품들을 재판할 것이라고 하니 정품을 기다려도 좋지만, 가격대가 좀 부담스럽고 저처럼 저렴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디스플레이 효과를 노리고 싶다면 하나쯤 들여놓아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빕 (AMAZFIT BIP) 입문자에게 추천

[해외직구/기타 사이트] - 가성비의 끝, 샤오미 스마트 전동칫솔 오클린 SE

[TECH/모바일] - 18:9 화면비의 저가형 베젤리스 스마트폰 Vernee Mix2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메이주 EP52 가벼운 넥밴드 블루투스 방수 이어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샤오미 인 이어 헤드폰 프로 HD 이어폰, 이런게 가성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