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빕 (AMAZFIT BIP) 입문자에게 추천

반응형

가성비 뛰어난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BIP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 하나 정도는 이제 많이 사용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되었습니다. 다른 기기들도 많지만 워치 스타일의 제품이 가장 접근이 쉽고 아직까지는 활용하기가 좋기 때문이겠죠.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많은 샤오미에서도 Huami라는 브랜드로 스마트워치를 내놓고 있습니다. Huami 브랜드의 제품은 고가의 제품들도 있지만 샤오미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제품은 어메이즈 핏(amazfit)과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의 2가지가 있습니다. 


어메이즈 핏이 샤오미 제품치곤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선 듯 손이 가지는 못했는데 어메이즈핏 BIP이라는 보급형 제품이 출시되면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것도 출시된지는 좀 되긴 했네요.



둘의 가장 큰 차이점 중에 하나는 디자인인데, 어메이즈핏은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선호하는 라운드 형태의 제품이고 어메이즈핏 BIP은 애플워치와 같은 사각 형태의 제품입니다.


어메이즈핏 2도 출시되긴 했는데 성능이 많이 올라긴 대신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다 국내에서는 활용하기가 좀 어려워 보이는 부분도 있어서 크게 추천하기는 힘들긴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1.28인치로 애플워치보다 조금 작습니다. 해상도가 176x176으로 그리 고해상도는 아니지만 어메이즈핏 빕 자체가 고해상도의 표현을 하는 정보는 많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물론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해서 비교적 튼튼하고 스크래치에도 강합니다.


배터리는 190mAh로 용량이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최대 45일 을가는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45일을 가지는 못하겠지만 이미 구매한 사람들도 배터리 하나는 정말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아마 이런 워치류 중에서는 탑클래스가 아닐까 싶네요. 


배터리가 작은 만큼 2시간 반이면 완충 됩니다. 보통 이런 스마트워치류가 배터리 때문에 무척 불편한데 거의 샤오미 밴드급으로 배터리는 오래가는 편입니다. 



IP68의 비교적 높은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4가지 스포츠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심박 센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심박 측정도 가능하구요. GPS와 글로나스를 이용한 듀얼 위치 측정을 사용해서 위치 정확도도 높은 편입니다. 가격대에 비해선 꽤 다양한 기능을 넣어주고 있네요.


안드로이드(4.4이상)와 IOS(8.0이상)를 지원하는데 지원 버전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 기종에 크게 구애받지 아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이나 전화 알림, 메세지 리마인더, 수면 패턴 분석  등 다양한 스마트워치의 기본 기능은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샤오미 미밴드 2 정도면 충분할 것 같은데, 미밴드 2는 정말 가성비 하나는 끝내주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 어메이즈핏 밴드도 있는데 요건 가격이 좀 있네요.


>> 미 밴드 2 보러가기 <<


* AMAZFIT BIP 할인코드 * 

- Coupon 1 (14% ) : GBCE ,  Coupon 2 ( 8% ) : GBAFF8%

원래 가격은 $58.99이지만 기어베스트에서 쿠폰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쿠폰이 2가지인데, 선착순 마감되니 저렴한 쿠폰 먼저 적용해보고 안되면 다음 것을 적용하면 됩니다. 최대한 서두르는 게 좋겠죠?


PS. 2018 3 10

능력자분들이 한글 패치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샤오미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가볍고 저렴한 편인데 영어 지원도 아직 안 되는 것 같고 메시지의 한글 지원이 미진합니다. 곧 지원한다고 하지만 언제 될지는 사실 장담할 수는 없죠. 간단한 알림 체크 정도는 가능하니 기본기는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긴 합니다. 

좀 더 디테일한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사실 한글 지원이 원활한 모델을 사용하는게 좋을 듯 싶고 기본적인 기능이 갖춰진 어메이즈핏 빕 정도면 스마트워치 입문자에게는 매력적인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어메이즈핏 빕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