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기타 사이트

가성비의 끝, 샤오미 스마트 전동칫솔 오클린 SE

반응형

샤오미가 만든 스마트 전동 칫솔 오클린 SE 

 

이젠 뭘 만들어도 전혀 놀랍지 않은 샤오미.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 가전은 물론 드론이나 전동 휠 같은 전동 레포츠까지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IoT 생활 가전 브랜드인 미지아 제품군 외에도 꾸준히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과연 그 끝이 어딜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샤오미가 전동 칫솔을 내놓은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 샤오미의 전동칫솔 제조를 맡고 있는 오클린에서 최근 새로운 제품을 하나 출시 했습니다. 이름은 오클린 SE로 미지아나 수케어 X3와는 다른 제품인데, 가격대는 기존 제품보다 조금 높아졌지만, 성능은 가희 가성비 끝판왕이라 부를만합니다.


 

오클린(Oclean)은 내수용 샤오미 미지아나 수케어와는 다른 라인업인데, 조금 더 고급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오클린 원도 있지만 우리에겐 특별히 도움 되는 기능이 없으니 오클린 SE가 가성비는 가장 최고일 것 같습니다. 

 

직접 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잘 빠진 것 같은데, 수케어 블랙 버전은 괜찮은데 화이트 버전은 좀 싸구려 느낌이 나기도 했거든요. 디자인은 상당히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브러쉬는 듀퐁의 강모를 사용하고 무게도 150g 정도로 상당히 가벼운 제품이라 아이들이나 부모님이 사용하기도 편안하게 보이구요.

 

 

보통 세워서 충전하는 충전독을 지원하는 다른 제품과 다르게 보관과 충전을 담당하는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자로 봐선 여기에 세워 충전도 가능할 것 같은데, 거기에 대한 설명은 나와 있지 않네요. 케이스가 있으니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겠죠?

 

 

배터리는 2600mAh로 완충까지 6시간이 걸리고 완충 시 최대 6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케어 보다 더 월등한 배터리 성능이죠.

 

 

물론 샤오미 제품답게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서 타이머나 청소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글이 원되지 않으니 정보 활용이 어디까지 될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데이터 정도는 볼 수 있겠네요. 타이머나 알림 설정도 가능하구요.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구요.

 

3가지 모드와 4가지 강약 조절 앱에 설정된 72가지의 커스터마이징 클리닝 모드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치아 상태가 다 다르고 칫솔 스타일이 다르니 이런 부분은 좋네요.

 

 

그동안 잘 확인하기 힘들었던 배터리 잔량이나 칫솔모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장점인데, 최근에는 다른 기업들도 이런 스마트 전동칫솔을 내놓고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죠.

 

칫솔 시간과 각도 압력 등을 측정하기 위한 센서가 들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칫솔 습관을 확인하고 양치 습관을 고쳐 볼 수 있습니다.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해서 방수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 물속에 담가두어도 되는 방수 등급이니 상당히 괜찮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브러쉬를 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 종료)


 

>> 오클린 SE 상세 스펙 <<

Model

Oclean SE

Frequency

40000rpm / min

Twisting Force

270gf.cm

Swing Range

5.5mm

Bristles

DuPont

Standby Time

60 days

Bluetooth

YES

2min Reminder

Customized

Charge Way

Magnetic Fast Charge

Charge Time

6 hrs

Battery Capacity

2600mAh

APP Control

YES

Smart Gesture Identification

YES

Cleaning Mode

Programs: 3 Mode x 4 Cleaness

Package

Magnetic Charge base, uni-body storage case

 

샤오미는 이런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만들어 주니 좋긴 한데, 역시 AS가 문제긴 합니다. 집에 쓰는 전동칫솔이 특별한 고장 없이 쓰고 있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방법이 없으니까요. 관련 악세서리 구입도 직구를 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직구샵이 있어서 비교적 구하기가 어렵진 않아 보입니다.

스펙만 놓고 보면 다른 전문 브랜드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인데, 역시 가성비는 오클린을 따라 올 수가 없네요.

적은 비용으로 전동칫솔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으니 전동 칫솔의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 번쯤 구입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샤오미 오클린 SE 자세히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