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일본과 미국 이샵(eShop) 연결 방법

닌텐도 스위치 미국/일본 e샵 연결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닌텐도 스위치 출시와 함께 국내에 다시 닌텐도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최근 젤다의 전설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데, 속속 신작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어서 당분간은 꾸준히 인기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메이저 게임들을 한글 정발로 내놓고 기존에 일판으로 구입한 사람들도 한글 패치가 가능하게 하는 등 기존과는 조금 더 개방된 모습을 하고 있긴 하지만 정작 온라인 스토어인 eShop은 국내 스토어가 없어서 반쪽자리 정발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론 곧 국내 eShop도 오픈하리라 생각되지만 아직까진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없어서 일본이나 혹은 미국 등 제3국의 eshop을 이용해야 합니다.



닌텐도 이샵 연결을 위해선 마이 닌텐도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PC나 모바일로 마이 닌텐도 홈페이지에(링크) 접속하면 되는데, 아직 국내 eshop은 열리지 않았지만 마이 닌텐도 홈페이지는 한글로 이용할 수 있어서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이 닌텐도를 가입할 때 국가를 물어보는데 일본이나 미국을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eSho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죠? 개인적으론 미국이 나은데, 일본을 선택하니 일본어를 몰라서 사용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나마 영어가 좀 더 친숙하니 편합니다.



아마 슈퍼마리오 런을 플레이 한 사람이나 닌텐도 Wii U를 가진 사람이라면 마이 닌텐도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을 텐데, 이럴 때는 국가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국가를 변경하기 전에는 스위치에서 마이 닌텐도 연결도 안 되는데, 국가만 변경하고 나면 바로 연결할 수 있고 해당 국가의 eSho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젤다 때문에 가입했는데, 다른 게임들도 DLC 좀 구입해 봐야겠네요.



요즘은 아이들과 마리오카트를 즐기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 아이들끼리도 쉽게 하기 때 문에 가정용 게임기로 스위치는 정말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해외 eShop 연결하기 아주 쉽죠? 알고보면 아주 간단한 건데, 모를 때는 정말 난감하더라구요. 사실 eShop을 연결하지 않아도 스위치 사용에는 큰 불편은 없지만 DLC나 온라인 다운로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쯤 연결해 두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국내 스토어가 열리기 전까진 어쩔수없이 제 3국의 스토어를 이용해야 하는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와 다르게 카드 결제가 바로 가능해서 큰 불편은 없더라구요. 

아직까진 스위치의 킬러 타이틀이 많지는 않은데, 곧 더 많은 게임들이 나와 주길 기대해 봅니다.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