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없으면 섭섭한 핫 아이템 블루투스 마이크 티블루 T-600

반응형

요즘 핫 아이템 블루투스 마이크 써보니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요즘 블루투스 마이크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종 방송에 노출되면서 더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 제품들 가격대가 만만치 않았는데, 기술이 발전하니 재미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노래방 마이크로 이용되지만 하나 있으면 집안 행사나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높기도 한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꽤 유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웃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겠죠.


블루투스 마이크가 인기를 얻으면서 저렴하 중국산 제품부터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티블루의 T-600 모델을 충동구매했는데, 인터넷에는 저렴하고 쓸만한 제품이 많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와 비슷하네요.

 

이미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이 새로 열였다 그래서 몇 번 갔는데, 평일에는 한산하더니 주말에는 들어가는 것부터 힘들더라구요.



한 손에 딱 잡히는 디자인이라 사용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이것보다 로즈골드가 더 좋았지만 다른 가족들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혀 골드로....



보통 블루투스 마이크 보면 컨트롤 부분이 둥근 것과 네모난 것이 있는데, 둘다 성능이나 그립에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둥근 건 자꾸 굴러다니니 네모난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충전은 바디 아랫부분에 있는 충전 단자를 이용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Micro USB 5핀을 사용하고 2시간 충전하면 6~8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 아래를 돌려서 빼면 충전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KC 인증이 있는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환이 되니 배터리 수명이 다하면 쉽게 교체할 수도 있는데, 일반적인 충전지와는 사이즈가 다릅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는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스마트폰의 음악을 받아서 출력하고 거기에 마이크의 목소리를 입혀 주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페어링이 필요하죠.



컨트롤러를 보면 2개의 볼륨이 있는데 마이크 전체 볼륨과 블루투스로 받아오는 뮤직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베이스까지 조절되는 제품도 있더라구요.

 

물론 에코를 조절해서 넣을 수 있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만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세밀한 조정은 좀 힘들더라구요. 풀로 올리면 마치 노래방 같은 에코가 나오긴 하는데 세밀하게 낮추기가 어렵더라구요.



하단에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서 음악을 넣어서 재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근대 디스플레이가 따로 없어서 그냥 스마트폰이랑 연결하는 게 편하긴 합니다. 

 

이어폰으로 혼자만 들을 수도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녹음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용 마이크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무선이 아닌 유선 연결이라 스마트폰의 거치가 불편하긴 하네요.

 



출력은 5W로 꽤 좋은 편입니다. 음악까지 풀로 올리면 꽤 시끄럽게 느껴질 정도더라구요. 아나운서를 꿈꾸는 우리 아드님과 발레리나를 꿈꾸는 우리 따님은 연일 신나게 즐겨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들어도 그렇게 무겁지는 않은데, 고성능 마이크는 아니라서 그런지 측면에서 들어오는 소리는 잘 잡지 못합니다. 마이크 위쪽에 대고 말해야 크게 들리더라구요.

 

 

멜로디는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것이라 다양한 노래방 어플과 함께하면 노래방처럼 즐길 수도 있는데, 아이들은 그냥 부르기 힘드니 지니나 멜론 같은 곳에서 음악을 틀어줘도 좋더라구요. 굳이 이용권을 돈 주고 사지 않아도 즐길만하고 무료 노래방 어플도 꽤 있습니다. 근대 무료 노래방 어플은 원하는 곡이 없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음질도 나쁘지 않고 잡음도 거의 없어서 아이들과 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밋게 놀 수 있습니다. 밤에는 소리를 좀 작게하고 외부에 들리지 않게 조절하면 되구요. 



보관을 위한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는데, 여기에 각종 악세서리와 마이크 커버가 들어 있어서 함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에도 블루투스 마이크 파는데 그건 파우치는 없더라구요. 품질이 아주 좋은 건 아니지만 없는 것보단 좋네요.


잠깐 유행이긴 하겠지만 블루투스 마이크 하나 있으면 요긴하니 저렴한 제품으로 하나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는 1~2만원대 제품도 많고 성능도 비슷비슷하거든요. 고가의 제품도 몇몇 보이던데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곤 그렇게까지 성능이 좋아야 할 필요도 없구요. 
하루 종일 마이크를 붙잡고 노래를 부르는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들여놓으면 꽤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추운 겨울 가족과 함께 블루투스 노래방 삼매경에 빠져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