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고급스런 미니멀리즘 노블 K70

가성비 좋은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엔보우 노블 K70(Noble K70)

 

 

음악이나 영상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니즈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캠핑 같은 야외 활동에서도 음악 감상이나 프로젝터 활동 등으로 성능좋은 스피커는 항상 아쉬움을 남기곤 하니까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할 때 가격과 성능 중에서 항상 절충안을 찾게 되는데, 저가형 제품들은 비교적 디자인이 떨어지거나 출력을 포기하는 등 균형잡힌 가성비를 갖는 제품이 많지 않았는데, 엔보우의 노블 K70은 깔끔한 다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패키지도 깔끔하고 꽤 실용성있는 설계라 완충이 잘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제품치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포장도 신경 많이 썻네요.

 

 

충전을 위한 Micro USB 5핀 케이블과 AUX 케이블이 악세서리로 들어 있습니다. AC 어뎁터는 들어 있지 않은데, 최근에는 AC 어뎁터를 넣지 않는 제품들이 꽤 많네요.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데, 블렉과 그레이의 2톤으로 되서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메탈 그릴로 감싸고 있어서 고급스럽기도 하고 컬러감이 아주 좋습니다.

 

 

집안 어디에 두어도 깔끔한 멋을 내 주는데, 메탈 재질과 세련 된 헤어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라 깔끔고 버튼의 위치나 디자인도 심플하니 딱 좋습니다. 

 

 

측면에서 보았을 때 버튼조차 보이지 않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크기에 어울리지 않는 고출력 사운드를 내어 줍니다. 

 

 

 

전원을 넣으면 '엔보우'의 로고와 함께  시작 됩니다. 다른 OEM 방식의 제품과 다르게 각 메뉴와 설정 사운드가 우리나라 말로 나오니 친근하네요.

 

 

버튼은 터치 버튼은 아니지만 LED가 들어옵니다. 열감지 센서가 있어서 평소에는 불이 들어오지 않고 손을 살짝 가져가면 은은한 LED가 비추는게 좋네요. 

 

 

전격 출력 30W!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높여주는 제품과 다르게 꾸준히 30W의 소리를 낼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상당한 수준의 출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를 직접 들어보면 보통 가벼운 음색을 갖춘 저가형 제품과는 다른 묵직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데, 베이스를 툭툭 쳐 주는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보통 저가형 제품들은 사운드를 줄이면 해상력이 확 줄어드는 경향이 있는데, 음을 줄여도 해상력이 꽤 좋은 편이고 풀레인지 드라이버 2개를 사용해서 고른 음질을 들려 줍니다. 트위터를 따로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찰랑찰랑하는 트위터의 소리나 미들레인지의 사운드도 꽤 잘 뿜어 주구요. 

 

 

육중한 사운드는 영상과도 잘 어울리는데, 역시 이런 VOD는 좋은 사운드로 봐야 현장감이 있고 좋군요.

 

 

NFC를 지원해서 편안한 연결이 가능한데, 요즘은 블루투스 기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연결을 바꿀 수 있는 NFC가 꽤 유용하거든요. 보통 저가 제품들은 잘 지원하지 않는데 잘 챙겨주고 있네요.

 

 

USB 연결 단자가 있어서 USB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 AUX IN 뿐만 아니라 AUX OUT 단자도 있어서 외부 음향기기와 연결도 가능 합니다. DSP 플레이어 성능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미니 앰프처럼 사용해도 좋은데, 혼자 이어폰 연결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USB 연결로 휴대폰이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는데, 출력이 높은 편은 아니라서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완충까진 최대 5시간이 걸리고 연속 1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출력과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캠핑같은 야외 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구요. 

 

 

재밋는 건 전화가 오지 않았을 때 전화기 버튼을 누르면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 같은 스마트폰의 어시스턴트를 불러 옵니다. 갤럭시는 빅스비를 불러오구요.


K70이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는 아니지만 스마트폰의 어시스턴트 기능을 활용해 요즘 대세인 인공지능 스피커처럼 사용해 볼 수 있는거죠. 최근에는 이런 스마트폰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꽤 늘고 있는데,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인공지능 서비스들의 성능이 좋아지니 이걸 활용하는 제품들도 점점 많아 지는군요.


가볍게 노블 K70을 살펴 봤는데요. 사실 엔보우라는 브랜드가 널리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기대 이상으로 전체적인 사운드의 품질도 좋고 디자인나 편의성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10만원대의 블루투스 스피커로써 가격대비 높은 성능을 잘 갖추고 있는 노블 K70. 특히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AUX OUT 기능까지, 깔끔하면서 성능까지 잘 갖춘 제품인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엔보우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