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핸드폰 추천 강렬한 레드의 유혹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반응형

Xperia rosso 컬러 한정 출시, 프리미엄에 가치를 더하다



소니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이 한정 컬러인 로쏘(ROSSO) 컬러를 출시했습니다. 컬러 마케팅을 통해 베리에이션 컬러를 내놓는 일이 최근 많아지고 있는데, 소니도 좋은 평을 받는 모델이니만큼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컬러는 기존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딥씨 블랙(Deepsea Black) 및 브론즈 핑크(Bronze Pink) 등 3가지 색상이었지만 이제 로쏘를 더하며 4가지 컬러가 되었네요.



당연하게도 패키징은 기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패키징과 다르지 않습니다. 컬러는 로쏘 컬러로 패키징 되었는데, 스타일의 소니답게 액세서리들도 레드로 내주었더라면 더 한정의 의미가 더 있었을 것 같은데 살짝 아쉽군요.



최근 출시된 소니의 XZ1과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어 하드웨어는 대동 소이 합니다. 하지만 세계 최초로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고,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초로 스냅드래곤 835를 장착하는 등 소니 스마트폰 중에서는 하드웨어적으로도 꽤 신경을 많이 쓴 스마트폰입니다. 


최근 출시된 소니의 스마트폰들은 좋은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데, 그동안 하드웨어 스펙보단 최적화에 더 공을 들이던 것을 하드웨어 성능까지 끌어올리면서 여러 개선을 하는 모습 때문일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즈는 5.46인치 UHD 인치로 최근 출시 된 소니의 프리미엄 라인 중에서 가장 큽니다. 그렇다곤 해도 얇은 측면 베젤 덕분인지 그립이 아주 나쁘지는 않고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구요. 



이음새가 없는 소니의 유니바디 디자인이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데, 사이즈가 큰 바디지만 이런 디자이닝 더 좋은 사용성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하단은 컬러가 다른 2톤으로 되어 있는데, 재질도 살짝 달라서 컬러감이 좀 다르게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메탈과 글라스 재질의 조화가 세련미를 잘 갖추는 듯하네요.



앞서 언급했듯 4K HDR (3840 x 2160) 을 세계 최초로 지원하기 때문에 명암의 표현이나 콘트라스트가 높아서 선명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소니의 각진 디자인이 상당히 멋지게 느껴지는데, 한정 컬러까지 더해지니 유니크함까지 더해져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에는 레드 컬러가 좀 부담스럽지 않나 생각했는데, 실물은 상당히 예쁘더라구요. 역시 컬러 잘 뽑기로 유명한 소니 답다는 생각이 드는데, 빛에 따라 묵직하거나 혹은 화사한 느낌이라 분위기가 달라지더라구요.



기본적으론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컬러 베리에이션이라 하드웨어적인 변화는 없는데, 엑스페리아 XZ1과 같이 안드로이드 8.0 누가가 적용되면서 엑스페리아 XZ1의 최신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3D 크리에이터와 스마일 셔터 그리고 추적 연사와 APT-X HD 지원과 같은 소니의 최신 기능을 적용해 주었기 때문에 기존 구매자들도 상당히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니의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인 모션 아이도 XZ1보다 XZ 프리미엄에 먼저 적용되었는데, 향상된 기능을 추가 해 주어서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삼아 촬영해 본 샘플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카메라에 관한 내용은 따로 더 자세히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론 소니 스마트폰의 카메라 버튼이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0.06초만에 카메라를 실행하고 반셔터 기능도 지원해서 촬영하기가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지문인식이 가능한 전원 버튼도 측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것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측면 버튼은 예전부터 소니 스마트폰의 특징인데, 사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을 모두 잘 잡은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소니의 좋은 사운드를 이어받고 있고, 스테레오 스피커를 가지고 있어서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최적 입니다. 깊어가는 가을에 어울리는 그런 컬러와 성능을 잘 갖춘 것 같죠?



로쏘 컬러 판매를 기념해 소니 정품 블루투스 스피커와 정품 커버 그리고 보호필름까지 전원 지급된다고 하니 사은품만 해도 상당히 매력적이죠?


>> Xperia XZ1 Premium 출시기념 프로모션 바로가기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루쏘 컬러는 탄탄한 기본기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잘 갖춰져서 루쏘 컬러는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K까지 지원되는 HDR 디스플레이와 스테레오 스피커는 보는 즐거움의 만족도를 상당히 높여주고 있더라구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출시 후 꾸준하게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데,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비교적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네요. 하지만 로쏘 컬러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가 되는데, 한정 수량을 명확하게 밝히진 않고 있지만 구매를 원한다면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소니코리아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