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최신 핸드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의 2가지 보는 즐거움

반응형

오 8.0 오레오 적용으로 더 강력해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카메라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디스플레이와 카메라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둘이 별개라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디스플레이로 감상하게 되기 때문에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는 꽤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한정판 로쏘 컬러의 출시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외산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꽤 매력적인 모델인데, 프리미엄 모델답게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컬러는 번쩍이는 루미너스 크롬 컬러였는데, 지문이 적나라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었죠. 그래서 그런지 이번 한정판 로쏘 컬러는 지문방지 필름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그래도 루미너스 크롬 컬러보단 지문이 덜 묻어나긴 하네요.

 

 

강렬한 레드가 이 가을과 잘 어울리기도 하지만, 레드를 품은 XZ 프리미엄은 기존 모델과 또 다른 매력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

보는 즐거운 하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트리플아이 카메라로 세상 보기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카메라를 잠깐 살펴보면 후면 1900만/전면 1300만의 고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조리개 값은 F2.0이고 4K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죠. 화소가 전부는 아니지만 일단 고화소는 분명한 장점인데, 센서의 크기가 커지면서 더욱 사진 품질이 좋아진 게 체감 되더라구요.

 

 

기존 소니 스마트폰과 다르게 모션 아이(Motion Eye)라는 카메라를 적용하고 있는데, 센서의 크기를 키우고 소니의 카메라와 같은 메모리 적층 센서를 사용하는 등 소니의 카메라 기술이 집약된 센서와 렌즈의 조합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최상의 사진 품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촬영 사진  >

 

무보정 리사이징 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샘플 컷입니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상당히 디테일하게 잘 잡아주고 무엇보다 화이트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혀 있고 다중 화밸도 잘 잡아 주더라구요.

 

요즘은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광량이 충분한 환경이면 사진이 대부분 잘 나오는 편인데, 액티브 AF가 가능해서 움직이는 피사체의 AF도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 줍니다.

 

 

전면 카메라는 22mm 광각이라서 더 넓은 화각으로 담을 수 있는데, 최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가 지원되면서 얼굴 표정의 변화를 감지하는 스마일 셔터가 지원되 더욱 편리하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국내 최초로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960fps의 슈퍼 슬로모션 촬영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슈퍼 슬로모션촬영  >

 


실제로 촬영해보면 상당히 재미나고 독특한 느낌의 촬영을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영상을 촬영하는 중간중간 슬로모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서 일상이나 여행지의 기록도 특별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5축 손떨림 방지(5-axis image stabilization)가 적용돼서 더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 영상에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 비교  >

 

카메라 설정에서 스테디샷(Steady Shot)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 설정으로 켜고 끌 수 있는데, 회전까지 보정하기 때문에 실제로 적용해 보면 끄고 찍은 영상이랑 안정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크더라구요.

 

 

소니 스마트폰은 예전부터 카메라 셔터 버튼을 따로 가지고 있는데,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일반 카메라처럼 반 셔터도 지원되고, 사진을 찍기 위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되니 안정적이고 흔들림이 적은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움직이는 피사체의 최적의 컷을 만들기 위해 셔터를 누르기 1초 전부터 2~4장의 사진을 연속촬영하는 예측 촬영 등 소니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활용하는 카메라 기술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반려동물 혹은 액티비티 한 아웃도어 활동 촬여엥 예측 촬영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

보는 즐거운 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4K HDR 디스플레이로 컨텐츠 즐기기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세계 최초로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같은 영상이나 사진 등의 이미지를 보더라도 HDR이 적용되니 더 명암이 분명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4K까지 지원되니 더 풍부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데, 고해상도의 영상이나 사진도 그걸 표현할 디스플레이가 없으면 무용지물이겠죠?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디스플레이였는데, 소니의 다이내믹 콘트라스트 강화 기술까지 더해져 깊은 명암비와 선명한 색 표현력이 더해져 정말 좋더라구요.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영상이나 이미지의 색 표현력의 차이가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이런 디스플레이로 영화를 감상하면 감동이 훨씬 더 하겠죠? 사진보다 실제로 비교해보면 차이가 더 확실하게 느껴지더라구요.

 


5.5인치의 비교적 큰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건 4K를 최대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인것 같은데, 아무래도 화면이 크고. 듀얼 스피커라 사운드도 훌륭해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컬러 출시를 기념해 구매 자 모두에게 보호필름과 정품 케이스 그리고  로쏘에 잘 어울리는 소니 정품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사은품으로 지원된다고 하니 꽤 매력적이죠?

 

외산 스마트폰 중 프리미엄급 사양을 담은 스마트폰은 애플 정도가 유일한데, 소니는 꾸준히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국내에 선보이며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카메라는 새롭게 설계된 모션 아이가 적용되면서 더 강력해졌는데, 예전 모델들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달라진 카메라 성능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선명한 4K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까지 갖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찍고 보는 2가 즐거움을 만족시켜 주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소니코리아의 제품 대여와 원고료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